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소식을 전달해드리는 Blog지기 입니다:D
오늘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20여개 세븐일레븐 매장과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해 누적 판매량 400여대를 넘어서고 있는 <편의점 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00여대 가지고 무슨..? 이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지만, 대대적인 마케팅 없이 며칠 간의 소규모 판매임을 감안 한다면, 이는 무시 못할 기록이지요! 그럼 한번 어떤 폰 인지 제대로 알아볼까요? :^)

 


최근 스마트폰 보급화 바람에 따라 각 가정의 통신비가 더욱 늘어난 상황입니다. LTE요금제의 보급에 따라 기본통신요금도 올라간데다 비싼 스마트폰 가격의 약정비까지 더해지면 통신비가 10만원을 넘어서는 것은 흔한 일이지요. 이런 상황 속에 기기 값만 8만원대인 휴대폰이 등장하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중인 피처 폰 대부분의 가격이 약정 없이 구매할 경우 20~30만원이 드는 점을 생각해본다면 썩 나쁘지 않은 금액이죠?

이 편의점 폰은 선불이동전화 전문업체인 "프리피아"와 "SK텔링크"가 공동으로 출시한 것으로 '세컨드(2nd)'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존 폰과는 전혀 다른 선택사항을 들고 나온 편의점 폰 '세컨드(2nd)'는 착한 가격 뿐 아니라 바로 선불형폰 이기에 더욱 의미가 큰 휴대폰이기도 합니다. 교통카드처럼 일정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하는 휴대폰인 셈이죠. 충전 방법은 신용카드, 전용계좌, 계좌이체, 선불카드, ARS 충전 방식이 제공되며, SK텔링크는 추후 자동충전시스템을 개발해 소비자 편리성을 한층 제고한다는 계획까지 밝힌 상황입니다.

 

 

세컨드폰은 동봉된 SK텔링크 7모바일 유심으로 개통하면 1만원 충전액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간편하게 온라인 개통 후 유심을 휴대폰에 넣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물론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세컨드폰에 넣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컨드는 듀얼 유심을 지원하여 해외 여행시 한국전화번호와 현지번호를 동시에 한 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SK텔링크는 “선진국에서 검증 받은 선불 이동전화의 편의성을 우리나라의 소비자들도 십분 느낄 수 있게끔 소비자 입장에서 가장 간편한 가입•개통 절차를 마련했다”고 밝히며 “추후 자동충전시스템과 선후불 번호이동이 도입되면 선불 이동전화도 기존 후불 이동전화와 같은 편의성을 갖추게 될 것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선불 이동전화가 충분히 활성화될 수 있을 것” 이라며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점점 못하는 게 없어져 가는 스마트폰의 고스펙(高spec.) 시대에 이런 저렴한 가격의 휴대폰이 무슨 일이나 할지… 걱정부터 되시나요?
 

 

 

물론 이 휴대폰은 스마트폰과 달리 휴대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휴대폰입니다만,
그 외에 mp3, 라디오, 그리고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며, 스마트폰과 동일한 충전잭을 사용하는 등 일반적인 피처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폰이죠. 현재 각 휴대폰제조업체들이 피처폰 생산을 점점 줄이거나 중단해가고 있는 시점에서 일각에서는 편의점폰은 착한 가격 외에는 전망이 어두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비싼 고스펙의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국내소비자들에게서는 별다른 매력을 발휘하지 못한 채, 외면 받을 것이라는 거죠.

그러나, 이 휴대폰의 주요 타겟층이 ‘다른 용도로 두 번째 폰을 원하는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한 폰이라는 점에서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존 저가형 폰들이 단순히 스마트폰 사용에 대해 별다른 이점을 못 느끼는 주부나 노인, 어린 학생들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눈에 띄는 차이점이죠.
 
또한 편의점 폰의 차별화된 특징으로는 이 휴대폰은 기존 휴대폰처럼 대리점을 통해 구매하는 방식이 아닌, 온라인으로 가입 신청하면 새로운 번호가 즉석에서 부여되는 시스템입니다.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서 휴대폰기기를 구입한 뒤, 스마트폰과 QR 코드와 무선인터넷 접속을 통한 가입 혹은 상담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거의 10분도 안 걸려서 바로 개통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지요.

기존에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개통하려면 각종 서류를 뗀 뒤 각 통신사에서 인증될 때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렸던 점을 생각해본다면 편의점에서 휴대폰을 사가지고 집으로 가 단 10분만에 개통하여 바로 쓸 수 있다는 것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 무척이나 큰 메리트입니다.
업무용으로 다른 번호의 휴대전화가 필요한 분, 적지 않은 통신비가 부담이 되는 분들이라면, 착한 가격의 새로운 방식의 편의점폰을 생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편의점폰 소식을 전달해드린 SK브로드밴드 Blog 지기였습니다: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prosecutor2019.tistory.com BlogIcon 익명의학자 2012.12.17 18: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급 스마트폰 세상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여네요!

    즉각적으로 번호를 보급하고 선불제라는 점이 한국 통신사회에서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잘봤어요^^

    • Favicon of https://blog.skbroadband.com BlogIcon SK브로드밴드 2012.12.17 19: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_^ 즉각적으로 폰을 보급받고 10분되 되지 않아서 바로 개통이 된다고 해요! 특히 착한가격이 매력이겠죠? 앞으로도 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Blog지기가 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