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스마트한 생활을 위해 IT정보를 전달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D 스마트폰이 보급화 됨에 따라 여러분야에서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해져 가고 있죠?^.^ 아이가 있는 집도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아이를 키우는 가정을 위해 다양한 키즈 애플리케이션들이 출시되어 있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유아교육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나 함께 살펴볼까요?!




                                                        


아이들은 시각적인 것에 반응을 바로 보이기 때문에 두뇌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게임 중 하나로 퍼즐 게임이 있습니다. 다양한 퍼즐게임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키즈 슬라이드 퍼즐은 어린 아이들이 하기에 적당한데요. 퍼즐 게임을 통해 아이의 뇌와 상상력 ,창의성을 기르는데 이보다 더 적합한 게임은 없다죠. 아이들을 위한 이상적이고 간단한 그림맞추기를 이젠 스마트폰에서도 바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원하는 퍼즐을 선택한 후에 게임을 시작하면, 조각난 퍼즐 그림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조각을 드래그를 하면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완성하면 바로 다음 레벨로 이동, 또 다른 그림퍼즐을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글자 공부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숫자 공부입니다. 간단한 숫자 공부를 하고 나면 덧셈, 뺄셈 등 셈법과 돈의 가치 등 조금 더 심화된 부분을 학습시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이 숫자 개념을 익히게 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죠. 마치 물건의 이름을 외우듯, 모양과 발음을 기억할 순 있지만, 개념을 배우는 것은 어려운데요. 숫자의 모양과 발음을 통해 숫자를 익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예쁜 일러스트로 이루어진 화면 속의 다양한 물건들을 세어나가면서 숫자의 순서와 개념을 보다 더 정확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각 숫자에 따라 사물이 있으며, 터치를 하면 숫자가 표시되는 방식인데요. 1부터 10까지 진행하면서 숫자에 대한 개념을 간단하지만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퍼즐게임 중에 <사천성>이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화면에 있는 같은 모양의 카드끼리 연결해서 없애는 것이 목표인 게임인데요,  사천성 게임이 유아 글자 공부 목적에 맞게 <똑같은 카드를 찾아요>애플리케이션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동물카드와 과일카드로 나눠져 있으며, 아이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처음에 간단한 게임설명이 나옵니다. 같은 종류의 카드가 있는 것을 확인한 후에 카드를 각각 터치하면 됩니다. 




카드의 짝을 맞추면 그림과 함께 이름도 알 수 있으니 인지능력은 물론이고 단어까지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애플리케이션이죠?! 과일뿐 아니라 여러가지의 동물 이름과 영어 알파벳, 색깔의 이름 등을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2-6세 사이의 유아에게 추천할만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아이가 해당앱을 가지고 공부하는 동안 부모님들은 잠시 쉴만하겠죠? :)


이 외에도 아이들을 위한 키즈 애플리케이션은 다양하게 있지만, 대표적으로 몇 가지만 소개해드렸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PC로도 간단히 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 많이 활용하는데요. 매력적인 애플리케이션들이 많죠?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아이들을 위한 키즈 애플리케이션 정보였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