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IT 소식을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 올 1월에 개최된 CES 2013에서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들에게 단연 주목을 받은 제품이 있습니다. 레이저(Razer)가 공개한 세계 최초 게이밍 태블릿 엣지(Edge)가 그 주인공인데요. 레이저 엣지는 미국 IT 전문지인 CNET에서 선정하는 'Best of CES 2013'에서 올해의 제품상, 최고의 게이밍 기기, 소비자 선정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되어 기대감을 한껏 높였습니다.




레이저 엣지는 게이밍 태블릿으로 PC의 성능과 태블릿의 휴대성을 모두 챙겼다고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일반 버전과 사양이 업그레이드 된 레이저 엣지 프로 버전 두 가지가 있습니다. 10.1인치 IPS LCD를 탑재하였으며(해상도 1366X768) 무게는 900g 으로 울트라북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운영체제(OS)는 윈도8을 탑재하였으며,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두뇌를 담당합니다. 저장공간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를 장착하였으며, 램(RAM)도 4GB로 전체적으로 빠르고 쾌적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레이저 엣지 프로는 8GB)




  



엣지는 단순히 태블릿PC로써의 기능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변기기와 연결함으로써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도킹 스테이션(노트북 컴퓨터를 데스크톱 컴퓨터처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린터 등의 하드웨어 장치와, 일련의 접속용 인터페이스.)을 통해 TV와 연결하는 홈 콘솔모드는 레이저 엣지와 연결 된 대형 TV로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마치 콘솔게임기기로 게임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윈도8 태블릿들처럼 키보드 독을 연결하여 단순히 화면 터치만이 아닌 키보드 동작도 할 수 있습니다. 게임용으로 활용하기에 정말 매력적이죠^^?



  




또한 게이밍 태블릿답게 이렇게 게임패드 컨트롤러와도 연결이 가능하며, 어떤 컨트롤러를 부착하느냐에 따라 집에서, 혹은 모바일로 휴대하며 즐길 수 있어 게이머들의 눈을 사로잡았죠. 레이저 엣지는 일반 버전과 사양이 업그레이드 된 레이저 엣지 프로 두 가지 버전이 있다고 했는데요. 두 제품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확실히 레이저 엣지 프로 사양이 한 수 위인만큼 가격도 한 수 위인 점, 감안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대신 레이저 엣지 프로로 게임을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겠죠?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이 나오면서 게이밍 태블릿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높은 사양의 PC가 필요했고, 이에 따라 휴대하며 게임을 즐기기엔 무리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레이저 엣지는 게이밍 태블릿으로 높은 사양에다 휴대성까지 챙겨 비교적 높은 사양의 게임도 휴대기기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Blog 지기가 전해 드린 게이밍 태블릿, 레이저 엣지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