혼놀 보고서 #5 미니피규어 분야의 인기템인 리멘트, 식완의 신세계에서 놀아보고서 


혼놀러 여러분들은 어떤 취미생활을 즐기시나요?!

녜? 집에서 그냥 가만히 있는 게 최고라고요? 

그래도 가끔은 뭔가 새로운 걸 하면서 놀고 싶어질 때가 있잖아용~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평소 누워있기 좋아하는 1인도 급 부지런하게 만드는 ‘식완 수집!’

월급 통장이 텅장이 되는 마법의 취미! ‘식완’을 소개하려고 해요~

겸사겸사 저의 시크릿한 컬렉션 자랑 타임을 한번 가져보려고 합니다. (훗)

어떤 아이템이 있는지 궁금하시죠? 냉큼 만나러 가보실게요~




식완은 “식품 완구”의 줄임말로 빵이나 사탕, 껌 등에 함께 들어있는 작은 피규어, 장난감과 같은 수집품 등을 뜻해요.

요즘 판매되는 킨더조이 속 장난감. 맥도날드의 해피밀도 모두 식완이랍니다~ 




뭐든 처음 시작하면 모르는 용어도 많고, 어디서 어떻게 사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뭐가 좋은 제품인지 알기 어렵쥬! 

그 고민 시원~하게 덜어드리려고 식완 수집 입문용으로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와 채널, 식완 제품 브랜드 정보를 간략하게 준비했어요!

자, 두 눈 크게 뜨고 스크롤 쓱 내려가 보실게여~



1. 꿀정보 요기 다 모였네~ 식완 입문자가 정보를 얻기 좋은 사이트 

★ 식완소: cafe.naver.com/sikwan 

네이버 카페 ‘식완소’는 ‘리멘트’(식완 관련 일본 브랜드)를 비롯한 다양한 식완, 가챠(랜덤형 아이템 뽑기) 정보, 신제품 발매 정보가 많은 곳인데요. 
단종된 시리즈나 원하는 단품 아이템의 중고 거래도 심심치 않게 올라오는 사이트라서, 빈티지한 아이템이나 완소 아이템을 찾는 컬렉터라면 즐겨찾기 각입니다. 

하지만 여느 커뮤니티가 그러하듯, 이 모든 활동들을 하기 위해선 방문 횟수, 댓글수, 자기소개 등의 일련의 활동을 통한 자격을 얻어야 해요.
귀차니즘 만렙인 저도 해냈습니다 여러분! 진짜 이 구간을 넘어가면 엄청난 양의 꿀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위시템을 벼룩 정보로 싸게 구했을 때의 그 쾌감>_< 함께 느껴요~) 


2. 곰손 분들 컴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식완 관련 꿀팁 콘텐츠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쏭작가LALA SSONG: www.youtube.com/channel/UCxPpFv7zZCR5g7FFCDmJSoA

직접 만드는 미니어처 소품부터 ‘리멘트’ 풀박스 개봉후기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곳이에요. 
(식완 언박싱 콘텐츠는 대리만족 500% 한다쥬~)

미니어처 식완 놀이에 꼭 필요한 룸박스를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등의 강좌도 올라오고, 금손이 아니라도 따라할 수 있는 팁들이 가득해서 즐겨 보고 있어요! 


3. ‘식완’ 하면 이 브랜드를 빼놓을 수 없다능! 전세계 식완 수집가들이 애정하는 ‘리멘트’


식완계의 대표, 갑 오브 갑이라 불리는 ‘리멘트’는 우리에게 익숙한 ‘키티’, ‘리락쿠마’ 등의 캐릭터 식완과 주방놀이와 관련된 음식 식완을 주로 판매하는 일본 브랜드인데요. 



디테일이 그야말로 환상적!이라서 제품을 개봉한 순간 자동 입틀막 하게 된다죠ㅋㅋ

음식 재료의 결 하나하나, 그릇이나 소품의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표현해서 완성도가 높은 걸로 유명해요!

(귤껍질 디테일 보이시나요? ㅇ_ㅇ)



저 꼬치구이 만들던 날에는 입맛이 돌아서 집 근처 이자카야를 갔었어요. (TMI)



특히 식완 수집 입문용으로 ‘강추’ 하는 브랜드이기도 해요. 단종된 아이템은 향후 프리미엄이 붙어서 되팔 때 짭짤하거든요. (이건 뭐 미니어쳐계의 샤네루 정도?)

꼭 되팔지 않더라도, 만족도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ㅋㅋ 후회가 적으실 거에용! 

(저 이 브랜드랑 전혀 관계없는 1인입니다! 오해 말아주세요…큽) 


참, SNS에 접속하셔서 #리멘트 #리멘트_식완 등의 해시태그를 검색하시면 엄청난 양의 글로벌 콘텐츠들을 쉽게 눈팅할 수 있어요 +_+




이쯤 되면 이 작은 세상에 저 같은 다 큰 어른이가 들어가 노는 방법이 궁금하실 텐데요- 
보통은 실제와 비슷하게 아이템들을 배치하고 상황극을 연출합니다. 



식완 입문자들이 가장 먼저 수집하는 분야가 주방인데요, 

리멘트에서 자체적으로 싱크대, 식탁, 냉장고 등의 다양한 주방 아이템들을 출시하기 때문이에요-. 

쉽게 구할 수 있고, 다양한 아이템으로 꾸며줘야 복작복작한 맛이 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수집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꾸미기를 좋아하는 1인 요깄네요ㅋㅋ)

싱크대 손잡이와 타일 디테일 보이시나요? 가스레인지 밑에 생선 굽기용 미니 오븐도 있어요 (훗)



다양한 주방 가구와 가전들을 채운 뒤에 먹음직스러운 요리를 만드는 상황을 연출하면서 즐기기도 하고, 또 이런 풍경들을 사진으로 남기면서 노는 것도 소소한 재미가 있답니다.


만족스러운 사진이 나오면 개인 SNS 채널에 업로드하기도 하는데요. 

주변 반응이 좋으면 또 더 예쁜 사진을 찍으려고 노력하고, 그러다 보면 이 마성의 취미 생활을 벗어날 수 없게 된답니다ㅋㅋㅋ



더 나아가 바비, 캐릭터 인형, 육일돌 등을 주인공으로 설정해서 인형놀이도 하는데요~

먹음직스러운 요리와 페코짱 조합 참 귀욤뽀짝 하쥬? 

앞서 소개했던 요리 연출이나, 인형놀이를 하려면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야 하는데요.

이 집중력과 열정으로 공부했다면, 아마 지금 저는.. 돈을 조금 더 버는 일개미가 되어있겠죠? (큽)



보십시오 여러분! 저 작은 과자 스틱을 정밀하게 집어 내기란 쉽지 않아요~ 

그럴 때 사용하는 것이 요 핀셋입니다. 

어때요? 참 귀엽죵~


여기서 질문! 작은 아이템이다 보니, 방심하면 어디 흘리고 잃어버리기 쉬운 미니어쳐,

어떻게 보관하면 좋을까요? 


건담, 원피스 피규어 등의 수집가들이 그러하듯, 유리로 된 진열장 등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이*에서 액세서리 부자재 상자를 여러 개 샀어요~ 

개당 1,000~2,000원인 이 상자에 시리즈별로 제품을 구분해서 카드와 함께 보관하면, 먼지도 안 쌓이고 그때그때 필요한 시리즈만 꺼내서 연출하거나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또 언제 들이닥칠지 모르는 조카의 손에서 안전하게 저의 보물들을 지킬 수 있는 비법이기도 하고요. 후후후





여러분!!! 요즘 같은 취향 존중 시대에 안되는 게 어디 있겠습니까!? 

몇 달 전 B tv에 공개된 SK브로드밴드 사내홍보팀 브로스타의 영상만 보더라도 덕후의 삶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알 수 있어요~


브로스타 “세상에 나쁜덕후는 없다 


식완 입문 어언 2년, 아직 고수들에 비해 가야 할 길이 멀지만-

이 기회를 통해 아기자기한 새로운 세상을 소개해드릴 수 있어서 행복했어요. (큽)


우리 재미난 거 많이 하고 놀아요 혼자서도요 ♥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덕질레벨 2019.05.10 18: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머 세상에, 실제랑 똑같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