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따끈따끈한 IT소식을 전해드리는 Blog지기입니다^.^ 다양한 IT기기들이 출시되지만, 국내에서는 그림의 떡이라고 할 수 있는 기기들도 많습니다. 해외 유저들만 대상으로 판매하거나, 국내에서는 시장이 작다고 판단되어 국내에 출시하지 않는 것인데요. 국내에서 만나보고 싶은 스마트기기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스마트기기는 이제 단순히 스마트폰, 태블릿PC를 넘어 액세서리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표적으로 안경인 구글 글래스가 있으며, 손목에 찰 수 있는 시계인 스마트워치도 있는데요. 



지난 1월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3에서 공개된 킥스타터의 페블 스마트워치도 그 중 하나입니다. 페블 스마트워치는 블루투스를 원리로 하여 아이폰, 안드로이드폰과 연동을 할 수 있어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전화를 받거나 음악 재생, 이메일 확인 등 간단한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본 샤프사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USB 충전 방식으로 일주일 정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시계로서의 활용도도 나쁘지 않은 수준이랍니다. 시계 하나만으로도 많은 것을 이용할 수 있어 참 매력적인 제품이죠? 국내에서도 꼭 만나보고 싶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쉽게 철수하여 이제는 정식적으로 구입할 수 없게 되었지만, 아직까지 세계적으로는 나름대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HTC에서 2013년 최신형 스마트폰으로 출시한 것이 HTC One 입니다. 



HTC One은 사양도 최신 스마트폰 답게 우수한 수준이지만, 무엇보다 깔끔한 디자인이 더 주목을 받았는데요. 일체형 알루미늄 바디를 깎는 공정을 거친 것이 특징입니다. HTC One은 이전 HTC 스마트폰 시리즈들에 비해 외신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HTC One 구글 에디션이 올 여름 출시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원하는 순간을 오래 기억하기 위해서 사진이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을 기록하거나 인화하여 보관하면 언제 어디서나 꺼내서 그 순간을 회상할 수 있는데요. 

소셜메틱이란 회사가 인스타그램을 컨셉으로 하는 인스타그램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공개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 공유 애플리케이션으로 국내에서도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꽤 되는데요. 인스타그램 폴라로이드 카메라는 인스타그램 스마트폰 아이콘 디자인과 거의 동일하게 만들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인스타그램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인화된 사진은 후면에 스티커가 있어 원하는 곳에 부착할 수 있으며, 마치 인스타그램처럼 촬영한 사진을 바로 SNS로 업로드 할 수 있고 이메일, 메시지 등을 통해 공유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폴라로이드 카메라는 내년에 정식으로 출시되어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니 곧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 D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콘솔 게임기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저가형 게임기인 오우야를 공개하고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오우야의 프로세서는 엔디비아 테그라3 T33-P-A3가 탑재되었습니다. 1.7 GHz로 작동하며,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프라임 태블릿과 동일한 칩셋입니다. 메모리는 내장 용량 8 GB, 램 1 GB로 구성되어 있으며, SD 카드 슬롯을 통해 용량을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무게추, 쿨링팬 등이 있습니다.  오우야의 판매가격은 99달러로 무척 저렴하게 나온 것이 특징인데요, 과연 저가형 게임기 시장에서 오우야가, 안드로이드 OS가 또 한번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기기는 해외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하지만 일부 제품(인스타그램 폴라로이드 카메라)은 국내에 정식 발매가 잡혀있으니 그래도 기대해보아도 좋겠죠?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국내에서 만나보고 싶은 스마트기기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