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IT 소식을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

가격을 저렴한 수준으로 낮춰 판매하는 자급제폰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현재 자급제폰은 세븐일레븐, GS25, CU등 편의점을 중심으로 세컨드(2nd)폰, 갤럭시U, 스카이 웨딩폰, 리하트폰 등이 판매 중이거나 판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MP3 플레이어로 전성기를 보냈던 전자기기 전문업체 아이리버(iriver)에서도 최근에 자급제폰인 울랄라(Ulala)를 출시하였습니다.





아이리버의 CF모델인 울랄라세션에서 이름을 따온 울랄라폰은 자급제폰으로 148,000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출시된 스마트폰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판매중인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사양이 낮은 편인데요, 액정 크기는 3.5인치를 채택하였으며, 해상도는 480X320 입니다. 출시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4~5인치 액정 크기에 1280X720 이상의 해상도를 탑재한 것에 비하면 수치적으로만 봐도 상당히 낮은 수준임을 알 수 있죠. 대신 크기가 작아 한 손에 쏙 들어오기 때문에 어린 자녀들이 사용하기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운영체제는 구글 안드로이드 2.3.5 진저브레드(Gingerbread)를 탑재하여 구글Play 및 각 통신사 마켓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용전화기에는 최적의 성능임에는 틀림없지만, 비교적 최근 출시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나 젤리빈을 기본으로 하는 어플들은 구동시키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후면 300만, 전면 3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여 간단한 사진 및 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울랄라폰은 듀얼 SIM을 제공하기 때문에 해외출장을 가거나 유학 가시는 분들이 활용하기에 편리합니다. 해외에서 해당 통신사의 SIM만 구입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로밍서비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죠. 단 어플 설치가 가능한 내장메모리가 100MB 로 용량이 굉장히 작은 편입니다. 다양하게 스마트폰 어플을 구동할 계획의 이용자에게는 성에 차지 않는 용량으로 외장 메모리 구매가 거의 필수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메모리 확보를 위해 어플관리에 신경써야한다는 단점도 있죠.





간단하게 울랄라폰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이 울랄라폰은 자급제폰(통신사와 관계 없이 개별판매하는 단말기)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출시된 스마트폰입니다. 거의 일반 고사양 스마트폰의 중고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신품 스마트폰인 셈이죠. 울랄라폰은 스마트폰 구입시 대부분 따라 붙는 약정기간이 존재 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통신사를 선택해서 개통할 수 있습니다.(LG U+ 제외)


현재 출시되어 있는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비록 낮은 사양이지만, 업무용으로 2개 이상의 휴대폰을 필요로 하는 분, 어린 자녀에게 스마트폰을 장만해주고 싶지만 비싼 가격과 요금제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 고사양의 애플리케이션을 제외한 카카오톡, SNS 및 웹서핑 용으로 간단하게 사용하실 분들이나 시력이 좋은 어르신들에게 적당한 제품입니다.


보조금 과열 경쟁으로 규제가 강화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자급제폰들이 하나씩 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동안은 선택할 수 있는 자급제폰이 한정되어 있었지만, 최근에는 선택의 폭이 조금씩 넓어지기 시작한 상황, 이러한 자급제폰을 사용한다면 어느정도 가계 통신비 부담을 줄일 수 있겠죠?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 드린 울랄라폰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mademan2011.tistory.com BlogIcon made man 2013.02.04 1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밋는 이름의 폰이네요

    글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