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스마트한 생활을 위해 IT 정보를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D  지난 편에서는 국내 여행정보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편에서는 더 나아가 해외 여행정보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 지금부터 Blog지기를 따라오세요!



 






혹시 해외여행을 갈 때, 아직도 무거운 가이드북을 들고 계신가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그리고 여러분의 손에 스마트폰이 있다면, 당장 이 앱을 사용해보세요^.^ 이 해외여행 안전 앱은 외교통상부에서 제작한 앱으로 해외 여행시 국민의 안전을 위해 만든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해외 안전 여행 앱은 해외를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번역기부터 지도 역할은 물론, 길을 잃거나 여권을 도난 당했을 때 SOS를 청할 수 있는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행계획을 짜기 전, 여행경보제도에서 여행갈 나라를 선택하면 각 경보 단계를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없음' 나라는 문제 없지만, '여행자'제나 '여행제한' 나라로 나온다면,여행 계획을 짤 때 보안에 주의해야겠죠? 





이 앱을 통해 기내 반입 금지 품목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 메뉴얼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별 여행 유의, 기내반입 금지품목, 비자 및 여권정보 등 여러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국가별로 대사관, 영사관, 응급번호 등 긴급전화 서비스와 카드사, 보험사 및 항공사와 바로 연결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국민이 해외에서의 사건, 사고 등 만약의 경우에 대비하여 효율적인 영사조력이 가능하도록 하는 제도인 해외여행자 인터넷 등록제 '동행'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카툰을 통해서도 설명하고 있으니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특히 내 위치 찾기나 사진 혹은 녹취 확인하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해외여행에 앞서 필수앱이라 불릴만 하죠?:D 구글플레이와 iOS에서 모두 이용가능하며, 외교통상부 해외안전여행이라고 검색 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외교 통상부에서 제작한  <해외여행 안전 지킴이 앱>은 각 영사관,대사관 정보 뿐 아니라 해외질병정보와 이에 따른 예방 접종 등 각종 의료정보를 안내하고 있는 앱입니다. 여행 할 나라에 어떤 병이 유행하는지, 각 대륙별 전염병 오염지역과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시 응급처치 방법 또한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지 생활 가이드에서는 현재 위치 및 주요 도시의 현재 시간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안전한 식사 방법, 심폐 소생술, 각 증상에 따른 대처법 보기 등 좀 더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이 항상 즐겁고 행복하기만 한다면 정말 좋겠지만, 의외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에 철저히 대비해두는 것 또한 정말 중요하겠죠^.^








해외여행을 계획하다보면 아무래도 제한된 예산때문에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게, 좀 더 합리적으로 여행을 가고 싶게 되죠? 그래서 각 여행몰들의 수많은 패키지 제품등을 가격별로 비교를 해야하는데요, 이걸 직접 비교해보려면은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럴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해외여행 가격비교 앱>입니다. 해외 패키지, 해외 자유, 해외 땡처리, 허니문 등의 주제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각 지역별로 여행사들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주제별로 들어가면 다시 동남아, 중국, 일본, 대양주, 미주유럽 등으로 나누어지며 목록들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상품을 클릭하면 더 자세한 상품구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예산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해외여행을 준비한다면 더 알차고 즐거운 해외여행을 보낼 수 있겠죠^,^


여러분 여름휴가를 해외로 가실 계획이라면 일찌감치 준비하셔야겠죠?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위에서 안내해드린 앱을 이용하여 가려는 곳에 대한 정보를 미리 파악해둔다면 훨씬 더 유익하고 편리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겠죠? 지금까지 Blog 지기가 전해 드린 해외 여행 정보 애플리케이션 정보였습니다B-)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