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따끈따끈~IT소식을 전달 드리는 SK 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늘은 상당한 매니아층을 갖고 있는 폰이죠? 지난 달 새로운 OS와 함께 신제품을 발표한 블랙베리의 사활이 담긴 신제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때 세계 최고의 스마트폰 제조회사로 군림하다 애플의 아이폰과 구글의 안드로이드 폰의 공세에 밀려 몇 년 사이 최대의 위기를 맞이한 블렉베리의 제조사 리서치인모션( RIM : Research In Motion ). 창업자가 물러나고 외부에서 새롭게 영입한 CEO 토르스텐 하인즈는 회사명까지 블랙베리BlackBerry로 바꾸며 새로운 블랙베리의 탄생을 알렸습니다, 1월 30일 블랙베리10 글로벌 런칭이벤트에서 블랙베리의 트레이드 마크나 다름없던 쿼티자판을 포기한 풀터치 디스플레이 폰 Z10과 블랙베리의 자랑인 쿼티키보드가 장착된 Q10까지 2종을 동시에 발표 하였습니다.


<출처: 로이터(Reuters)>

4.2인치 풀터치 스크린 블랙베리 Z10은 해상도 1,280x769이며 화면 집적도는 356ppi로 아이폰5(326ppi)를 상회합니다. 또한 Q10 은 블랙베리의 전통적인 쿼티 키보드와 함께 하는 터치 스크린이 채택되었으며 Q10은 Z10보다는 조금 더 나중에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미리 제품을 사용해 본 외신들은 Z10에 대해 이전 블랙베리의 느낌은 거의 사라졌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운영체제인 BB10 자체는 훌륭하며 풀 터치스크린인 Z10의 가상 키보드도 입력을 쉽게 돋는 자동완성기능이 놀랍도록 편리하다고 평가했는데요, 새 블랙베리들 역시 과거 키패드와 메세지중심의 트렌드를 선도했던 브랜드 , 블랙베리답게 <입력> 을 중요한 가치로 여긴 것 같습니다.



구 RIM, 블랙베리사 제품 최초로 4G LTE를 지원하는 블랙베리 Z10은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그리고 새로운 편집 앱들이 제공됩니다. Z10의 크기는 세로 5.1인치, 가로 2.6인치로 아이폰보다 살짝 길고 폭도 약간 넓습니다. 무게는 136g으로 다른 스마트폰과 유사하며 전체적인 재질은 플라스틱입니다. 하드웨어에 대한 평이 굉장히 좋은 편인데요, 깔끔하면서도 단단하게 잘 만들어졌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이전 블랙베리제품들도 마감이 뛰어났던 점을 생각해보면, 과거 자사의 브랜드성을 확실히 살렸다는 느낌입니다.


블랙베리Z10은 1월 31일 영국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전세계에 출시될 예정인데요, 영국에서는 일부 매장에서 매진사례를 기록하며 판매에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가격 또한 3년 약정기준 149달러로 비교적 저렴하지만 아쉽게도 아직까지 국내 출시여부는 불투명하다는군요:(



새로 발표된 블랙베리10 OS 는 기존 iOS나 안드로이드 OS에서는 찾아 볼 수 없던 각종 편의기능이 대거 보강되었을 뿐 아니라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앱생태계의 강화를 위해 주요 콘텐츠 및 서비스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 생태계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었다는 평입니다. 블랙베리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던 게임문제 또한 EA 등 게임회사들이 뛰어들기로 이미 발표가 나있는 상황이라 이 부분 또한 다소 해소될 전망입니다. 

과거 특유의 디자인에 매료된 팬들은 앱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안드로이드와의 호환성을 원했고, 이에 블랙베리는 즐거운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BB10 환경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구동할 수 있는 런타임 포 안드로이드앱(Runtime or Android apps)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고 공약한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유저가 늘어남에 따라 BB의 앱 생태계의 부실점을 프로그램을 통해 해결해보겠다는 블랙베리의 의지가 돋보이는 선택이네요^.^


아무리 좋은 스마트폰을 만들어도 즐길 앱이 없다면 소비자에게 버림받는다는 것을 직접 체득한 블랙베리. 과연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으로 굳어진 스마트폰 시장과 새롭게 3위 자리를 노리고 있는 윈도8폰, 거기에 새롭게 다크호스로 떠오를거라 점쳐지고 있는 우분투포폰까지, 스마트폰시장에서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 기대되네요 :D
이상 IT소식을 전해드린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