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추천하는 앱(23) 음악 애플리케이션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스마트한 생활을 위해 IT정보를 전달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D 출퇴근, 등하교 시간에 스마트폰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음악감상" 입니다. 비교적 짧은 시간이지만 창 밖을 보며 음악감상을 통해 나름대로 사색에 빠져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음악 애플리케이션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무료음악감상 세이캐스트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활발해진 것 중 하나가 인터넷방송 입니다. 그 중에서도 세이캐스트는 카카오톡보다 더 친밀한 친구관계, 아프리카보다 더 재미있는 방송을 표방하고 있는데요. 세이캐스트에서는 언제어디서나 재미있는 음악방송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세이캐스트


4만 개가 넘는 전문 음악방송국과 35만명이 넘는 Cyber Jockey들이 방송을 진행하는 세이캐스트는 원하는 장르에 따라, 인기 순위에 따라 방송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세이캐스트2


원하는 방송을 선택하면 선곡표에 따라 음악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신청곡 부분에서 의견을 남기면 선정된다는 전제하에 원하는 곡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방송 진행중인 Cyber Jockey에게는 장미꽃 선물도 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도 좋지만, 음악 방송을 직접 진행해보는 것도 굉장히 재미를 느낄 수 있겠죠^.^?




 


벅스, 엠넷이 있지만 국내 최대 음악파일(MP3)를 보유하고 가장 인지도가 높은 곳은 바로 멜론입니다. 멜론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멜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최신음악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 상품가입을 하면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멜론은 260만 곡 이상의 음악 감상 및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음악을 들을 때 음질 선택 및 고음질 음악 다운로드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멜론2


원하는 앨범을 선택하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재생 화면에서는 가사도 표시됩니다. 플레이 리스트 관리를 통해 다운로드 받은 곡 외에도 기본으로 스마트폰에 저장된 곡들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멜론에서는 다른 플레이어와 약간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영어회화에서 제2외국어까지, 다양한 어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음악도 듣고 외국어도 함께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멜론을 추천해드립니다^.^!



 

 

 

 

알송 안드로이드는 PC 소프트웨어로도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알송의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알송 안드로이드


비교적 심플한 화면이라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고, 보관함에서 원하는 이름을 정해서 원하는 곡만 재생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수, 앨범을 통해 원하는 곡들만 따로 정렬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알송 안드로이드의 특징은 실시간 싱크가사를 제공하는 음악 플레이어라는 점인데요. 3G/LTE/Wi-Fi 연결을 통해 가사를 자동으로 연결해서 대부분의 곡의 가사를 바로 확인하면서 음악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알송 안드로이드2


알송은 PC에서 노래를 정리해 놓은 폴더별로 모바일에서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타이머 기능을 이용하면 알송이 실행될 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설정된 시간이 지난 후 알송은 자동적으로 종료가 됩니다. 잠을 잘 때 노래를 들으시는 분들은 알송의 타이머 기능이 유용하게 사용되겠죠? 그밖에도 트위터 공유, 가사 검색, 구간 반복 기능 등이 있습니다.




 



Poweramp Music Player


파워앰프는 안드로이드 음악플레이어 중에 가장 강력한 음악 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mp3, mp4/m4a(alac 포함), ogg, wma*, flac, wav, ape, wv, tta, mpc, aiff(* 일부 wma pro 파일에는 NEON 지원이 필요할 수 있음)등 대부분의 확장자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Poweramp Music Player2


파워엠프는 플레이어 화면에서 이퀄라이저, 볼륨/밸런스 화면으로의 전환이 원터치 하나만으로 이루어져 있어 아주 간편하게 모든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음악 재생 외에도 가사, 취침 타이머 등 다양한 설정들을 할 수 있습니다.


Poweramp Music Player3


파워앰프 애플리케이션의 가장 큰 특징은 이퀄라이저를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저음과 고음을 각각 증폭시킬 수 있으며, 설정을 번갈아가며 바꾸면서 같은 음악이라도 다른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파워앰프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톤/볼륨>설정인데요,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할 경우 스테레오 사운드를 좀 더 자세히 조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퀄라이저를 조절하여 자신만의 색깔로 음악을 듣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강력한 음악 앱인 파워앰프를 추천합니다^0^!

음악감상을 도와주는 다양한 음악 애플리케이션들, 확실히 매력있죠? 앱마다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여러분의 패턴에 맞는 것을 선택하여 이용하신다면 아주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음악 애플리케이션 소식이었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