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스마트한 생활을 위해 IT정보를 전달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D 스마트 기기가 보급화되면서 스마트 기기로 여러 분야를 담당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SK텔레콤에서는 스마트 러닝 사업의 일환으로 유아 교육용 로봇 아띠(Atti)를 선보였습니다.  


< SK텔레콤이 선보인 교육용 로봇 아띠(Atti) >


유아 교육용 로봇 아띠(Atti)는 지난 25일(현지시각)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3에서 처음 공개되었는데요. 공개 전부터 해외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수출 협의 단계에 돌입할 정도로 많은 주목을 받았답니다^^ 아띠는 유아 교육용 로봇인만큼 마술봉을 들고 있는 귀여운 수호천사 캐릭터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아띠(Atti)라는 이름은 '친한 친구', '오랜 친구' 라는 친근한 의미를 담고 있기도 한데요. 아띠의 기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스마트폰이 두뇌 역할을 담당하는 아띠는 퀄컴이 올해 초 CES2013에서 공개하여 큰 반응을 보인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하고, 각종 콘텐츠 개발 협력을 통해 유아들이 흥미를 갖고 집중을 통해 교육효과를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SK텔레콤이 유아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한 퀄컴 증강현실 기술은 이미지 및 세계 주요 언어의 텍스트를 별도의 장비 없이도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카메라로 비추면 관련된 유아용 멀티미디어 정보가 증강현실로 보여지는 식이죠. 예를 들어, 유아용 책에 있는 단어를 비추면 그 단어의 뜻, 소리, 그림 등 여러 정보가 보여지게 됩니다. SK텔레콤에서는 이 기능 구현을 위해 유아용에 맞는 한국어, 영어 전용 위키피디아(Wikipedia) 형태의 백과사전을 자체적으로 구축하였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아띠는 유아의 다소 부정확한 발음을 보다 정확히 인식할 수 있도록 별도 DB를 갖춰서 친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마법봉에는 동작인식 센서를 탑재하여 마술봉으로 요리 체험 및 각종 게임들을 즐길 수 있어, 자연스럽게 교육과 놀이를 통한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가 보급화되면서 기기를 처음 사용하는 나이가 점차 낮아져 최근에는 유아들도 많이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유아 교육용 로봇인 아띠와 함께 놀면서 자연히 학습도 된다면 일석이조겠죠?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 드린 유아교육용 로봇 아띠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