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IT소식을 전해드리는 Blog지기가 돌아왔습니다^.^ 세상에는 사람들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똑똑한 아이디어 제품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탄생한 IT제품들, 이번 편에는 어떤 이색 IT제품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화이트 클라우드 보안USB 락키

일본의 NHK방송에서 히트 상품으로 선정되기까지 했던, 화이트클라우드의 보안기능이 추가된 USB제품 'USB락키'를 소개 해드립니다.

화이트 클라우드 보안USB 락키 이미지

일단, 히트 상품으로 선정된  제품인 만큼 성능은 검증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USB 락키'는 현재 출시되는 많은 USB 디자인에 비교해서는 다소 큰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능적인 면이 우수한 제품이기 때문에 평소에 보안 드라이브를 원하셨던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비밀번호 설정은 큰 조작 없이도 쉽게 할 수 있어 조작의 어려움은 걱정 안하셔도 될 제품입니다.^.^! USB의 중요한 점 중 하나는 메모리의 전송 시간일텐데요, 클라우드 락키의 속도는 1.3G의 파일을 2분 정도에 저장 할 정도라고 합니다. 속도 또한 나쁘지 않은 것 같죠? 중요한 문서를 USB에 보관하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기기가 될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rc Wireless Mouse

요즘 노트북 정말 많이 쓰시죠? 그런데 터치패드는 불편하고 지하철 등에서 사용할 때는 마우스를 가지고 다닐 수도 없고..! 하지만 이제 그런 걱정이 필요 없습니다. 휴대성과 스타일, 두 가지 특징을 융합시킨 휴대용 무선 마우스 '아크'라는 제품이 있기 때문이죠!

마이크로소프트의 Arc Wireless Mouse 이미지

'Arc'는 보시다시피 유선형의 디자인으로 무척 휴대가 간편합니다. 접었다 펼 수 있는 중간부분에는 금속 경첩이 들어있어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덕분에 휴대가 편하고 아래쪽에는 USB를 부착할 수 있어 USB보관 또한 용이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전환되기 때문에 배터리의 수명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도 있는데요, 마우스라면 당연히 바닥면이 평평해야 한다는 선입견으로부터 벗어나, 곡선형의 실루엣을 보여주는 'Arc'는 양손 모두 사용 가능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통해 손목의 부담 또한 줄여주는 무척 스마트한 제품이랍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i-connex2

지피전자에서는 휴대성을 높인 블루투스 키보드 'i-connex2'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i-connex2'는 휴대가 간편한 접이식 키보드로 수납이 용이하며 이동시 보관이 간편합니다.

키보드 안에 수납이 가능한 스마트폰 탈착식 거치대를 마련해 여러 스마트 기기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i-connex2'는 블루투스 키보드의 단점으로 꼽히는 키의 크기를 일반 키보드 수준으로 키워 오타율을 줄였고, 미디어 독립 키가 별도로 위치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좌측에 있는 멀티미디어 제어키는 애플 제품 사용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전원 및 페어링 연결, 전원 부족 경고 LED를 각각 설치해 제품 상태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HID프로파일'을 통해 블루투스 키보드로 입력할 수 있는 다양한 기기들을 지원하며, 깔끔하게 제품을 수납할 수 있는 파우치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워킹맘을 위한 'Smart Baby Monitor'

아기들 때문에 맘 졸이는 워킹맘들 많이 계실텐데요, 일을 하면서도 아기들 생각과 걱정에 스트레스는 심해집니다. 이런 워킹맘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수 있는 스마트한 제품이 있습니다.

워킹맘을 위한 'Smart Baby Monitor' 이미지

프랑스 회사 'Withings'가 출시한 '스마트 베이비 모니터'라는 제품인데요, 이 제품은 자신의 iPhone, iPad, iPod 등을 통하여 아기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해 보이는 이 카메라 장치가 스마트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그것이 단지 카메라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소리를 감지하고 움직임과 온도 그리고 습도 정도까지 체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소리가 나거나 온도와 습도에 변화가 있으면 '스마트 베이비 모니터'의 센서가 이를 감지하여 부모의 스마트폰으로 알려줍니다. 아기가 혼자 울고 있는 상황에서도 문제가 없습니다. '스마트 베이비 모니터'에는 쌍방향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서 아기에게 말을 걸어 달랠 수도 있고, 아기가 좋아하는 특정 음악을 틀어서 울음을 멈추게 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이 기기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이런 스마트 디바이스들이 많이 생긴다면 일하는 부모들의 고민을 속 시원히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일상의 편리함을 제공해주는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들! 하나쯤 가지고 싶다는 욕심이 드는데요, 다음시간에도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색IT제품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였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