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IT 이슈를 전해드리는 SK브로드밴드 Blog 지기입니다:^D 국내 시간으로  3월 15일 오전 8시,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던 갤럭시S4 가 드디어 애플의 본고장인 미국 뉴욕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개최한 삼성 언팩 2013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올해 가장 주목되는 IT제품중 하나인  갤럭시S4, 한번 확인해볼까요? 





삼성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언팩쇼 이전에 떠돌던 루머의 대부분이 들어맞았는데요, 5인치 화면에 441ppi화소를 갖춘 삼성전자의 첫 풀 HD스마트폰입니다. 디스플레이는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하여 탁월한 선명도와 색감을 구현하여 사용자는 자연색에 보다 가까운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게 되었죠. 


화면 크기와 배터리 용량은 전작 대비 커졌지만 오히려 두께는 갤럭시S3보다 얇고 가벼워졌으며 베젤도 대폭 줄인 초슬림 디자인에 최초로 고릴라 글래스3를 탑재하여 화면 내구성도 더욱 높였습니다. 처음부터 물안개 느낌의 블랙 미스트와 얼음결정체의 섬세함을 표현한 화이트 프로스트 2가지버전으로 출시 될 예정이며, 기존 삼성의 제품라인처럼 추후에 다양한 컬러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번 갤럭시S4의 특징적인 변화점은 바로 UX(사용자 경험)의 강화입니다. 그간 고사양을 신작 스마트폰의 최대 강점으로 소개헀던 모습과는 상반되는 모습으로 삼성 스마트폰 = 하드웨어의 강점으로 생각되오던 기존 공식을 깨버리고, 더이상 하드웨어의 강화가 아닌 사용자 경험(UX)를 변화의 포인트로 잡겠다는 삼성전자의 전략인 셈이죠.




출시 직전 루머를 통해 알려졌던 아이스크롤링(Eye Scrolling)은 다시봐도 놀라운 기술이었는데요, 동작, 음성을 넘어 이제는 스마트폰이 사람의 시선을 먼저 인식하게 되었는데요, 동영상 시청 중 시선을 다른 곳으로 옮기면 동영상이 멈추고 다시 화면을 보면 별도의 조작없이 비디오가 멈춘 구간부터 바로 다시 재생되는 삼성 스마트포즈(Samsung Smart Pause) 와 동영상 뿐만 아니라 이메일, 인터넷, 전자책 등을 볼때에도 시선을 먼저 인식한 후 기울기에 따라 화면을 위 아래로 움직여주는 삼성 스마트 스크롤(Samsung Smart Scroll) 기능은 화면 터치 없이 긴 글을 읽을 때 무척 유용합니다.




갤럭시S 노트2에 들어갔던 에어뷰(Air view) 기능이 갤럭시S4에도 들어갑니다. 펜이 하던 기능을 손가락이 하는 것인데요. 손가락을 화면 위로 올리면 내용을 미리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메일이나 사진 폴더, 타임라인 위로 손가락을 올리면 미리보기가 가능하며 전화를 걸기 전에 단축 번호 정보를 확인하거나 인터넷 페이지에서 원하는 것만 확대하는 것도 화면 터치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터치 감도를 개선하고 상황별로 터치 인식을 최적화하여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터치를 인식해 추운 겨울에도 장갑을 벗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운 겨울, 스마트폰 쓸때마다 애먹었던 분들에게는 무척 기쁜 소식이죠? 이 에어 제스쳐(Air Gesture) 기능을 사용하면 화면 위의 손 움직임을 적외선 센서로 인식해 전화를 받거나 웹 페이지를 위 아래도 조정하는 등 조작이 가능합니다.



300만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를 동시에 이용해 동영상, 사진을 다양하게 촬영하는 듀얼 카메라(Dual Camera) 기능으로 촬영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 사진 찍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을 한 프레임 안에 함께 담아내죠. 또한 이 기능은 동영상 촬영에도 적용됩니다. 뿐만 아니라 역동적인 스포츠 경기를 촬영하는 데 유용한 기능인 드라마 샷(Drama shot)과 빠르게 움직이는 사물의 연속모션을 한 장의 사진으로 합성시켜 주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니 좀더 다채로운 촬영이 가능하겠죠?^^



간혹 사진 촬영시 다른 누군가에게 방해받아 본 경험 있으셨죠? 기껏 표정도 마음에 들게 나왔는데, 배경에 지나가던 다른 사람이 찍혀서 다시 찍어 본 경험이 있으셨을 텐데요. 갤럭시S4로는 더이상 이런 일로 속상해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하는 기능(Eraser)이 기본적으로 추가되었기 때문이죠. 





이젠 스마트폰이 건강까지 책임지려는 모양입니다. 갤럭시S4는 S 헬스(S Health)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건강상태와 웰빙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4에 탑재된 여러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건강상태와 주변환경을 인지하고, 사용자가 입력한 추가정보에 따라 칼로리와 운동관련 내용을 추천해줍니다.  이 외에도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S 보이스 드라이브(S Voice Drive)도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자동차 안에서 블루투스를 통해 갤럭시S4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운전모드가 활성화되면 운전 중 통화, 메세지 전송, 메모, 음악 등을 음성만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 출처 : 삼성전자 블로그>


또한 언어의 장벽없이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해주는 S 트랜슬레이터(S Translator)를 탑재해 이메일, 문자, 메시지 송수신 중 바로 번역해 텍스트로 보는 것은 물론 음성으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중국어,일본어,영어에 한해 상호간 교차번역을 지원하며, 독어, 불어,이탈리어,포르투칼어,스페인어는 영어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사양 출처 : 삼성전자 블로그>


물론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사전에 중국에서 유출된 루머내용과 대부분이 일치해 막상 언팩쇼가 지나 갤럭시S4를 직접 보았음에도 놀라운 점이 없다는 것이 문제였죠. 외신에서는 '마치 이것은 삼성의 아이폰5와 같은 느낌'이었다고 전했습니다. 혁신이 없는 신모델 발표 현장이었다는 것이죠. 그럼에도 세계는 갤럭시S4에 집중하였는데요, 그만큼 삼성의 전략적인 제품의 신 모델이었기 때문이겠죠? 갤럭시S4는 올해 2분기에 미국 6개 사업자를 포함, 전 세계 155여 개국 327개 사업자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상 갤럭시S4의 정보를 전달 드린 SK브로드밴드 Blog 지기였습니다: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