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언제나 여러분을 위해 찾아오는 IT정보통~ SK브로드밴드 Blog지기 입니다:^D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촬영한 사진은 그대로 저장해둬도 되지만 좀 더 추억을 간직하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인화하길 원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에 간단하게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미니 포토 프린터기가 최근 유행을 끌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첫번째 제품은 LG전자 포켓포토 포포 PD221 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을 블루투스와 NFC 기능으로 무선으로 인화를 할 수 있는 프린터인데요. 가장 큰 특징은 별도의 잉크 카트리지는 필요로 하지 않는 열전사 방식을 취하고 있는 포토 프린터기입니다. 포포PD221에 사용되는 ZERO 인화지가 다소 비싼 감이 없잖아 있지만, 휴대성과 간편함, 그리고 희귀성만으로도 구입해볼 만한 포토 프린터기입니다.




크기가 한 손에 들어오는 정도이기 때문에 휴대성도 우수한 편이죠. 지갑 속에 쏙 들어가는 2X3 사이즈(5cm X 7.6cm)로 인화를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로, 완전충전 후에 15~20매 정도를 인화할 수 있습니다. 







캐논에서 출시한 포토프린터 셀피 CP900 입니다. 상단부분에 2.7인치 LCD가 있어 화면을 통해 사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SD카드 슬롯 혹은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하여 별도의 케이블 연결 없이 PC, 카메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와 호환을 통해 사진을 편리하게 인화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프린터기중 프린터 기기 자체에 충실한 제품으로 총 28가지의 다양한 사이즈로 출력을 할 수 있는 것이 셀피 CP900의 특징입니다만, 다른 모바일 프린터기기에 비해 사이즈가 크기때문에 휴대성은 다소 떨어집니다.





후지필름 Pivi MP-300은 폴라로이드의 감성을 담은 모바일 프린터기입니다. 최근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발달로 필름카메라 시장은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폴라로이드 카메라 시장은 특유의 매력때문에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시장이죠. 그리고 이 모바일 프린터기 Pivi MP-300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으로 찍은 사진을 폴라로이드의 감성을 그대로 담아 출력할 수 있습니다.





필름 카메라의 단점이라면 사진이 나와봐야 알 수 있다는 점인데, 원하는 사진만 골라 출력하면서 동시에 필름 카메라의 느낌을 간직한 채 출력할 수 있는 제품이니 굉장히 매력적인 프린터기라 할 수 있죠. 또한 사이즈도 작아 휴대하기 간편하니 스마트폰 과 이 프린터기 하나면 언제 어디서든 폴라로이드 사진을 출력하실 수 있답니다.







미니 포토 프린터는 손바닥 크기부터 다양한 사이즈가 있습니다.각 제품의 기능은 사진을 인화한다는 점에서 동일하지만 그 방식에는 제품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인화지가 필요한 제품인 만큼, 프린터기 뿐 아니라 사용되어야 하는 소모품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따져보고 본인에게 더 적합한 제품을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 드린 미니 포토 프린터기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