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계의 뜨거운 소식을 전달드리는 SK브로드밴드 Blog 지기입니다:D 지난 19일(현지시각), 대만의 스마트폰 제조사 HTC는 코드명 M7로 알려진 풀HD 스마트폰, 'HTC One(원)' 을 공개하였습니다.




HTC 원은 출시 전부터 코드명 M7로 알려진 HTC의 플래그십 모델인데요. 한국과 브라질 시장에서 철수하는 등 작년에 영 좋지 않은 성적을 보여준데 반해 M7이라고 불리던 이 제품은 큰 기대를 끌어왔습니다. 국내에선 철수한 통에 사실 상 그림의 떡이 되어버렸지만, 점점 획일화 되어가고 있는 국내 스마트폰 디자인들과는 확연히 구분되는 HTC의 '원' 한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HTC 원의 외관은 통 알루미늄 바디를 채택하였으며, 4.7인치 풀HD(해상도 1920x1080)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품들이 갈수록 커져가는 상황에서 다소 작은 스마트폰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무척 끌리는 제품이 될것 같습니다. 해상도에 비해 화면의 크기가 작아지면 상대적으로 선명도는 더욱 좋아지는데요, 이번 원은 무려  468ppi라고 하니, 현존하는 폰 중에서 가장 세밀한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뇌를 담당하는 프로세서는 1.7GHz 퀄컴 스냅드래곤 600 쿼드코어, 2GB램, 안드로이드 4.1.2 젤리빈 운영체제를 담았는데요, 비록 LG전자의 옵티머스G프로에게 성능면에서는 최초 자리를 내줬지만, 프로세서 중에서는 옵티머스G프로와 동일하게 최고 성능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또한 이번 '원에는' HTC 고유의 센스UI도 5.0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적용하였습니다. HTC의 핵심무기였던 이 고유의 UI가 OS를 예쁘게 꾸며주고 다루기 편하게 해주는 것 이외에 이번에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 맞춰 각 정보의 양을 늘렸다고 외신기자들은 전했습니다. 특히 블링크피드(Blinkfeed)는 이용자에게 개인화된 온라인 콘텐츠들을 수집해서 보여주는 기능으로 자신의 SNS계정의 새로운 글이나 뉴스 들을 잠금을 풀 때마다 새롭게 업데이트 하여 보여줍니다. 



풀HD를 탑재했으니 인터넷 서핑과 동영상 감상시 더욱더 선명한 화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 풀HD를 탑재한 제품은 팬택 베가 No.6와 LG전자 옵티머스G Pro가 있습니다.    





외모 또한 역시 HTC라고 말할 만큼 매끈하게 나왔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알루미늄 유니바디 디자인입니다. 유니바디(Uni-body)란 유리재질의 디스플레이를 제외한 나머지 면이 하나의 판으로 되어있다는 뜻으로 애플이 즐겨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법은 얇고 강도가 좋아지는 장점이 있지만, 하나의 판을 찍어서 케이스 전체의 모양을 만들기에 가공이 어렵고 그만큼 원가가 비쌉니다.


아이폰5의 경우 안테나 때문에 뒷판 상하에 플라스틱을 덧 대었는데요, 애플도 다음 제품에는 유니바디 케이스에 안테나를 직접 입힐것으로 보입니다.이와 비슷한 기술이라면 HTC가 한 발 앞선 셈이죠^^


HTC 원은 멀티미디어 기능도 강화하였습니다. 제품 전면 상하단에 붐사운드(BoomSound)라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지원하여 사운드 자체의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HDR Sound Recording 기능으로 손실없는 녹음이 가능하며, 통화 성능도 이전에 비해 좋아졌습니다.


특히, 카메라에 대한 성능이 확실히 좋아졌는데요. 400만화소 울트라픽셀(Ultrapixel) 센서를 내장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니 1300만 화소시대에 400만??? 하고 놀라실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400만 화소가 아닌 이 울트라 픽셀 센서는 각각의 신호만 받아들이는 400만 화소짜리 센서가 3개 겹쳐 있는 이면조사형 구조입니다. 렌즈조리개도 F넘버 2.0과 28mm로 광학 흔들림 보정기술도 적용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사진 촬영 결과물이 잘 나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발표 행사장에서 HTC 원으로 촬영한 사진이라고 합니다. 비교적 어두운 조명임에도 불구하고 카메라 성능이 좋아서 확실히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하드웨어의 스펙만 봤을 때는 숫자에 예민한 국내 시장에서는 다소 애매한 제품이 될 수도 있지만, HTC는 굉장히 잘 뽑아낸 제품을 손에 쥐게 되었다는 것이 외신기자들의 평가입니다. 확대되는 패블릿 시장과 비슷비슷해진 스마트폰 디자인들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용자들에게 HTC 원은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Blog 지기가 전해 드린 HTC 원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