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화신 작가와 함께하는 리뷰의 화신] B&O 사운드로 TV가 살아나다! 사운드바 일체형 셋톱박스 AI Sound Max

Review/블로거 리뷰

by SK브로드밴드 2021. 11. 8. 18:42

본문

 

시국에 따라 재택근무를 시작한 지 어언 1년 반이 넘어간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확연히 늘어나면서 나는 자연스럽게 TV 보는 일도 많아졌는데, 그러면서 본능적으로 더 나은 시청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욕구도 점점 커져갔다. 큰 사이즈의 TV를 사볼까 싶어서 인터넷 쇼핑몰을 기웃거리기도 했다.

 

 

 

보다 최적의, 보다 몰입도 높은 영상시청을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던 차에 우연히 만난 게 바로 사운드바 일체형 셋톱박스 ‘AI Sound Max’. 셋톱박스가 우선이면서 사운드바 기능도 포함되어 있는 제품인데, 항상 일반형의 셋톱박스만 쓰던 나에게는 사운드바 일체형으로 나온 ‘AI Sound Max’가 처음엔 신기했고, 쓰면 쓸수록 신세계처럼 느껴졌다. 영화관 부럽지 않은 최고의 음질을 선사해줬기 때문이다. 음질 하나 바꿨을 뿐인데 이렇게 드라마틱한 효과를 낼 줄이야!

 

 

 

 

‘AI Sound Max’ IPTV 최초로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 브랜드 뱅앤올룹슨과 제휴를 맺어 탄생했는데, 뱅앤올룹슨에서 직접 사운드 설계, 튜닝, 검증에 참여해 고품질의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검증된 사운드인 만큼 차별성이 확실하게 느껴졌다. 셋톱박스를 설치하고 처음 TV를 딱 틀었을 때 기존과 다르다고 내가 느낀 건, 소리의 무게감이었다. 공간을 묵직하게 꽉 채운다고 할까? 지금까지는 TV를 볼 때 시각적인 요소의 존재감이 컸다면, ‘AI Sound Max’를 설치하고부터는 오히려 청각적 요소에 더욱 초점을 맞추게 되면서 몰입도 높게 영상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한 듯 뿌듯한 기분이 들었다.

 

 

 

아니나 다를까, 이 제품엔 ‘AURO 3D’ 기술이 적용돼 있었다. 사운드에 공간감 및 입체감을 제공함으로써 저음, 중음, 고음 모두 놓치지 않는 뛰어난 사운드가 가능케 하는 기술이라고 하니 명품 오디오를 산 기분이다. 사실 나는 예전에 집에 오디오를 장만할 때도 저음이 풍부한 제품을 선택했는데, 이 사운드바 역시 내 오디오처럼 저음이 풍성해서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콘텐츠에 맞게 변화하는 자동 음장 모드도 매력적이었다. 영화를 볼 때, 음악방송을 볼 때 등등 상황에 맞게 음질설정이 바뀌어서 보다 최적화된 콘텐츠 시청이 가능했다.

 

 

 

뛰어난 기술력의 음성 AI ‘AI Sound Max’를 쓸 맛이 나게 했다. NUGU, 구글 어시스턴트 등 2종의 음성 AI를 지원하는데 음성 인식 기술로 TV제어는 물론이고 콘텐츠 검색, 생활편의 서비스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오늘의 날씨도 척척 알려준다. 소리가 나는 위치를 파악하는 빔포밍 기술이 내 목소리를 정교하게 인식하여 반응해서 또박또박 발음하느라 애쓸 필요도 없었다. 주변 잡음과 같은 노이즈를 제거하는 전처리 기술로 정교한 음성인식 가능하다 보니 대충 말해도 잘 알아듣고 반응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사운드바의 디자인을 도저히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집안 분위기를 확 살려주는 감각적이고 모던한 디자인이 정말이지 남다르다 했는데, 역시나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한 상품이라고 한다. 아니, 셋톱박스가 이렇게 예뻐도 되나? 봐도 봐도 신기할 따름이다.

 

좌측의 B tv LED는 음장 모드를 나타내는 디테일이다. 음장 모드를 변경함에 따라 뉴스 모드 초록색, 음악 모드는 노란색, 영화 모드는 주황색 등 불빛의 색상이 다르게 표시되는데, 이를 통해 쉽게 현재 음장 모드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사운드바 일체형 셋톱박스라서 스피커와 셋톱박스를 따로 안 놓아도 되니 공간 활용이 효율적이어서 참 좋았다. 스피커 자체만 보더라도, 시중의 다른 TV 스피커들을 보면 TV 선반 양 옆에 스탠드형으로 놓인 경우가 많아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데 이 제품은 TV 바로 아래에 놓으면 되니 공간 차지가 훨씬 덜했다. 미적인 만족도도 높았다. 사실 난 가전제품을 사든, 의류를 사든, 가구를 사든 디자인을 가장 중요시하게 생각하는데 이 제품은 최근 나와 인연이 닿은 제품 중 디자인적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다.

 

 

 

하루하루 쓸수록 느끼는 건, ‘AI Sound Max’를 만나고 확실히 내 삶의 질이 높아졌다는 것이다. 비싼 돈 주고 TV를 더 큰 화면으로 바꾸지 않고 음질을 대폭 개선함으로써 영상 시청의 만족도를 끌어올렸다는 게 마치 신의 한 수처럼 여겨진다. 지금까지 어떻게 사운드바 없이 TV 자체에 내장된 빈약한(?) 스피커로만 TV를 봤을까 싶을 정도다. 다시는 이전의 나로 돌아갈 수 없을 것만 같다. 이 일을 계기로 TV의 화질만을 중요시하던 나의 인식에 큰 변화가 생긴 것 같다. 하긴, 영화관에 가서 영화를 보는 이유도 빵빵한 음질 때문이 아닌가!

 

 

 

끝으로, 놓쳐선 안 될 이벤트 소식도 전한다. B tv 인스타그램 계정(@btv_sk.official)을 팔로우하고 댓글로 친구에게 ‘AI Sound Max’의 출시 소식을 알리면 추첨하여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 링크: https://www.instagram.com/p/CU6ypqxBxVI/

 

이벤트 기간 : 202110 12 () ~ 11 21 ()

 

 

 

저렴한 가격에 고음질의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 TV 사운드바를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가격은, 인터넷 + B tv 신규가입 3년 약정 기준 월 33,500 (임대형 제품)으로, 벽걸이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 링크: https://www.bdirectshop.com/event/sns.do?mkt=aisoundmax_blog

 

AI Sound Max 이벤트 | SK브로드밴드 공식 온라인샵

SKB 본사가입센터, 결합상품, Giga인터넷, B tv, 인공지능TV, 케이블 상품 등 가입안내, 본사 가입사은품 혜택

www.bdirectshop.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