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 ^^


미니오디오가 다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미니오디오는 테이프, CD에 내장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었는데요.

MP3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의 보급화로 미니오디오의 사용률이 하락하였다가 CD/DVD, USB, SD카드 등의 

다양한 제품들과 호환되면서, 그리고 모바일 기기를 도킹할 수 있는 기능 때문에 다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미니오디오 중에서도 모바일 기기(스마트폰)를 도킹할 수 있는 것을 스마트폰 도킹오디오 라고 하는데요.

스마트폰 도킹오디오 초기에는 주로 애플제품(아이폰, 아이팟 등)을 위한 도킹오디오가 출시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도킹오디오도 출시되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야마하 MCR-040, 필립스 AS111, B&W 제플린에어, 더 하우스 오브 말리 Bag Of Rhythm 등이 있습니다.

이들 제품의 특징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야마하 MCR-040



야마하 MCR-040은 도킹오디오 제품 중에서도 유명한 제품입니다.

 


독특한 색상의 디자인 때문에 도킹오디오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보셨을 것인데요.

아이폰, 아이팟 시리즈를 위한 도킹오디오지만 3.5mm 입력단자를 제공하여 MP3 플레이어로도 활용을 할 수 있으며, 

CD, FM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야마하 MCR-040은 분리형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별도로 리모콘을 제공하며, 자명종 타이머 및 슬립 타이머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가지의 다양한 컬러를 제공하는 것도 야마하 MCR-040의 특징입니다. 



2. 필립스 AS111





필립스 AS111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도킹오디오 입니다.

레코드판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인데요. 360도 어느 방향에서나 풍부한 사운드로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면에 LED 시계가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으로 자동으로 시계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AS111의 특징은 스마트폰을 도킹오디오에 고정할 때 가로세로 상관없이 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중앙에 원하는 방향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침대 옆에 두고 사용하기에 적당하죠? ^^

필립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앱으로 인터넷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고, 페이스북을 통해 현재 듣고 있는 음악을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음악을 검색 및 재생할 수 있으며 PC와 안드로이드 장치간에 동기화 할 수도 있습니다.




3. B&W Zeppelin Air



오디오의 명가 B&W(Bowers&Wilkins)에서 만든 도킹오디오 Zeppelin Air 입니다.


 


Zeppelin Air의 디자인은 럭비공을 연상시키는 듯한 독특한 디자인인데요.

아이폰, 아이팟을 전면에 거치할 수 있습니다. 




특징은 단순히 아이폰, 아이팟만 사용가능한 것이 아니라 맥(Mac)또는 컴퓨터로부터 Zeppelin Air로 음악을

무선으로 스트리밍(Streaming)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도킹오디오에 고정은 되지 않지만 아이패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그리고  여러 대의 Zeppelin Air가 있으면 멀티룸

시스템으로 설정하여 사용가능한 점도 특징입니다^^

 

 


4. DMAC 더 하우스 오브 말리 Bag of Rhythm



더 하우스 오브 말리 Bag of Rhythm 입니다.



이 제품은 자메이카의 상징이자 레게음악의 아버지인 '밥 말리' 도킹오디오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더 하우스 오브 말리 Bag of Rhythm의 특징이라면 이런식으로 크로스백 가방 디자인을 채택한 것입니다.

도킹오디오와 가방의 만남이라니 신기하죠? ^^ 





더 하우스 오브 말리
 Bag of Rhythm의 상단표면의 재질은 자작나무로 되어 있습니다. 

가방의 재질은 캔버스 소재로 되어있어서 친환경 소재구요. 

가운데 부분에 있는 도킹 부분에는 아이폰, 아이팟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장된 AUX 단자를 이용하여 

다양한 기기들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대 6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해 아웃도어용으로도 좋습니다!


 



※ 스마트폰 도킹오디오



대표적인 스마트폰 도킹오디오 제품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들 제품은 단순히 음악만 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충전이 가능하고 다양한 주변기기와 호환된다는 점에서

각자의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도킹오디오는 디자인들이 특이한 것들이 많기 때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좋고, 

휴대성이 좋은 제품은 아웃도어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적당한데요.

대신, 대부분 제품의 가격대가 부담스러운 것이 스마트폰 도킹오디오의 단점입니다.





가격들이 확실히 부담스러운 편이죠?

그리고 해당 제품이 자신의 스마트폰과 호환이 되는 제품인지 우선 확인을 해야 합니다. 

애플 제품 전용이면 애플 제품만, 안드로이드폰 제품 전용이면 안드로이드 제품만 사용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도킹오디오는 가격이 부담스럽지만 다양한 기능 때문에 최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정말 매력적이죠?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스마트폰 도킹오디오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bootsuggsstore.co.uk/ BlogIcon Ugg Boots Sale 2013.01.22 15: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플 제품 전용이면 애플 제품만, 안드로이드폰 제품 전용이면 안드로이드 제품만 사용가능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