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1. 21. 09:00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 ^^



지난 11월 초, 국내에 태블릿PC인 아이패드 미니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이패드 미니의 옆 베젤이 너무 좁아 우발적인 터치가 일어날 가능성이 제기되었습니다. 

그러나 애플에선 베젤을 잡기 위해 일어난 우발적인 터치 실수는 무시된다고 밝혔는데요. 

이 기술이 바로 팜 리젝션입니다. ^^ 





이 팜 리젝션 기술이 들어가 있는 대표적인 기기가 삼성 갤럭시 노트 10.1 입니다. 

갤럭시 노트 10.1을 사용할 때, S펜을 화면 근처로 갖다댈 경우 일반 손가락 터치나 정전식 터치는 무시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S펜으로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려도 방해 받지 않고 팔을 화면 안쪽으로 댈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대표적인 태블릿 펜인 Wacom사와 N-trig사 둘 다 지원합니다.

< Wacom 인튜어스 5 > 



사실,  이 팜 리젝션 기능은 기존 Wacom 사의 펜을 당연하게 채택했던 태블릿 PC에선 기본 사양이었습니다. 

하지만 정전식 패널만을 채택한 태블릿 PC인 아이패드의 등장으로 펜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가 줄어들고, 

팜 리젝션은 일부 태블릿 PC에만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아이패드 미니에서는 펜을 위해 손 입력을 멈추는 것이 아닌 손 입력을 위해 우발적인 손 터치 입력을 막는다는 새로운 생각으로 다시 팜 리젝션이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원래 팜 리젝션은 상당히 옛날부터 쓰이던 기술로 주로 태블릿 입력장치인 Wacom사나 N-trig사의 제품들에 들어가거나 이를 채택했던 태블릿 PC에 들어갔습니다. 

이 기술은 펜을 사용하는 도중에 손이나 기타 접촉으로 인해 오작동을 발생할 것을 우려하여 펜을 접촉할 시 펜 외에는 아무것도 입력되지 않게 하는 기술입니다. 

그러나 아이패드 미니에서는 펜이 아닌 손을 위한 팜 리젝션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신기하죠? ^^ 
사람의 아이디어와 이를 받쳐주는 기술의 발전은 정말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팜 리젝션 기능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124 2014.03.13 16: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나 아이패드 미니에서는 펜이 아닌 손을 위한 팜 리젝션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신기하죠? ^^
    사람의 아이디어와 이를 받쳐주는 기술의 발전은 정말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 이게 무슨뜻이죠? 펜이 아닌 손을 위한 팜 리젝션 기술을 채택했다니 ..나만 이해안가나-0-

    • Favicon of https://blog.skbroadband.com BlogIcon SK브로드밴드 2014.03.14 09: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124님 원래 팜 리젝션 기술은 펜을 이용하는 태블릿 PC에서 펜을 사용하는 도중, 손이나 기타 접촉으로 인해 오작동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사용되었던 기술입니다. 그러나 펜이 아닌 손가락의 터치를 사용하는 아이패드 미니에서는 입력하는 손가락을 제외한 다른 부위의 접촉으로 인한 오작동을 막기 위한 팜 리젝션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질문에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