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디지털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D 온라인에서 불특정 다수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서비스인 SNS(Social Networking Service)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대표 SNS 중 하나가 바로 페이스북(Facebook) 입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었던 페이스북이지만, 페이스북 전용 폰에 대한 필요성은 꾸준히 제기되어왔는데요. 드디어 페이스북 폰이 실체를 드러냈습니다. 다만, 페이스북이 제조한 페이스북 전용 폰이 아니라 스마트폰을 페이스북에 맞게 최적화시키는 소프트웨어라는 것이 차이입니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멘로파크 본사에서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가 직접 페이스북 홈(Facebook Home)을 공개하였는데요. 기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을 기반으로하여 메인화면을 페이스북 기능을 활용하는데 최적화한 일종의 런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페이스북 홈과 함께 발표한 것이 바로 HTC 퍼스트(First) 입니다.



함께 발표한 HTC 퍼스트(First)는 페이스북 전용 폰이 아니라 페이스북 홈을 최초로 적용한 스마트폰 입니다. 페이스북폰이 기본으로 들어간 최초의 스마트폰인 셈이죠. 지난 MWC 2011에서 HTC는 페이스북 접속 전용 버튼을 탑재한 스마트폰인 살사(Salsa)와 차차(Chacha)를 선보인 전례가 있었으며, 이번에도 페이스북은 HTC와 협력을 한 것인데요. 



페이스북 폰 HTC 퍼스트는 평균정도의 스마트폰 사양을 갖추고 있으며, 4월 12일부터 미국 AT&T에서 2년 약정시 99.99달러에 독점 공급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HTC가 사업을 철수했기 때문에 공식 발매될 가능성은 없지만, 이 홈은 12일(현지시각)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페이스북 홈>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으며, 점차 다른 국가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확대된다고 하는데요. 적용 가능한 대상은 우선 HTC 원X, 원X 플러스, 삼성전자 갤럭시S3, 갤럭시노트2, 갤럭시S4에서 우선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후에 점차 확대되겠죠?  




뉴스피드에 올라오는 페이스북 친구들의 게시글을 스마트폰 첫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커버 피드(Cover feed), 페이스북 메신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쳇 헤드(Chat head) 기능들이 페이스북 홈의 핵심입니다. 


비록 HTC 퍼스트는 페이스북 홈을 탑재한 첫 스마트폰으로 공개하였지만,이에 좀 더 발전한다면 독자적 OS나 말그대로 페이스북 전용 스마트폰이 나올 가능성도 있겠죠?!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 드린 페이스북 폰 퍼스트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