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구성 최고 노트북,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 제품 소개(7)


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IT소식을 전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 세상에는 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하고 싶어 독특한 아이디어와 함께 특이하고 재미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IT제품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이번편에는 어떤 독특하고 재미있는 제품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내구성 최고 노트북- 파나소닉 터프푹


일반적으로 노트북은 얇고 가볍게 만들다보니 내구성이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한 번 떨어뜨리면 고장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런 불안한 유저들의 심리를 고려한 파나소닉이 무척 튼튼한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바로 내구성 최고 노트북, 파나소닉 터프북입니다. 우선 외부모습은 언뜻보기에 노트북이라고 느껴지기 보다 00700과 같은 액션영화에 나오는 장비처럼 생겼죠^,^? 말그대로 아주 튼튼한 외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파나소닉 터프북


파나소닉 터프북 CF-31은 산업용 노트북으로 만들어졌는데요. 낮은 온도나 눈보라, 폭우 등 날씨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군용노트북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본체는 마그네슘 합금 재질에 강화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러가지 연결 단자들도 플라스틱으로 완전히 감싸고 있습니다. 실제로 높은 곳에서 떨어뜨려보아도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튼튼한만큼 성능도 뒤쳐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해상도가 1024x768에 불과하며 감압식 터치를 지원하여 멀티터치 기능이 아닌 1점 터치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사용하기 불편할 수 없겠지만 거친 현장에서 사용하기에는 딱인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 클라우드-웨스턴 디지털 마이북 라이브


클라우드(Cloud)는 웹 공간에 데이터를 저장하여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 다른 기기로도 바로 자료를 확인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각광받고 있는 IT기술이죠 :D


마이북 라이브 이미지


외장하드 업체로 유명한 웨스턴디지털 사에서 퍼스널 클라우드제품으로서 마이북 라이브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데이터 센터를 임대해서 사용하는 퍼블릭 클라우드와 달리, 홈 네트워크의 안전한 한 곳에 모든 컨텐츠를 보관 할 수 있는 퍼스널 클라우드 서비스로 집안의 컨텐츠를 보다 더 안전하고 확실하게 통제된 상황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언제 어디서나 원격으로 접속하여 음악과 영상, 사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와 개인 데이터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입니다.


주요 기능은 간편하고 손쉬운 설치, DLNA 미디어 서버를 지원해 끊김 없는 영상 스트리밍 제공, 윈도우 자동 백업 지원 소프트웨어, 애플 백업 소프트웨어 타임머신과 호환, 기가비트 이더넷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신 프로세서 기술을 적용하여 100MBp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이북 라이브는  정액 없이 사용이 가능한 퍼스널 클라우드로 홈 네트워크에 있는 다른 NAS드라이브에 자동으로 복사본을 만들어 모든 미디어에 대한 이중 보호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자료나 반드시 소장해야할 자료가 있다면, 보안 리스크가 존재하는 퍼블릭 클라우드보다는 자신의 소중한 자료를 자신만의 공간에 잘 보관하고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하겠죠? 애플의 iCloud처럼 웨스턴 디지털의 WD2go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의 모바일 장치에 최대 3TB용량의 추가스토리지가 생긴 것과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는 셈이니 그 쓰임새가 무척 다양하겠죠? :D



홍채인식 단말기 - 아이리스키2


보안을 위해 주로 이용되는 것, 개개인의 비밀번호인데요, 그러나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함께 해킹의 기술도 날로 발전하여 비밀번호가지고는 상대적으로 보안 안전성이 뒤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위해 사용되는 대체 수단으로 지문이 등장했지만, 사람이 고유하게 갖고 있다고 알려진 이 지문조차도 위·변조가 어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대체하기 위해 등장한 대안이 바로, 홍채를 인식하는 단말기입니다.


아이리스키2 이미지


홍채는 쌍둥이라도 패턴이 달라서 지문보다 훨씬 더 안정적이라는 점이 특징인데요. 아이리스키2는 USB로 연결하여 PC 로그인 화면을 홍채인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나 보던 일이 현실로 다가오니 신기하죠? :D
실제 홍채단말기 아이리스키2는 손바닥 반만한 사이즈로 무게도 매우 가벼워 누구든지 쉽게 소지할 수 있습니다. 기존 홍채단말기는 고정이 되어있어 현관문이나 출입구에 많이 사용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아이리스키2는 PC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본인인증을 해주기 때문에 휴대성이 높은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스키2는 비밀번호처럼 잊어버릴 일도 없으며, 보안카드처럼 분실할 염려도 없기 때문에 개인정보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아주 적합한 IT제품입니다.





스마트폰 도난방지기 - 가디


스마트폰은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분실할 염려가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난방지를 위해 각종 애플리케이션은 물론이고 도난방지를 위한 제품까지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오늘만나볼 제품이 바로 버튼 하나의 안전지킴이 "가디"입니다.



가디 이미지

<이미지 출처 : 올포스트>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가디는 스마트폰에서 멀어지면 가디에서 진동과 알람이 울리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휴대폰은 있는데 가디가 없을 때에는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으로 가디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페어링하여 사용하고,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디 기기설정, 가디 찾기, 위치 저장 기능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도난설정 뿐 만 아니라 여성과 아이들의 호신용 방범기로도 사용되는데요,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에는 가디의 Z버튼을 9초간 누르면 음성 메시지가 경찰서로 전송이 됩니다. 사용자는 단지 버튼 한번만 누르면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6초를 누르면 주변에 위험을 알릴 수 있는 비상 사이렌이 울리는데요, 위험한 순간 경보음을 울려 주위 시선을 모아 위기를 모면할 수 있습니다. 버튼 하나로 스마트폰 분실도 막을 수 있고 호신용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여성분들에게 적극추천합니다.

특이하고 이색적인 IT제품이면서도 활용도가 굉장히 높아 하나쯤 가지고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다음시간에도 더 특이하고 이색적인 IT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 드린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