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7. 9. 15:51

WWDC 2013 키노트에서 발표된 애플의 신제품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_< WWDC 2013 키노트에서 다양한 애플 신제품이 발표되었습니다. OS X 10.9 매버릭스, iOS 7, 차세대 맥 프로와 맥북 에어, 아이튠스 라디오 등 정말 다양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몇 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버릭스

 매버릭스 이미지

'매버릭스'는 서핑으로 유명한 북 캘리포니아의 한 지명에서 따온 이름인데, 이 곳은 드센 파도로 악명이 높은 곳이라고 합니다. 향후 10년간 출시될 OS X는 애플 본사가 있는 캘리포니아의 여러 지명에서 이름을 따올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OS X 10.9 매버릭스는 파인더에도 탭 기능이 추가되었고, 파일을 '태그'별로 분류하고 관리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파일을 저장할 때 태그를 지정하게 되면, 그 후에 같은 태그가 지정된 파일을 파인더 사이드바에서 쉽게 열람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다중 모니터 지원이 훨씬 강력해졌으며 두 대 혹은 그 이상의 모니터에 제각각 '전체화면 모드'상태인 앱을 띄울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앱의 CPU 점유율을 낮춰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주는 앱 냅, 그리고 스스로 판단하여 불필요한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은 사용자가 클릭할 때까지 멈추도록 하는 사파리 파워 세이버는 배터리 지속 시간을 늘리기 위한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위 기능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OS X 10.9 매버릭스는 성능 저하 없이 CPU를 탈바꿈 시켜 배터리 성능을 늘리는 OS를 지향하는 셈입니다.

 

 

새로운 맥북 에어

새로운 맥북에어 이미지1

새로 출시된 맥북 에어는 인텔 하스웰 프로세서 탑재로 배터리 사용 시간이 증가하였고, 그래픽 성능이 이전 세대에 비해 40% 가량 증가되었습니다. 또한 이전 세대보다 45% 가량 빠른 SSD가 탑재되며, 3배 빠른 802.11ac 무선네트워크를 지원합니다. 듀얼 마이크 시스템이 도입된 새로운 맥북 에어는 128GB SSD가 탑재된 11인치 기본 모델은 999불부터, 13인치 기본 모델은 1099불부터 시작합니다. 256GB 사양은 11인치 1199불, 13인치 1299불입니다. 디자인의 변화는 없으나, 하드웨어와 OS를 강조한 맥북 2013년 모델의 향상된 배터리 수명, 더욱 편리해진 OS는 새롭게 맥북에어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라 생각됩니다.

 

 

에어포트 익스트림 및 타임캡슐

에어포트 익스트림 및 타임캡슐 이미지

새로운 에어포트 익스트림 및 타임캡슐은 위 사진과 같이 세로로 길쭉한 형태로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기존보다 3배 더 빨라진 802.11ac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타임캡슐의 경우 이전과 같이 2TB 및 3TB 하드드라이브가 장착됩니다. 802.11ac는 802,11n과 비교해 6배나 소비 전력이 낮으면서도 40% 이상 먼 거리까지 신호가 도달하고, 속도 역시 최대 세 배나 빠른 1.3Gbps를 지원합니다. 그 밖에 에어포트 익스트림에는 이전 모델과 달리 내부에 쿨링팬이 들어가 있으며, 6개의 안테나와 브로드컴의 802.11ac 칩, 4Gb 상당의 DDR3 메모리, 32MB 상당의 플래시 드라이브 등이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맥 프로

 

맥프로 신형

애플은 신형 맥프로 개발에 착수할 때 pro라 불릴 만한 PC의 모든 요소들인 그래픽, 용량, 확장성, 프로세스 파워 그리고 메모리 등을 고려 했다고 합니다. 원통형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부피가 기존 맥 프로의 1/8 밖에 되지 않는 신제품 Mac Pro는 인텔 12-코어 제온 프로세서를 탑재하면서 기존보다 2배 이상 성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메모리 역시 성능이 보다 우수한 ECC 메모리가 장착됩니다. 기존보다 속도가 2배 더 빠른 인텔 '썬더볼트 2'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워크스테이션급 AMD 듀얼 GPU가 장착된 이번 맥 프로는 4k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지금까지 애플의 2013 신제품들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성능이 많이 변화한 것도 있었고, 디자인이 파격적으로 바뀐 제품들도 있었습니다. 또 다음에 나올 신형 제품들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WWDC 2013 키노트에서 발표된 애플의 신제품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