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IT 소식을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기기가 보급화 되면서 어린 자녀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아이들과 모바일 기기의 화면을 바라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게임앱을 많이 하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 앱으로 공부도 하고 게임도 할 수 있는 교육용 애플리케이션들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추천하는 앱, 이번 시간에는 어린 자녀를 위한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생각이 쑥쑥 색칠공부 앱은 그려진 그림에 간단하게 색칠을 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창조력의 세계를 엿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그림에 여러가지 색을 칠하면서 아이들이 직접 화가가 되어 볼 수 있습니다. 색칠공부를 통해서 풍부한 감성을 물론이고 도향, 단어, 사물에 대한 자연스러운 학습 및 교육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다양한 사물들이 스케치 되어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주세요 ~ !


 

 


앱을 실행하면 총 40여가지의 다양한 그림카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함께 일곱가지의 색과 지우개 기능이 있는데요^.^ 다양한 색감으로 우리아이들의 창의력을 쑥쑥 올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색칠을 함으로써 성장기 아이들에게 중요한 전두엽, 두정엽, 측두엽 등의 균형있는 두뇌 개발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색칠하는 방법은 아주 쉬운데요,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한 후에 밑에 있는 색연필을 이용해 화면을 드래그 하면서 색칠을 할 수 있습니다. 완성한 그림은 Save를 눌러 따로 저장할 수 있어 우리 아이들의 색칠 솜씨를 두고두고 간직할 수도 있습니다. Blog지기는 아주 맛있어 보이는 사과를 선택하여 빨간색으로 색칠해보았는데요! 정말 탐스럽죠^^? 생각 쑥쑥 색칠공부를 통해서 여러분도 우리 아이들의 꿈을 아주 예쁜 색으로 채워주세요!




 

Jump 가나다 한글놀이 앱은 한글을 처음 떼는 자녀를 위한 앱입니다*_*! 유아용 첫 언어발달을 위해 추천드리는 앱인데요,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아주 귀여운 원숭이가 나타나 함께 한글을 배워갈 수 있습니다. 신나게 점프를 하는 원숭이의 이름은 '몽구리'인데요, 우리 아이들의 사랑을 잔 ~ 뜩 받고 있는 유명인사예요^^




가나다부터 순서대로 듣고 익힐 수 있으며, 가나다와 낱말을 연관지어서 익힐 수 있습니다. 각 글자 부분을 터치하면 몽구리가 점프하면서 해당하는 단어를 보여주는데요, 가는 가방, 나는 나비, 다는 다리미, 바는 바이올린, 사는 사자 이런 식으로 말이죠^^ JUMP 가나다 한글놀이는 특히 제공하는 낱말발음을 듣고 따라할 수 있으며 반복학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한글을 배우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구성이 아주 간단하여 부모님이 봐주지 않고도 아이가 혼자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다루기 쉽게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죠! 점프하는 귀여운 몽구리와 함께 아이의 한글배우는 능력도 쑥쑥 점프시켜보세요^^



 


한글과 친해졌다면, 이제 숫자와도 친해져야겠죠? 숫자놀이에서는 배우기 6가지 모드, 게임 7가지 모드를 통해서 지겹지 않고 아주 재미있게 숫자를 배울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배우기 모드와 게임모드를 통해 얼마나 재미있게 숫자를 배울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배우기 모드에서는 (숫자배우기, 단위배우기, 시간배우기, 덧셈 뺄셈 배우기, 나눗셈 배우기, 구구단 배우기, 19단 배우기) 이렇게 6가지가 있으며 게임 모드에서는 (숫자세기, 단위 맞추기, 지금 몇시?, 더하기와 빼기, 더하기와빼기2, 나눗셈 맞추기, 구구단 맞추기, 19단 맞추기)가 있습니다. 학습과 복습모드를 갖추고 있으며 게임은 스티커를 붙일 수 있어 우리아이들이 숫자를 배우는데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성공하고 스티커를 하나씩 모으는 재미가 아주 쏠쏠하겠죠?




Blog지기는 "단위 배우기"부분인데요,  다양한 사물들을 선택하며 단위들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각 사물별로 개수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숫자 공부를 하면서 단위 공부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셈이죠. Blog지기도 어린시절 단위를 배울 때 이렇게 배웠더라면 좀 더 빠르게 배울 수 있었을텐데...라는 생각이 듭니다(흑흑) 이렇게 이미지로 재미있게 배운다면 아주 머리 속에 쏙쏙 들어올 것 같네요^^




숫자에 좀 더 친해졌다면 덧셈, 뺄셈, 곱셉, 나눗셈의 사칙연산도 배울 수 있구요. 구구단 외에도 십구단을 통해 19X19도 학습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니 더 다양한 나누셈과 단위들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너도나도 숫자놀이를 통해서 아이들의 수학 능력을 올려보자구요!




 



요즘 어렸을 때부터 자녀에게 영어공부를 시키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영어와 쉽게 친해지기는 아무래도 힘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래를 통해 영어와 쉽게 친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굿맘스 영어동요 앱이 있습니다.




많은 영어 동요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바로 재생을 하거나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곡은 가장 익숙한 'Twinkle twinkle little star' 네요. 반짝반짝 작은 별입니다. 노래를 통해서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겠죠^^ 동요는 가사가 표시되어 노래방 기기처럼 가사싱크 기능 및 단어학습기능을 제공하므로 듣는 재미 뿐만 아니라 영어단어 학습기능 효과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동요뿐만 아니라 ABC 알파벳 익히기, Quiz 기능, View Video기능, Doddle 기능 등이 있는데요, 특히 View Video기능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시리즈, 치로와 친구들 등의 유투브 동영상들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동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놀이를 통해서 영어를 친숙하게 만날 수 있답니다.


예전에는 부모가 직접 책을 이용해서 가르쳤지만, 모바일 기기가 보급화 되면서 앱을 이용하는 가정이 늘어났습니다.

그만큼 어린 자녀가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교육 애플리케이션이 잘 되어있기 때문이겠죠? 오늘 소개해드린 앱을 통해서 우리 아이들의 사고력과 창의력, 영어실력이 쑥쑥 늘어나길 바라며!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 드린 교육 애플리케이션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