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IT 소식을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B^) 사무용 소프트웨어하면 떠오르는 것이죠? 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1월 30일, 정액제 서비스 방식으로 MS 오피스의 새버전, '뉴 오피스를' 출시하였습니다.



뉴 오피스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액세스, 아웃룩, 원노트, 퍼블리셔 등 기존의 사무용 소프트웨어들을 전부 포함하며 정액제 서비스 방식(구독방식)의 '오피스 365 홈프리미엄' 버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조금 더 저렴한 '오피스 365 유니버시티', 그리고 기존 방식의 '오피스 2013' 의 설치형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새로운 뉴 오피스는 작년 출시된 윈도8 OS에 맞게 터치 기기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클라우드, 소셜 기능 등을 강화하였는데요, 뉴 오피스를 구독하면 클라우드와 연결되어 저장공간인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에 20GB가 추가로 제공되어 총 27GB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스카이드라이브 폴더 내에 문서를 저장해 두면 나중에 인터넷 연결 시에 문서가 자동으로 스카이드라이브에 동기화되는 방식을 적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웃룩에서 Facebook과 같은 SNS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소셜 기능도 강화하였습니다. 이 구독방식의 뉴 오피스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각 소프트웨어에 대한 변화도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워드 2013에서는 PDF 문서를 워드 문서로 변환하여 편집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사진을 삽입할 때에는 사진을 따로 저장하지 않아도 온라인 그림 탭에서 Bing 검색으로 바로 문서에 포함시킬 수도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는 현재 슬라이드와 슬라이드 노트, 다음 슬라이드를 한 번에 볼 수 있어 기존의 파워포인트보다 가독성을 높였으며, 엑셀의 경우, 한 두단계만으로 패턴을 분석하는 빠른 채우기 기능이 강화되었다고 하니 엑셀 사용자들의 편의성이 더욱 강화되었을 것 같습니다.
 


오피스 365 홈프리미엄은 연간 11만 9000원을 내고 5대의 기기에 자유롭게 설치하여 사용
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월단위로 1만 1900원에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오피스 365 유니버시티는 9만 9000원으로 2대의 기기에 4년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매번 시대에 따라 발전하는 OS와 소프트웨어에 맞춰 이제 또 유저들이 새롭게 적응을 필요로 해야겠죠? 지금까지 Blog 지기가 전해 드린 뉴 오피스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3.02.19 12: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blog.skbroadband.com BlogIcon SK브로드밴드 2013.02.19 14: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는지요?
      이외에도 앞으로 더욱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드릴 예정이니,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 자주 방문해주세요!
      그럼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