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6. 10. 10:05

월드 IT쇼 2013에서 만나 본 화제의 IT기기들!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D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인 '2013 월드 IT쇼(World IT Show, 이하 WIS)'가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습니다. 말 그대로 스마트한 생활을 위한 IT기술들을 선보였던 월드 IT 쇼는 'Smart Life, Simple IT'라는 주제로 국내외 주요 ICT 기업들과 중소기업, 그리고 대학들이 참여했습니다. 월드 IT쇼 2013에서 만나 본 IT기기들 중 화제의 기기 몇 가지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D

 

HUD TV

HUD TV

 

UHD는 풀HD(1920*1080)보다 4배 높은 해상도가 특징입니다. 3차원(3D) 영상시청과 UHD가 아닌 콘텐츠를 UHD급 화질로 볼 수 있는 업스케일링 기술을 적용했는데요, 삼성전자는 발광다이오드(LED) 백라이트를 테두리에 배치하는 에지형 방식으로 디자인에 강점을 두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UHD TV는 아직 표준이 정해지지 않았고, TV를 항상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에볼루션 키트로 표준이 바뀌더라도 대응이 가능하다."라며 업그레이드와 화질을 뛰어난 점으로 꼽았습니다.

삼성전자의 UHD TV 'S9'은 FHD TV 200만 픽셀 대비 800만 픽셀로 4배 더 선명하고 디테일한 화질을 구현한 제품입니다. TV 뒷면에 단 1개의 선만 연결해 연결 편의성을 준 것과 깨끗한 후면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프레임에 내장된 12개의 스피커 유닛을 통한 고출력 120W사운드도 주목할 만 합니다. 모든 주파수의 소리를 명료하게 재생하여 전문 하이파이 스피커급 음질을 구현하므로 별도 홈씨어터 설치 없이도 영화 같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밖에 UHD TV 'S9'은 사용자 시청 패턴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인 스마트 TV 기능, 필기 인식을 통한 진화한 터치패드의 스마트 터치 리모컨 기능 등을 탑재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향후 65•55인치 등 다양한 사이즈의 UHD TV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UHD TV의 65인치와 55인치 제품 가격은 각각 890만원과 640만원입니다.

 

 

OLED TV(올레드TV)

OLED TV(올레드TV) 이미지

OLED는 기존 픽셀들이 스스로 빛을 내기에 모든 색깔 영역에서 자연색 그대로 표현되며 응답 속도는 100만분의 1초로 빨라서 잔상이 남지 않습니다. 광원이 필요 없기에 두께는 얇아지고 전력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초고화질과 휘어지는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데도 적합한 기술입니다. LG전자는 고강도 초 경량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사용해 곡면 OLED TV 두께를 4.3mm로 줄였고 무게는 17kg에 불과하며 받침대는 화면과 일체감을 살리기 위해 투명 스탠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명 올레드 TV라 불리는 LG의 OLED TV는 기존 OLED TV의 스탠드와 달리 투명 스탠드를 적용함으로써 화면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효과를 주며 시선이 분산되지 않고 화면에 몰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기존의 제품과 달리 얇고 투명한 필름 스피커를 세계 최초로 적용했으며 기존과 같은 스피커와 함께 정면을 향해 2개가 추가되어 더욱 강력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 55인치 곡면 OLED TV에는 Q보이스 매직리모컨이 있는데요, 기존의 기능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있는 Q보이스 매직리모컨은 음성 인식도 가능합니다. LG의 OLED TV는 우리가 알고 있는 빛의 삼원색 RGB컬러에 WRGV 4픽셀 OLED로 RGB에 W(화이트)컬러를 추가하여 명암대비가 더욱 선명하고 색상 표현력이 뛰난 세계최초 4.45mm의 초 슬림 두께를 자랑하는 곡면의 OLED TV! 올레드TV는 스스로 빛을 내는 방식으로 기존 LCD TV처럼 후면에서 빛을 쏘아주는 조명이 따로 필요가 없기 때문에 기존 LCD TV 대비 1/10 수준으로 슬림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렷한 화질과 슬림함으로 많은 대중들의 눈길을 끌었다고 하네요!

 

SKT, 유아용 교육로봇 '아띠'

SKT, 유아용 교육로봇 '아띠' 이미지

 

SK텔레콤은 상반기 출시 예정인 유아용 교육 로봇 ‘아띠(가칭)’를 공개했습니다. 아띠는 일전에 Blog지기와 함께 알아본적이있죠? 당시 MWC에 출품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었는데요, 이번 월드IT 쇼에서도 그 진가를 발휘하여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고 합니다. K사의 키봇과 달리 누리아띠는 스마트폰을 장착해 사용하는 액세서리 개념입니다. ‘친한 친구, 오랜 친구’라는 뜻의 아띠는 스마트폰이 두뇌 역할을 하는 수호천사 모습의 로봇인데요, 스마트폰에 아띠 전용 앱을 내려 받은 뒤 스마트폰 카메라로 동화책을 비추면 책에 실린 단어의 뜻과 소리 등을 입체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동작인식 센서가 장착된 아띠의 마술 봉으로는 요리 체험, 보드 게임 등 다양한 놀이수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ualcomm의 스냅드래곤800

Qualcomm의 스냅드래곤800 이미지

퀄컴은 올해 하반기에 등장할 모바일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00을 탑재한 태블릿 샘플을 전시했습니다. 28nm HPm 공정으로 만들어지는 스냅드래곤 800은 비동기식 SMP 아키텍처 기반의 새로운 Krait CPU가 쿼드코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Adreno 320 GPU와 비교해 2배의 어플리케이션 연산 성능을 제공하는 AdrenO 330 GPU가 들어갑니다. 또한 LTE-A에 해당하는 150Mbps의 3세대 4G LTE 모뎀과 802.11ac 기가 와이파이 지원, USB 3.0과 블루투스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스냅드래곤 800은 풀HD의 4배인 4K UHD 동영상의 인코딩 및 디코딩을 지원하며, DTS-HD를 통한 HD 멀티채널 오디오 및 돌비 디지털 플러스를 지원하는데, 전시회장에 시연 공간을 마련하고 스냅드래곤 800 태블릿을 통해 4K UHD 해상도와 7.1채널 오디오로 만들어진 동영상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월드 IT쇼 2013에는 우리의 미래를 바꿔줄 스마트한 기기들이 참 많이 전시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화제가 되었던 제품들 몇 가지를 소개해 봤는데요, 월드 IT쇼와 같은 행사에서 바이어들의 많은 방문으로 대기업뿐 아니라 우리 중소기업들도 큰 성과를 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못 가보신 분들은 다음에 더 좋은 기회에 꼭 방문하여 체험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월드 IT쇼 2013소식이었습니다 :^)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신고111 2013.06.10 14: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냅드래곤이 아주 기대 됩니다. 스냅 드래곤 소식을 찾다보면 DTS-HD가 많이 나오는 걸 보면 사운드도 얼른 경험하면 좋겠네요.

    • Favicon of https://blog.skbroadband.com BlogIcon SK브로드밴드 2013.06.10 14: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페북지기도 개인적으로 퀄컴의 스냅드래곤이 엄청 기대가 됩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는지요? 앞으로도 더욱 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드릴 예정이오니,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 자주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