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 길 돌아온 태블릿의 원조 윈도우8 태블릿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소식통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D 드디어 윈도우8 태블릿 서피스(Surface)가 국내에 출시됩니다. 처음 공개된지 1년여 만, 해외에 처음 발매된지 약 7개월 만이라 먼 길 돌아온 윈도우8 태블릿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서피스를 오늘 만나볼까요^,^? 





태블릿pc+윈도우8 = 서피스



PC 시장이 예전 만큼의 영광을 이어 나가지 못하는 이유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도 이를 인지하고 태블릿으로 진출을 하게 되었는데요. 2012년 6월 18일, 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CEO가 LA에서 서피스(Surface)를 공개하였습니다. 이것이 마이크로소프트 최초 태블릿 PC 입니다. 



서피스 이미지


서피스는 윈도우를 탑재하여 기존 태블릿 PC 보다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터치커버와 타이핑 커버 등 주변 액세서리를 통해 키보드 기능, 디스플레이 보호, 생활 방수 등의 기능도 갖출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입력이 가능한 터치 커버는 자석으로 되어 있어 쉽게 탈부착 할 수 있습니다. 





서피스 rt와 서피스pro


서피스는 공개당시 한 가지 버전이 아닌 서피스 RT, 서피스 Pro 두 가지 버전으로 나누어 공개하였습니다. 사용자가 사용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두 버전의 차이점은 사양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서피스 Pro의 운영체제는 x86 기반의 윈도우 8 프로, 서피스 RT는 ARM 기반 윈도우 RT를 탑재하였는데요. 윈도우 RT의 경우에는 Microsoft Office Home and Student 2013 RT Preview(Word, PowerPoint, Excel, OneNote), Windows 스토어의 앱 등 다소 제한적이며, 서피스 Pro는 기존 윈도우 애플리케이션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해상도, 동시 멀티 터치 수, 기본 용량, 램, 프로세서, 포트, 배터리 등에서 서피스 Pro가 훨씬 더 월등한 성능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피스 Pro의 가격이 서피스 RT에 비해 더 비싼 것이죠. 




기존 태블릿과 다른 윈도우8 태블릿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이미지

<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


윈도우8 태블릿의 특징은 기존 태블릿 PC에 비해 좀 더 노트북으로서 잘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아무래도 윈도우 운영체제를 탑재한 PC에 익숙한 만큼 노트북으로서 활용하기 위한 태블릿 또한 iOS,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것보다 윈도우를 탑재한 것이 좀 더 편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윈도우8 태블릿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서피스는 윈도우8 태블릿 중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가 직접 제작하고 관리한 제품이기 때문에 특히나 주목받은 제품입니다.




서피스 향후


서피스 RT는 해외에 발매된지 약 7개월이 지났으며, 서피스 Pro는 3개월이 지났는데요. 서피스 후속 모델에 대한 소문도 슬슬 나오고 있기 때문에 서피스 국내출시는 다소 늦은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나왔으니 서피스를 기다리신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되겠죠? ^^


서피스 RT와 Pro는 5월 22일부터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와 하이마트 쇼핑몰을 통해 사전 예약주문을 시작했으며, 6월 11일부터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서피스로 국내 윈도우8 태블릿 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Blog 지기가 전해드린 윈도우8 태블릿 서피스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