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클라우드캠 API의 모든 것!


지금까지 대부분의 CCTV들은 보안을 위해 활용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최근 클라우드 기술과 함께 CCTV를 더욱 스마트하게 활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SK브로드밴드가 운영하고 있는 클라우드캠 API 서비스가 그 대표 주자인데요! 조금 생소하신가요? 오늘은 클라우드캠 API란 무엇이고, 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SK브로드밴드 클라우드캠은 무엇인가요?


SK브로드밴드 클라우드캠은 기존의 녹화 장치가 필요 없는 클라우드 기반의 CCTV, SK의 클라우드 서버에 영상을 저장하는 지능형 영상 서비스입니다.

 

기존 CCTV와 달리 녹화 장치가 없기 때문에 파손이나 훼손에 대한 걱정이 없을 뿐 아니라 장비 업그레이드나 A/S를 신경 쓸 필요도 없죠.

 

 

# 클라우드캠 API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클라우드캠에 이어 또 한 가지 소개해드릴 특별한 서비스! 바로 클라우드캠 API’입니다. 클라우드캠 API는 해당 프로그램의 기능을 다른 프로그램이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인데요.

 

클라우드캠 API는 카메라에 수집된 영상을 제3의 관리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 디지털 사이니지 (Digital Signage)를 통해 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가령 클라우드캠을 바다에 설치하면 날씨 정보를, 식당 주방에 설치하면 음식이 위생적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중고차 주차장에 설치하면 중고차 매물을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언제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거죠. 이처럼 클라우드캠 API는 현재 다양한 업체와 함께 하며 고객님들께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캠 API가 적용된 사례를 알려주세요



서핑 애플리케이션인 바나나엑스는 클라우드캠 API와 연동된 대표적인 서비스인데요. 양양을 비롯한 동해안의 주요 서핑 포인트에 설치된 클라우드캠과 연동되어 있는 API를 통해 실시간 날씨 정보를 제공합니다. 최근 급증하는 서핑 인구는 물론, 관광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영상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휴가 계획이 있는 분들께 유용한 앱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닭강정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닭광정 또한 클라우드캠 API가 적용된 사례인데요. ’닭광정매장 앞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조리 영상을 재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관심은 물론, 청결과 위생을 강조한다는 브랜드 이미지도 함께 제고하고 있어요!


# 아침에는 바다 확인, 오후에는 서핑 타기

최근 인기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2018 미스코리아 진 김수민 씨와 2017 미스코리아 선 이한나 씨가 SK브로드밴드와 함께 양양으로 서핑 체험에 나섰는데요!

 

SK브로드밴드 클라우드캠 API를 활용한 바나나엑스로 바다 상태를 확인하고! 퐌타스틱한 양양의 서핑을 즐겼는데요! 그렇게 양양으로 떠난 두 미스코리아의 클라우드캠 API 체험기! 지금 함께 확인해보실까요?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