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가 또 해냈습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10년 연속 1위♥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20. 3. 27. 17:08

본문

SK브로드밴드가 또 해냈습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10년 연속 1위♥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지기입니다.

오늘은 너무나도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려 하는데요~!


SK브로드밴드가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초고속인터넷 부문과 IPTV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박수~♥)

이로써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는데요!!!

와…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SK브로드밴드는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네요~


이렇게 꾸준히 1위를 할 수 있었던 건 모두 SK브로드밴드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더 나은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10년 간의 뿌듯함을 한 번 훑어볼까요? >_<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고객만족지수 평가 지표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기업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지표인데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고 신뢰도 높은 고객만족지수 평가라고 합니다.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고객불만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평가하는데요.

앞서 말했듯, SK브로드밴드는 무려 2개의 분야(IPTV, 초고속인터넷 부문)에서 10년이나 연속으로 1위를 지키고 있다는 사실!


그럼 지금부터 SK브로드밴드만의 원동력을 알아볼까요?



#<원동력 1> 고객의 소리에 집중하는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고객 분들의 진정성 있는 의견을 듣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2014년부터 ‘고객자문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자문단’은 미디어 이용률이 가장 높고 트렌드에 민감한 ‘20대 학생 그룹’과

키즈 콘텐츠를 소비하는 ‘키즈부모 그룹’,

디테일한 개선 포인트 발굴에 도움이 되는 ‘전문가 그룹’ 등으로 구성됐는데요.


신규서비스가 출시되기 전 사전체험을 하거나, 과제수행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님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당사에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동력 2> B tv만의 맞춤형 콘텐츠


SK브로드밴드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발빠르게 움직이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공급자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의 B tv 콘텐츠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B tv 시청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홈 화면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고객의 취향에 맞는 이벤트와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역시 고객 중심의 UI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이 모든 것이 고객 중심으로 돌아가는 SK브로드밴드만의 혁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원동력 3>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까지 바꾸는 SK브로드밴드!


다음으로 안내해드릴 SK브로드밴드만의 원동력은 바로 ‘라이프스타일’ 인데요~!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누구(NUGU)’를 TV에 탑재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리모컨의 음성 검색 버튼을 누르고 명령을 하면,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데요.

B tv와 NUGU 모바일 앱을 연결할 경우 홈쇼핑 주문과 같이 보다 다양한 음성인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NUGU보다 빠르고, 똑똑하고, 편리하고, 빼어난(헥헥)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한 셈이죠~! 후훗



#<원동력 4> 사회적 가치를 드높이는 SK브로드밴드의 노력


최근 SK브로드밴드는 사회적 가치를 드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경제적 가치를 넘어선 그 이상의 무언가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등의 문제로 인한 상황에서 도움을 드리고자 <홈스쿨링 특별관>, <홈힐링 특별관>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일부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전환하고, 유용한 VOD를 추가로 제공하며 고객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또, 콜센터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솔루션도 준비했는데요.

콜센터 재택근무가 가능한 ‘클라우드 컨택 센터’를 1개월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활동을 다양하게 펼칠 예정인데요.

항상 지켜봐 주시고, 격려해주시는 여러분들께 높은 가치로 보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_^




오늘은 너무너무 기쁜 국가고객만족도(NCSI) 10년 연속 1위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더 사랑받는 미디어 플랫폼 기업이 되기 위한 출발점이라 생각하고,

지속적인 공감과 소통을 통해 가치를 혁신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의 10년처럼, 앞으로도 지켜봐 주시고~

저희는 그 사랑을 10배로! 돌려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