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 ^^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음악을 듣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데요,  길을 걸어가다보면 많은 사람들이 이어폰을 끼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죠? 아마 공감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에요!

Blog지기가 갑자기 스마트 폰으로 듣는 음악이야기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주제가 '음악 앱'이기 때문인데요, 자 ~ 그럼 본격적으로 SK브로드밴드가 Blog가 추천하는 '음악

앱'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본 플레이어가 있지만, 기능이 단순하여 아쉬운 부분이 많은데요.

하지만 별도로 음악 앱을 설치하여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Blog지기와 함께 두 가지 앱을 살펴볼텐데요. 순서대로 알아볼까요? ^^ 



1. 알송




알송은 일반PC에서도 음악 플레이어로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알송의 가장 큰 특징중 하나가 싱크가사 제공을 통하여 음악을 들으면서 실시간으로 가사를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모바일 앱 알송 또한 싱크가사를 제공하여 가사를 보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왼쪽 사진과 같이 전체보기 탭에서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음악들의 목록을 볼 수 있는데요^^ 보시는 것 과 같이

한글, 알파벳 순서대로 정렬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노래들 중에서도 유난히 많이 듣게 되는 노래가 있기 마련인데요!

그럴 때에는 원하는 곡들만 따로 선택해서 보관함에 저장,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Blog지기는 저렇게

"Best"로 보관함을 만들었답니다! 

뿐만 아니라 가수/앨범/폴더별로 정렬해서 볼 수 있어서 원하는 곡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알송 앱의 인터페이스 입니다. 

먼저 SK브로드밴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여성 분들을 위하여 Blog지기는 '현빈 - 가질 수 없는 너'로 노래를 선택하였

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일단, 일반적인 음악 앱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무난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주고 있습

니다. 상단에는 가수와 곡명이 나오며, 중앙 대부분은 앨범아트가 차지하게 됩니다.

 

바로 밑에는 반복/랜덤 재생여부 및 재생바가 있으며, 가장 밑에는 이전곡/재생,일시정지/다음곡 버튼이 있는데요,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앨범아트 부분을 터치하면 가사창이 나옵니다. 알송의 가장 큰 특징인 싱크가사 입니다. 

곡에 대한 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인터넷 연결을 통해 가사를 불러오는 방식인데요. 가장 최적화된 가사를 불러오기

때문에 싱크가 완벽히 맞게 됩니다. 

 다만, 인터넷 연결이 된 상태에서만 가사를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은 아쉬운 점입니다.

 

그리고 알송만의 또 다른 특징이 있는데요^^

SNS(트위터)로 재생 중인 음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답니다! 위에서 보는 것 처럼 어떤 노래를 듣는 중인지 뜨고 있죠?

그리고 자신이 쓰고 싶은 말을 더 작성하여 트윗을 할 수 있으니 트위터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스마트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2. 미시시피(Misisipi)




최근에 웹 저장공간인 클라우드(Cloud)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이에 등장한 앱이 바로 '미시시피 앱' 입니다.

미시시피 앱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 음악 앱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시시피 앱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정이 필요합니다.

나우콤(Nowcom)에서 서비스하므로, 아프리카TV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http://www.misisipi.co.kr 에서 회원가입 할 수 있습니다.



계정 로그인을 하면 뮤직폴더에서 폴더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이라 미시시피 추천음악 외에는 아무것도 없으실텐데요. 보이는 Music 폴더는 Blog가 따로 추가시킨 폴더이기 때

문에 생성되었습니다^^




PC를 이용하여 미시시피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은 다음에 PC에서 음악을 옮길 수 있습니다. 

미시시피 플레이어는 웹 저장공간을 무료로 100GB를 제공하여 넉넉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PC에서 음악을 업로드한 후에 스마트폰에서 미시시피 앱으로 확인해보니 업로드한 음악이 추가된 것이 보입니다. 

음악 옆에 구름으로 표시된 부분이 클라우드에 저장된 파일이라는 표시입니다. 

웹 저장공간에 있는 음악만 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도 들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은 보관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미시시피 앱의 인터페이스 입니다.  알송 앱에서는 상단에 반복, 랜덤, 재생여부 및 재생바, 싱크가사 검색, SNS공유 등

의 아이콘이 있는 반면에 미시시피 앱의 인터페이스는 하단에 음악을 들을 때 필요한 간단한 아이콘만 정렬되어 있어

한층 더 깔끔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쉽고 깔끔한 것을 찾는 분들이라면 미시시피 앱이 적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가수와 곡명이 나오며, 중앙에 앨범아트가 차지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하단 부분에 음악목록, 볼륨조절 버튼이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3. 알송, 미시시피



알송과 미시시피는 각각 싱크가사 지원과 클라우드를 통한 저장방법으로 기본 플레이어 이상의 기능을 하는 앱 입니다.

여러 음장효과가 지원되는 타 앱과는 달리 음장효과가 기본 하나지만, 듣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인터페이스도 깔끔하니 마음에 쏙 들죠~?

알송과 미시시피는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에 둘 다 있으며, 가격은 무료 입니다.



지금까지 Blog지기가 추천하는 음악 앱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