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IT 소식을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 키보드는 PC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주변 기기 중 하나지만 PC를 구입하면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어 저렴한 제품이라는 인식과 함께 굳이 추가 구매를 할 필요가 없다고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키보드를 보면 성능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들이 많아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키보드 중에서 이색적인 키보드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1) 아이매직, BT1286


 

 

아이매직(iMAGiC)에서 블루투스 키보드 BT1286을 출시하였습니다. 아이매직 BT1286의 특징은 단순히 블루투스 키보드 뿐만 아니라 접이식 키보드라는 점입니다. 팬터그래프 키 방식으로 노트북과 동일한 키감을 주며, 색상의 선택 폭도 넓어 화이트, 블랙, 핑크 세 종류가 있습니다. 기존 접이식 키보드들은 키 사이즈가 작아 타이핑을 하는데 다소 불편함이 있었다면, 아이매직 BT1286은 일반 키보드 키 사이즈와 같아 기존 접이식 키보드들의 불편했던 점을 해결하였습니다. BT1286은 충전방식이며, 블루투스 3.0~4.0까지 지원합니다.

 

 

2) 셀루온, 매직큐브


 

 

셀루온 매직큐브(Magic Cube)는 블루투스 또는 USB로 연결할 수 있는 프로젝션 키보드 입니다. 레이저 프로젝터로 구성되어 작은 크기에 무게는 약 78g 정도에 불과해 휴대성이 우수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문서작성을 필요로 할 때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또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무선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3) 퓨전에프앤씨, inote NEW X-SLIM


 

 

그동안 블루투스 키보드로 여러 기기들과 연결해서 사용하다보면 전환할 때마다 일일이 페어링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퓨전에프앤씨 inote New X-Slim 키보드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였는데요.

멀티커넥션 기능을 추가하여 inote New X-Slim 키보드와 연결할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을 지정된 메모리에 저장한 후에 나중에 필요할 때 저장한 메모리 번호만 누르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예를 들어, 태블릿PC로 문서 작업을 하다가 스마트폰으로 작업을 옮겨가야 하는 상황이라면, 기존에는 페어링을 해제했다가 다시 연결해야 했지만, 이 키보드로는 번호 누르는 간단한 작업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것이죠. 최대 7개의 기기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4) 아이프로스아이앤씨, 레티스


 


레티스 키보드는 키보드, 마우스, 조이스틱, 조그셔틀, 멀티메모리카드, USB 허브, TFT LCD 등 무려 7가지 종류의 기기를 하나로 통합하여 하나의 제품으로 탄생한 신기술의 통합 입력장치이며, 고급 기계식 키보드 E²TIS 와 다기능 복합 입력장치 MEIS를 합체한 고급 다기능 통합 입력장치입니다.

레티스 키보드는 생긴 것부터 독특하게 되어 있는데요. 게임, 오피스, 미디어 모드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키보드 부분에 LED 불이 들어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복잡한 설치과정 없이 쉽게 활용이 가능한 것과 키보드 1개로 2대의 다른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리사의 MX 넌클릭 갈축 스위치 사용으로 클릭음이 작은 편이며 높지 않은 키압으로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장시간 타이핑에도 손가락에 무리가 덜해 다수의 매니아층을 자랑하는 그야말로 명품 키보드랍니다.

 

 

이색적인 키보드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단순히 키보드라는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색다른 기능을 넣어 편리함을 추구한 것이 신기하죠? 여러분들은 어떤 제품이 맘에 드시나요? ^^ 지금까지 Blog 지기가 전해 드린 이색 키보드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