녕하세요. IT 소식을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 ^^



여러분들~ 2012년 연말 마무리 잘 하고 계신가요?^^ 어느덧 2013년 새해가 며칠 앞으로 훌쩍 다가왔는데요.

새해 하면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신년 계획을 세우느라 고민이 많으실듯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추천하는 앱은 메모, 일정관리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1. 어썸 노트(Awesome Note) 



어썸 노트는 아이폰/아이패드 메모, 일정관리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인기있는 앱입니다.


      


보기 편하게 배치된 인터페이스, 원하는대로 폴더 생성 가능 등으로 어썸 노트는 편리함을 제공하는데요.


      


단순히 글로 된 메모 뿐만 아니라 그림으로 된 메모도 기록이 가능하며, 캘린더를 이용한 일정관리도 가능합니다.

어썸 노트 하나만으로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죠?


어썸 노트는 현재 iOS 운영체제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무료 버전이 있습니다.

유료버전도 아이폰, 아이패드 전용 앱에 따라 각각 $3.99/$4.99로 구분합니다.



2. 나의할일2



나의할일2는 다양한 일정관리 및 메모, 음성메모, 기념일 등을 지원하는 간단한 앱입니다.


      


할 일의 내용을 진행중, 취소, 위임, 잠시멈춤, 완료, 할 일 수정 등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체크아이콘을 터치하면 진행전→진행중, 진행중→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할 일을 추가하여 바로 등록할 수 있으며, 중요도 및 반복 설정도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의 버튼을 터치하면 메모 및 관련자료, 기념일, 지난 할 일 돌아보기, 지난년도 할 일 내역 보관, 환경설정

다양한 것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설정에서는 색상설정을 원하는대로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각자의 취향대로 설정 가능합니다^^!


나의할일2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버전은 무료, 광고제거 유료버전은 2,900원 입니다.



3. 에버 노트(Ever Note)



에버 노트는 앞서 소개한 어썸 노트만큼의 인기를 갖고 있는 앱입니다.


      


에버 노트는 첫 시작시 계정등록을 통해 계정을 사용하도록 하고 있는데요.

계정을 이용하여 동기화가 가능하니 편리하겠죠?

또한, 메모작성시 하단 부분에 있는 메뉴를 통해 글자 굵기, 기울임, 밑줄, 목록문단 표시, 체크박스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모를 쓰다가 첨부파일을 통해 사진, 오디오 녹음 등을 메모 내용에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iOS,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모두 지원하며, 가격은 무료입니다.


 

 


4. 컬러노트 메모장



앞서 소개한 메모, 일정관리 앱과 비교하면 가장 간단하지만 가장 메모기능에 확실한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컬러노트 메모장이라는 앱 이름답게 노트 배경화면을 9가지 다양한 색상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옆 메뉴를 통해 캘린터로 일정을 관리할 수 있거나 중요한 자료는 저장소에, 쓸모없는 자료는 휴지통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기능들이 충실하면서 다 있죠?


메모, 일정관리 애플리케이션은 어떤것이 좋고 나쁘다 할 것 없이 전부다 기대 이상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여기서 약간의 기능 차이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게 되는데요. 전반적으로는 전부 다 무난하죠?^^


2013년은 Blog지기가 소개해드린 앱과 함께 스케쥴 관리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 드린 메모, 일정관리 애플리케이션 소개였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firstralphlauren.com/ BlogIcon Ralph Lauren Sale 2013.01.24 12: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마트폰 배터리 방전 걱정은 이제그만!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만 있다면 OK!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