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놀 보고서 #9 프로 집돌이의 실내 클라이밍 리얼 체험기


요즘 너~무 가만히 있었더니 몸이 근질근질하더군요(´-ι_-`)

저처럼 집돌이 만렙인 분들은 한 번씩 외출 입질이 올 때가 있잖아여ㅋㅋㅋ

기왕 나가는 거 뭔~가 특별한 일정을 하고 싶은데,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익스트림 스포츠인 ‘실내 클라이밍’을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쫌 멋있는듯)

이름하여 ‘프로 집돌이의 실내 클라이밍 리얼 체험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두둥!)

실내 클라이밍 꿀팁과 생생한 후기를 지금 바로 만나 보시죠! 😊



혹시, 아직 암벽타기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잠깐 암벽타기에 대한 TMI를 읊어보자면요. 

암벽타기를 스포츠 경기로 만든 것이 바로 '스포츠클라이밍'이예요.

스포츠클라이밍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정식종목으로 데뷔한 바 있고요.

내년에 개최되는 2020 도쿄올림픽에 정식 종목으로도 채택된다고 하니, 국내에서도 어떤 선수들이 활약을 하게 될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 (갑분 올림픽 응원ㅋㅋ)




첫째, 볼더링(Bouldering)은 자연 바위에서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즐길수 있도록 활성화된 스포츠 클라이밍 종목인데요.

약 4m 내외의 벽을 사용하여, 별도의 안전장비 필요없이, 안전 교육을 받은 후 누구나 시도할 수 있다고 해요. (이 점이 아주 마음에 듦)


둘째, 리드(Lead)는 로프를 사용해서 인공 암벽을 오르는 종목이에요. 국내에는 '김자인' 선수가 이 종목에서 잘 알려져있는데요. 암벽여제 '김자인' 선수는 555m 높이의 롯데월드 타워에 등반에 성공한 레전드 기록을 갖고 있죠. bbbb


셋째, 스피드(Speed)는 15m 높이의 인공 암벽을 최단 시간 내에 올라서 완등벨을 터치하는 경기 방식의 클라이밍 종목입니다. 이 종목에선 이란 출신의 '레자 알리푸드' 선수가 보유한 5.48초의 기록이 세계 최고 기록이라고 하네요. 15m 암벽을 5초만에! (레알인게 함정) 


이중에서 오늘 제가 체험해볼 부문은 바로 맨손으로 홀드를 잡고 오르는 '볼더링' 입니다! >_<

여기서 잠시, 실내 클라이밍 체험에 앞서 주의할 부분은 어떤 게 있는지 살펴보고 가실게여~




1. 떨어질 때 주의

여러 사람들이 이용하는 클라이밍짐이기 때문에 혹시 클라이밍 중 떨어졌을 때 아래에 있던 다른 이용자분들과 부딪혀서 사고가 생길 수가 있어요ㅠ_ㅠ

떨어지게 될 때는 아래에 사람이 있는지, 혹은 부딪혔을 때 다칠 수 있는 어떤 물건이 바닥에 놓여있는지 빠르게 확인하는 걸로! 

뼈와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낙법을 하는 것도 중요하고요. (아시죠? 나이가 들수록…관절..OTL ….)



2. 같은 존 안에서 겹치지 않도록 주의

이용자 간에 부딪히는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다른 이용자가 암벽을 오를 때 그 밑을 지나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누군가가 이미 암벽을 오르고 있는 존이라면 가급적 사용을 자제해주는 것이 에티켓이에요. (우리 혼놀러분들은 또 젠틀하시니까♡)



3. 초크 이용은 살살

홀드를 잡을 때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손에 골고루 초크를 바르는데요. 초크 파우더가 사방에 날려 백색 먼지로 다른 이용자들을 괴롭히면 안되겠죠? 

처덕처덕 초크를 바르고 역도 선수처럼 멋있게 손바닥을 탁탁 부딪히며 털어보고 싶었지만, 그런 행동은 절대 금물이라는 점, 기억해 주세요.





편한 복장으로만 간다면 아무 장비 없이도 간편하게 클라이밍이 가능한데요. 빌려 신을 수 있는 암벽화가 있으니 양말 정도만 챙겨가면 됩니다. >_~

그리고 손 보호를 위해서 손가락 마디 마다 꼼꼼하게 테이핑 해주는 작업도 필요해요.



클라이밍에 앞서 전신 스트레칭으로 충분히 준비 운동을 하는 것도 필수! 

높은 곳에 오르는 운동이다 보니 자칫 방심하다 부상의 우려가 있거든요. 

우리의 관절은 소중하니까 준비 운동 꼭 하기로 해요……..♡





각양각색의 홀드를 모두 잡고 오르는 게 아니라 각 존마다 정해진 색깔만을 잡고, 밟고 올라 맨 끝 홀드를 두 손으로 3초간 잡게 되면 해당 루트, 문제라고도 부르는데요. 

그 문제를 풀게 되는 것이 볼더링의 룰입니다. 

문제를 다 풀면 아무 홀드나 잡고 천천히 안전하게 내려오면 끝!



여러분~ 저 각도 보이시나요? 

스파이더맨 부럽지 않게 다양하게 체험해봤는데요. 

이거 쓰면서도 손이 덜덜덜 떨리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 (TMI)

그래도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운동에 도전한 것에 대한 신선함과 소정의 뿌듯함 그리고 혼자 즐길 수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라는 게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익스트림 스포츠라서 선뜻 도전하기 힘드신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요즘은 어린이들도 즐겨하는 운동으로 소문날 만큼 장벽이 높지 않아요!

여성분들에게도 강추합니다~ 

혼놀러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 번씩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실내 클라이밍을 가볍게 체험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저만의 픽으로 3군데를 선정했는데요.

혼자 편안하게 즐기기 좋은 실내 클라이밍 공간, 실내 클라이밍 외에도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 번외로 아이들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공간! 요렇게 3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저는 사서 걱정하는 타입이라 일일강습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갔어요ㅋㅋㅋㅋㅋㅋ)


1. 더 클라임

오늘 직접 체험했던 바로 그 곳! 클라이밍을 전문적으로 연구한 석사출신의 강사와 현 국가대표로 이루어진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체계적인 강습 또는 일일강습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경기도 일산, 서울 홍대, 서울 마곡동 총 3군데에 위치해 있는데요. 저는 오늘 홍대점을 방문했어요. (참! 일일강습을 신청하면 암벽화를 같이 대여해줘요 *_*)

일일강습을 원하는 클라이밍 초보자분들에게 추천하는 곳!




2. 스포츠몬스터

어린이들도, 어른이들도 모~두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놀이터예요.

실내 클라이밍을 체험할 수도 있고, 짚코스터, 로프코스, 드롭 슬라이드 등 30여 가지의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에요. (제대로 놀고 싶을 때 가면 좋은 곳!ㅋㅋㅋㅋ)

실내 클라이밍을 가볍게 도전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




3. 버티칼월드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설아’, ‘수아’, ‘대박’이가 처음으로 클라이밍을 도전한 곳이에요.

어린이 전용 암벽이 있는 아이들을 위한 실내 클라이밍 센터인데요. 

이곳의 특별한 점은 클라이밍 외에도 다양한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는 사실!

아이들과 함께 주말에 놀러가기 좋은 곳!





#슈퍼맨이 돌아왔다 


축구선수 이동국의 귀욤뽀짝 애기들이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실내 클라이밍을 도전했다고 하는데요. 

놀라운 실력으로 ‘운동신경은 유전이다?!’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고 해요!

사랑둥이 ‘설아’, ‘수아’, ‘대박’이 남매의 실내 클라이밍 도전기가 보고 싶다면? 


■ <슈퍼맨이 돌아왔다> 243회 B tv에서 찾아 보기

리모컨의 ‘음성 검색’ 버튼을 누른 후 > “슈퍼맨이 돌아왔다 243회”라고 말해 보세요


더위에 지치고, 비소식에 울적하고 기분이 내리막길로 떨어질 때,

익스트림 스포츠 ‘실내 클라이밍’으로 텐션을 쭉쭉쭉~ 올려보는 건 어떠신가요?

아! 그리고 혼놀러 여러분들 가시기 전에 ‘실내 클라이밍 체험기’ 영상도 보고 가세요♡(대유잼)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마포구 서교동 353-5 4층 | 더클라임 홍대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꼼지락 2019.07.12 19: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체력소모 장난 아닌데... 재미는 있어요 진짜.

  2. 김마리 2019.07.12 20: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몸매 날씬하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