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IT 소식을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 지난 1월 말, 팬택이 신제품 베가 넘버6를 공개하였습니다. 국내 최초 Full HD 탑재, 6인치급 대화면 등으로 본격적인 패블릿(스마트폰+태블릿) 시대를 예고했는데요.

베가 넘버6의 주요 기능,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로 5인치급 스마트폰이 국내에서 큰 인기를 누리기 시작하면서 현재 출시된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4인치 후반에서 5인치 중반 사이의 화면 크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베가 넘버6는 이보다 훨씬 큰 6인치급(5.9인치) 대화면을 탑재하여 보다 큰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화면 크기는 커졌지만 베젤을 최소화 하였기 때문에 가로 83.2mm, 세로 158.6mm, 두께 9.9mm로 일반 스마트폰들보단

크지만 손에 잡기에 부담은 없을 정도 입니다. 무게는 210g 정도로 스마트폰(100g대 중반)과 태블릿(300g대 중반) 사이 입니다.




 


 


TV,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디스플레이를 볼 때 가장 중요시 여기는 부분 중 하나가 해상도 입니다. 해상도는 높을수록 한 화면에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높은 것이 선명하고 좋은데요. 화면 크기에 따라 지나치게 높은 해상도라면 내용 자체를 판별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무조건 높아도 좋은건 아닙니다.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화면 크기가 작기 때문에 HD급이면 충분했는데요.
베가 넘버6는 화면 크기를 6인치급으로 늘리면서 Full HD로 출시하였습니다.  기존 HD보다 2.3배 정도 더 많은 픽셀로 더욱더 선명함을 화면을 통해 느낄 수 있는 것이죠. 디스플레이의 종류도 샤프의 'Natural IPS Pro Full HD'를 사용하여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웹서핑을 할 때 한층 더 선명함과 광시야각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베가 넘버6는 손에 잡을 수 있는 6인치급 화면을 가진 크기이지만 한 손으로 조작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뒷 부분에 터치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습니다. V터치 기능으로 앱 실행, 전화 받기, 사진 촬영, 음악 재생 등의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분실을 대비하여 베가 넘버6에는 V Protection 이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초기 개통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분실했을 때 원격 제어를 통해 개인 정보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대, 삭제할 수 있는 범위는 내장, 외장 메모리 모두 가능하므로 중요 자료가 저장되어 있었다면 바로 삭제하여 개인정보를 확실하게 보호할 수 있겠죠?




 


기존 베가R3에 사용된 충전어댑터는 2A 2Port 방식으로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사용하는 기기 두 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피가 다소 있는 편이었는데요.

베가 넘버6의 충전어댑터는 방식은 같지만 부피를 줄여 휴대성을 좀 더 높였습니다. 고속 충전 기술을 갖고 있는 베가 넘버6를 약 2시간 정도면 100% 충전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이어폰은 Head 부분의 변화와 케이블 부분을 플랫타입으로 적용하여 줄꼬임 현상을 줄였습니다.




 

 


베가 넘버6는 디스플레이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최신 사양을 갖춘 스마트폰과 동일한 정도 입니다. 이 정도면 성능은 충분히 괜찮다고 할 수 있죠.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최적화 여부 입니다. 그동안 팬택 제품은 이런 부분에서 사용자들에게 지지를 받지 못했는데요. 최적화 여부와 사후지원 여부가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열쇠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내 최초로 Full HD 스마트폰인 베가 넘버6를 시작으로 앞으로 출시될 스마트폰들도 큰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Blog 지기가 전해 드린 베가 넘버6 소식이었습니다. ^.^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