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1. 27. 13:00



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 ^^


IT분야의 리서치 및 자문 회사인 가트너(Gartner, Inc.)에서 최근 운영체제별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발표했습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Android)가 무려 72.4%를 차지하며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작년 3분기에는 약 1억 1500만대의 스마트폰이 판매되었으며, 그 중 6천만대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약 52.5%를 차지하였는데요. 

올해 3분기는 약 1억 6900만대가 판매되어 판매량이 급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무려 1억 2천만대 이상이 팔렸네요.

2위는 애플 iOS로 작년 3분기에 비해서 판매량은 늘었지만 점유율은 1.1% 정도 하락하였습니다. 

그 뒤를 이어 리서치 인 모션(RIM), 삼성 바다, 노키아 심비안,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폰 순입니다. 





제조사별 휴대폰 점유율도 함께 공개되었는데요. 이 수치는 스마트폰과 일반 피쳐폰까지 합친 수치입니다.

작년 3분기에는 노키아가 23.9%로 전체 1위였지만, 올해 3분기는 삼성이 노키아를 제치고 1위에 올랐네요.


노키아가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맥을 못추고 있지만, 피처폰 시장에서는 아직까지 강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키아의 전체판매량은 오히려 줄어들어 시급한 대책이 필요한듯 합니다. 




한편, 삼성과 안드로이드는 4분기에도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앞서 출시된 갤럭시S3 외에도 갤럭시노트2, 갤럭시S3 미니를 출시하여 각각 하이앤드와 보급형 시장에 배치하여

다양한 포지션을 확보했습니다. 


애플도 매년 신제품에 대한 소식이 나오는 3분기에는 다른 분기에 비해 하락된 수치를 보이지만, 

4분기가 되면 어느정도 비중이 높아질듯 합니다. 


그 외에 제조사들은 작년에 비해 하락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다만 가격경쟁률을 앞세운 ZTE, 화웨이와 같은 중국 회사 제품들은 약간이지만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애널리스트인 호레이스 데디우 운영하는 시장조사 전문 블로그인 아심코(Asymco)에서 3분기 스마트폰 시장의 

수익 점유율을 공개하였는데요. 삼성과 애플이 각각 39%와 60%를 차지하며 99%를 차지하였습니다.

나머지 1%는 HTC가 차지하였으며, 다른 제품들은 거의 수익 점유율이 없다고 하네요.


당분간 스마트폰 시장은 애플과 삼성이 양분할듯 합니다. 

RIM과 노키아, LG 등 다른 제조사들도 분발해 좋은 제품들을 출시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휴대폰 시장에 대한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cheapuggbootshops.co.uk/ BlogIcon Uggs on Sale UK 2013.01.03 14: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건 정말 나에게 매우 흥미로웠다. 나는 오랫동안이를 따라되었으며 정말 내가 너무나 배운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