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IT 소식을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 세상에는 기발한 제품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저번 시간에도 몇 가지 이색 IT제품에 대해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이번 편에 소개해 드릴 이색 IT 제품들도 무척 기발하며 특이 하답니다 :D 자 그럼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

 


라면을 먹는 남성, 그 앞에 보이는 특이한 그릇이 보이시나요^,^ 이 그릇은 라면그릇위에 휴대폰이 꽂히는 특이한 그릇으로 일명 '외로움 방지(anti-loneliness ramen bowl) 라면그릇' 이라고 불리며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었는데요, 
사진 속에서 라면을 홀로 먹고 있는 남성의 모습이 외로움 방지 라면그릇 때문에 조금 덜 외로워보입니다^^


일본 디자인 전문 업체인 미소숩디자인(Miso Soup Design)에서 출시한 외로움 방지 라면그릇은 단순한 그릇이 아니라 아이폰 거치대와 결합하여 식사를 하는 도중에 아이폰의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음악재생, SNS 등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라면 그릇입니다.


이 이색 그릇을 완성한 디자이너인 미니 장(Minnie Jan)은 한 타이완 남자가 한 손으로 휴대전화를 들고 사용하면서 라면을 먹는 모습을 보고 그릇을 만들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한 손에는 스마트폰을, 다른 손에는 젓가락을 들고 먹을 필요는 없어지니 홀로 라면을 끓여 먹을 때 외롭지 않게 유용하게 쓰일 것 같네요.



현재는 정확한 출시 일정 및 가격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블랙, 화이트, 레드 색상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단, 라면을 먹을 때 국물이 스마트폰에 튈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하나 있으면 괜찮겠죠? 







스마트폰, 스마트카, 스마트 글래스.. 그야말로 스마트의 시대라고 할 수 있는 요즘. 이젠 화장실 변기도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욕실 용품 전문 업체인 쾰러(Kohler)에서 출시한 스마트변기 누미(Numi)가 그 주인공인데요. 화장실을 단순히 용변만 보는 공간으로 본 것이 아니라 예술적인 공간으로 바라본 그들의 장인 정신에 변기 디자인부터 일반 변기와는 확연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단순히 독특한 디자인의 변기였다면, 소개해 드릴 일이 없었겠죠? 이 스마트변기 누미는 사람이 다가가면 자동으로 뚜껑이 열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최첨단 비데기능과 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바람이 나와 겨울철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기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4.3인치 터치스크린 리모컨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FM라디오 및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MP3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스마트변기 누미(Numi)의 가격은 6,653달러, 한화로 약 718만원 입니다. 최고급인만큼 확실히 가격이 비싸죠? 





비싼 전자기기를 실수로 떨어뜨려 파손이 되어 속이 쓰리거나, 주변 지인들의 그에 비슷한 장면을 많이 목격하셨을 텐데요, 최근 출시되는 기기들이 휴대성을 위해 가급적 얇게 만드려다보니 생기는 문제입니다. 이런 연약한(?) 스마트 기기들의 편견을 깨버릴 아주 튼튼한 카메라가 나와 화제가 되었는데요. 떨어뜨리거나 밟는 등 어지간한 충격을 줘도 이상이 없는 터프 카메라, 바로 펜탁스에서 출시한 WG-3와 WG-3 GPS 입니다.

 

< WG-3 (좌), WG-3 GPS (우) >




터프 카메라라는 이름답게 내구성에 굉장히 신경을 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방수는 물론이고 먼지가 유입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수중 14미터에서 2시간 연속 촬영 가능, 100kg의 하중이 가해져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 영하 10도의 낮은 온도에서도 작동합니다.  


 


특히 WG-3 GPS 모델은 GPS 기능은 물론이고 압력계, 전자 나침반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촬영 장소의 기압, 고도, 수심, 방위 등의 정보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무선 충전 기능으로 배터리 덮개를 열지 않고도 충전을 할 수 있는데요, 비단 내구성에만 신경 쓴 제품은 아닙니다. 카메라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하여 1,600만 화소의 CMOS 센서와 최대 ISO 감도는 6,400, 렌즈는 광학 4배 줌이 가능하며 F 넘버 2.0의 밝은 조리개 수치를 가져 성능도 괜찮습니다. 가격은 WG-3가 약 36만원, WG-3 GPS가 약 47만원으로 특히 산악이나 레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한 카메라입니다.








작년 8월, 세계적 가전 업체인 일렉트로룩스가 전세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랩 공모전을 진행하였는데요. 준결승에 오른 이 인그레셔는 요리를 못하는 사람도 인그레셔를 통해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요리를 할 때 요리봉을 넣으면 자동으로 맛을 감지하여 조미료를 배합해 넣어주는 참신한 제품인데요. 미각이 둔하거나 맛치인 사람들도 요리할 때에 최적의 맛을 접대용 요리를 만들어낼 수 있을거라는 군요:D 비록 이 제품은 아직 상용화 단계는 아니지만, 그리 멀지 않은 미래에는 이 인그레셔를 사용할 수있는 날이 오겠죠?


오늘 소개해드린 이색IT제품들, 어찌 보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을 수 있지만 
이번에도 무척이나 기발한 IT 제품이었죠?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 드린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 제품 소개였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3.02.26 15: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blog.skbroadband.com BlogIcon SK브로드밴드 2013.02.27 09: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블로그 운영지기입니다^^
      비밀댓글로 문의해주셔서 저희 측에서도 비밀댓글로 답변을 해드려야 하는데,
      현재 비밀댓글 답변 기능이 없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댓글과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문의해주신 내용은 다시 한 번 [ sk-broadband@nate.com ]로 보내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