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야외에서도 스마트하게 즐기자! 글램핑족을 위한 IT기기를 소개합니다.

Tech band/Tech Trend

by SK브로드밴드 2013. 7. 8. 10:39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 어느덧 7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아웃도어 제품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더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사람들의 여가활동이 많아지면서 단순히 의류뿐만 아니라 아웃도어에 특화된 IT기기 제품들도 함께 각광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야외 활동에 특화된 IT기기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글래머러스'와 '캠핑'의 합성어인 '글램핑'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해 글램핑이 인기를 끌면서 최근에는 글램핑족을 겨냥한 가볍고 휴대하기 좋은 아웃도어 겸용 소형가전들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야외 활동에 특화된 IT기기를 잘 활용하면 보다 편리하고 즐거운 아웃도어 활동을 할 수 있겠죠?

 

 

여행에 지루함을 덜어주고 기운을 북돋아 주는 음악은 야외 활동에 필수인데요, 특히 휴대를 위해 가벼우면서도 시끄러운 외부에서 안정감 있는 사운드를 전달하는 젠하이저 MM 550-X는 아웃도어 활동에 제격입니다. 특히 노이즈가드 2.0 기술 및 SRS 서라운드 기능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최신 블루투스 규격인 Apt-X 코덱을 지원해 최신 스마트폰과의 사용도 문제 없습니다. MM 550-X에는 주변의 모든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고감도 마이크가 내장돼 있으며, 헤드폰을 벗지 않고 옆 사람과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Talk Through 기능을 지원합니다. 음악을 청취하는 중에도 헤드폰을 벗지 않고 통화버튼을 눌러 전화를 바로 받을 수 있으며, 간편한 버튼 조작으로 통화와 음악 감상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MM 550-X 헤드셋의 소비자 가격은 72만 9000원 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Z는 수영장, 바다 등 여름철 휴양지에서도 고장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수 태블릿으로 스마트폰보다 더 얇은 6.9mm의 두께를 자랑합니다. 방수 태블릿 소니 엑스페리아Z는 수심 1m 이내 물속에서 30분간 견딜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도 큼지막해 특히 아이들과 함께 영상을 감상하기에도 좋으며, 4개의 스피커 홀이 탑재되어있어 태블릿PC에서 느끼기 어려운 입체적인 음향을 들려줍니다. 뛰어난 화질을 보여주는 HD 디스플레이와 방수기능, 뛰어난 디자인이 장점인 반면 가장 큰 단점으로는 가격 대비 낮은 사양이었습니다. 본체가 얇고 가벼워 휴대하기에 좋은 방수 태블릿 소니 엑스페리아Z의 소비자 가격은 69만원입니다.

 

 

 

올림푸스가 최근 선보인 '스타일러스 TG-2'는 15m 방수 및 2.1m 높이에서의 충격 파손방지, 영하 10℃에서도 작동하는 방한기능에 100kg 하중 지지 기능을 지녔습니다. 또한 강력한 방진 기능을 가지고 있어 모래사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물놀이나 스키장에서는 물론 등산, 암벽등반처럼 기존 카메라로 촬영하기 힘든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아웃도어 카메라임에도 조리개 2.0까지 지원 되어 밝은 촬영으로 현장감 있는 사진을 담기에 적합한 카메라입니다. 방수하우징과 실리콘 커버 등의 별도 액세서리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장비에 욕심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IT기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올림푸스 TG02의 소비자 가격은 46만 9000원입니다.

 

 

리브라톤 무선 스피커 ZIPP에는 스피커와 음악 장비간에 직접적인 네트워크를 만들어 주는 '플레이 다이렉트'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별도의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연결 없이도 무선 재생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은 물론 맥과 윈도우 기반의 PC 등에서 이 기술을 사용해 무선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특허 출원 중인 '풀룸'기술이 적용돼 음파를 다양한 방향으로 퍼트려 마치 360도 모든 방향에서 음악이 들리는 느낌을 전달합니다. 한 손으로 가볍게 들 수 있는 1.8kg으로 캠핑, 여행 족 들에게는 안성맞춤이며 유선 연결 시 8시간, 무선 연결 시 4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리브라톤 스피커 ZIPP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스피커 외관의 프리미엄 부직포 커버를 사용자 임의로 색 변경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외출 시 휴대도 간편하고, 집안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한 무선 스피커 ZIPP의 소비자 가격은 50만원대 입니다.


이어폰, 태블릿, 카메라, 스피커까지 야외 활동에 특화된 IT기기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스마트한 IT기기와 함께 한다면 더욱 화려한 캠핑, 즐거운 휴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글램핑족을 위한 IT기기 소개였습니다. :^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