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소식을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 ^^


태블릿PC는 터치스크린을 주 입력장치로 한 휴대용 PC로 스마트폰보다 더 큰 화면을, 노트북보다 더 좋은 휴대성

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애플 아이패드 >



'태블릿PC' 라는 명칭은 사실 2000년대 초반부터 마이크로소프트(MS) 제품들을 일컫는 말로 알려졌는데요.

2010년 1월 발표한 애플 아이패드로 인하여 태블릿PC라는 말이 대중에게 널리 사용되었으며, 이제 태블릿PC는 

운영체제(OS)와 관계 없이 태블릿 크기의 컴퓨터를 나타내는 말이 되었습니다.


아이패드를 시작으로 여러 제조사에서 다양한 태블릿PC들을 출시하기 시작하는데요.

'태블릿PC는 곧 아이패드' 라고 할 정도로 아이패드가 태블릿PC 시장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했습니다.


아이패드의 독주체제로 상대진영인 안드로이드(Android)에서는 돌파구를 찾기 위해 '저가형' 전략을 선택하는데요.

성능에 비해 가격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출시하여 판매량을 조금씩 늘려가기 시작했습니다.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저가형 태블릿PC는 국내외 구분 없이 다양한데요. 그 중에서 대표적인 저가형 태블릿PC인 

넥서스 7, 킨들파이어 HD, 아이뮤즈 TX97D, 팬텀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넥서스 7



넥서스 7(Nexus 7)은 구글(Google)에서 설계하고 에이수스(ASUS)에서 제조한 구글 넥서스 시리즈의 첫번째 

안드로이드 태블릿PC 입니다. 2012년 구글 개발자 대회(I/O)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넥서스 7은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7인치의 액정크기이며, IPS LCD를 적용하여 깨끗한 화질을 구현합니다. 

무게는 340g으로 적당한 수준입니다. 


공개 당시 최신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4.1 젤리빈(Jellybean)을 탑재하였으며, CPU로 엔디비아(NDIVIA) 테그라3

1.3GHz 쿼드코어를 탑재하여 성능을 높였습니다. 





공개 당시 놀랐던건 무엇보다 가격이었는데요. 8GB $199 / 16GB $249로 성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수준입니다. 

원가 절감의 이유로 후면 카메라가 탑재되지 않고 SD카드가 미지원이지만 매력적인 가격이죠. ^^ 

넥서스 7은 처음에 와이파이(Wi-Fi) 전용 모델만 출시했지만 11월 중순에 32GB / 3G모델을 공개, 출시하였습니다.

32GB 모델을 공개하면서 16GB 모델 가격을 8GB 가격인 $199로 내리고, 8GB는 설명에서 빠진걸로 보아 

단종 수순을 밟은 듯 합니다.


넥서스 7의 국내가격은 16GB 기준, 약 30만원 입니다.  




2. 킨들파이어 HD 



넥서스 7보다 먼저 저가형 전략을 통해 큰 인기를 끈 제품이 있었습니다.

바로 아마존 킨들파이어 인데요. 미국 유명 인터넷 서점인 아마존(Amazon)에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킨들파이어는 아마존에서 출시한 제품답게 전자책(e-Book)을 보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커스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하였습니다.





킨들파이어는 첫 제품도 저가형으로 출시하여 큰 인기를 끌었지만, 후속작인 킨들파이어 HD는 성능을 더 강화하고도

가격은 이전과 같은 수준으로 유지해 마찬가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킨들파이어 HD는 액정크기와 성능 차이에 따라 킨들파이어 HD 7" / 킨들파이어 HD 8.9" 로 구분됩니다.



킨들파이어 HD의 가격은 킨들파이어 HD 7" 16GB 기준 $199, 킨들파이어 HD 8.9" 16GB 기준 $299 입니다.

넥서스 7과 마찬가지로 성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수준이죠? ^^ 




3. 아이뮤즈 TX97D


 

아이뮤즈 TX97D는 국내 제조사인 포유디지탈에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아이뮤즈 시리즈는 그동안 상대적으로 저가형 태블릿PC를 많이 출시하여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었는데요. 

TX97D도 마찬가지 입니다. 





아이뮤즈 TX97D는 9.7인치의 액정크기를 갖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시리즈와 같은 크기죠.

IPS LCD를 적용하여 깨끗한 화면을 구현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CPU는 듀얼코어 Cortex A9 1.6GHz를 탑재하여 성능을 높였으며, 전후면에는 카메라가 있어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을 탑재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도 물론 활용할 수 있습니다.

Micro SD 카드 슬롯이 있어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아이뮤즈 TX97D의 국내가격은 약 30만원 입니다.  




4. 팬텀7



팬텀7(Pantum7)은 웹머신즈(Webmachines)에서 제조한 태블릿PC 입니다. 





마찬가지로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7인치의 액정크기를 갖고 있으며, IPS LCD를 적용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탑재되었으며, 추후 4.1 젤리빈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구요.

CPU는 Nufront ARM 듀얼코어 Cortex A9 1GHz를 탑재하였습니다. 







팬텀7의 특징이라면 제품 자체에 USB 포트가 있어 이렇게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팬텀7의 국내가격은 24만 9천원 입니다. 




※ 저가형 태블릿PC



저가형 태블릿PC인 넥서스 7, 킨들파이어 HD, 아이뮤즈 TX97D, 팬텀7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이들 제품의 공통점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했다는 것과 성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저가형 

태블릿PC로 분류된다는 점입니다. 

저가형 태블릿PC는 하이엔드 태블릿PC에 비해 다소 사양은 떨어지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확실히 매력적이죠? ^^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저가형 태블릿PC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perfectuggsboots.co.uk/ BlogIcon Ugg Boots Sale UK 2013.01.02 17: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휴대폰 시장, 점유율 삼성 vs. 수익성 애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