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IT 소식을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 세상에는 기발한 제품들이 정말 많이 있죠~ 특히 새로운 기술과 접목시킨 IT신제품들은 더욱 신기하고 재미있게 느껴지는데요, 이번 편에 소개해드릴 기발한 소재를 이용한 IT제품들, 한번 만나보실까요?! 








겉보기에는 조금 특이한 펜 같이 생긴 이것은 3D 프린트가 가능한 3두들러 인데요. doodle 이라는 단어는 끄적이듯 낙서를 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3두들러라는 이름을 가진 이 펜은 3D 프린터에도 사용되는 ABS 수지(뛰어난 성형성과 2차 가공성을 지닌 신소재) 를 사용해서 그림을 그리도록 고안되었답니다.


그리 작지 않은 두툼한 사이즈의 이 펜은 얼핏 보면 글루건이 생각나기도 하는데요, 글루건과 달리 사용하면 바로 굳어 입체적으로 쌓을 수 있다는 것이 글루건과의 차이점이겠죠. 참고로 현재 나와있는 디자인은 개발단계로 판매되는 제품이 아닌, 투자자를 모집하는 중이라 다소 투박한 디자인이라고 하네요:)


  


 

이것이 3두들러로 그린 것(?)이랍니다. 분명 펜은 펜인데 입체적으로 쌓아 만들어가고 있으니 이것을 그렸다고 해야할까요 만들었다고 해야할까요?^.^ IT 기술이 발달하면서 신조어가 많이 등장하였는데요, 이 펜이 상용화된다면 이에 좀더 적절한 표현도 생겨야할 것 같습니다. 이르면 올해 말 시장에 판매될 예정으로 개당 가격은 약 5만 3천원이라고 합니다.



 

3두들러의 원리는 버튼을 누르면 촉에 ABS나 PLA 소재의 액체 플라스틱이 흘러나와 순간적으로 굳기 때문에 스케치가 가능한 것이라고 합니다. 비록 관점에 따라 사용성에 굉장한 의문을 가질 사람들도 있을 것 같지만, 아이들의 창작 수업 및 새로운 미술 교구나 예술작품에 응용한다면 꽤나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죠? :D








최근 출시되는 기기들은 전면 터치스크린 방식이지만, 단점은 아무래도 키 간의 경계가 특별히 없기 때문에 PC 키보드에 비해 오타가 많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미국의 IT벤처기업인 텍투스테크놀로지에서는 이런 점을 해결할 수 있는 이색적인 터치스크린 키보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할 때는 원래 터치스크린처럼 평평하지만, 키보드를 사용할 일이 있을 때 버튼을 누르면 키보드가 표면에 볼록하게 나타나 PC 키보드의 느낌을 내주는 방식입니다. 숫자 패드를 누르면 진동을 느끼는 기존의 햅틱 기술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실제 버튼을 누르는 입체감을 느낄 수 있게 디자인되었는데요. 스크린에서 손을 떼면 다시 평평한 터치 스크린으로 돌아간다는 점이 무척 신기하죠?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에 직접 적용된다면 한층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아직은 개발단계로, 볼록하게 튀어나온 사라질 때 화면에 자국이 미세하게 남는 등 아직은 기술이 충분하지 않다고 하네요. 그래도 상용화 된다면 확실히 다양한 분야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날로 발전해가고 있는 스마트의 세계. 이제는 매일 사용하는 칫솔도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Beam 테크놀로지스는 블루투스로 앱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Beam Brush를 발표했습니다. 칫솔에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것인데요. 이 제품은 3월 중 약 50$에 판매될 예정이며 교체가 가능한 헤드는 각 3$ 라고 하네요.


이 제품은 칫솔모에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진동 및 움직임을 감지하여 기록하며, 칫솔 손잡이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이를 닦은 정보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동기화되어 치과의사에게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또, 전용 애플리케이션에 스탑워치가 있어 2분 동안 원하는 음악도 제공하는 등 이를 닦는 시간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된 스마트폰을 통해 치아 위생습관을 추적하고, 부주의한 칫솔질을 알려주는 등 올바른 칫솔질을 확실히 할 수 있겠죠? 이를 닦는다고는 해도 올바르게 닦는 사람이 많지 않은 만큼, 이 브러쉬를 이용한다면 적어도 충치문제로 치과를 방문할 일은 줄어들 것 같습니다.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겐 무척 흥미로운 제품이 될 것 같은 이 스노우 고글은 아웃도어 용품 전문 기업 리퀴드 이미지가 CES2013을 통해 공개한 아펙스HD+입니다. 일명 스마트 스노우 고글로 독특한 컨셉과 뛰어난 디자인으로 CES2013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기도 한데요, 와이파이와 카메라를 내장하여 스키나 스노우 보드를 타고 슬로프를 내려오는 장면들을 생생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스키나 스노우보드와 같은 겨울 스포츠를 촬영하기 위해서는 카메라를 머리나 몸에 따로 장착해야했던데 반해, 이 아펙스 HD+는 고글하나만으로 카메라기능까지 해결하여 안전과 편의성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입니다. 


아펙스HD+는 풀HD 해상도로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을 지원하며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고글은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도록 코팅이 되어 있는 등 고글 본연의 목적 또한 충족한 제품으로 블랙과 화이트 색상 두 종류가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될 것 같습니다^^ 슬로프 위를 내려오는 자신의 시야를 다른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을 때, 이보다 더 멋진 제품은 없겠죠?


지금까지 Blog 지기가 전해드린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 제품 소개였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