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D 스마트폰의 특징 중 하나는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은 점차 개수와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애플리케이션을 필요할 때마다 다운로드 받다 보면 어느 순간 스마트폰 화면이 뒤죽박죽 지저분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계적으로 화면정리를 통해 깨끗하게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요. 알고 보면 간단한 스마트폰 화면정리 노하우를 살펴볼까요?! 





PC에서 다수의 파일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폴더 별 정리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또한 마찬가지 인데요. 스마트폰에서도 폴더 별 정리를 통해 앱들을 한 군데로 모아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폴더 별 정리는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폴더를 생성하는 방법은 제조사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방법은 하나의 폴더로 보관하고자 하는 앱을 하나 선택하고 다른 앱 위에 그대로 포개면 자동으로 폴더가 생성됩니다. 


폴더 별 정리는 대개 비슷한 성격을 가진 앱들끼리 모아서 하는 것이 효과적이겠죠? 예를 들어, 멀티미디어 폴더에는 비디오, 음악, 갤러리 등, 게임에는 게임 애플리케이션, 마켓에는 T 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으로 말이죠. 그 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앱, 이름순 정리 등 자신만의 노하우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폴더 별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면 바탕화면과는 별개로 서랍 내에서는 모든 앱들의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앱들을 많이 설치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목록이 많아져 외관상 깔끔하지 않게 보이는데요. 



앱 서랍에 있는 앱들을 숨길 수 있기 때문에 숨기기 기능을 통해 사용하지 않는 앱들을 숨긴다면 좀 더 깔끔하게 보일 수 있겠죠? 특히, 기본 앱 같은 경우에는 루팅을 해야 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순정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삭제 대신 숨기기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가능하지만, 아이폰에서는 불가능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위젯입니다. 위젯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한 기능인데요. 



바탕화면에 특정 위젯을 배치하면 해당 앱을 실행할 필요 없이 바로 위젯을 통해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 위젯을 바탕화면에 등록해두면, 새로운 이메일이 왔을 경우 따로 앱을 실행할 필요 없이 위젯을 통해 바로 그 내용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스마트폰 화면정리를 하는 방법 중에서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은 필요 없는 앱은 과감히 삭제하는 것입니다. 굳이 사용하지 않는 앱들은 쓸데없이 용량만 차지하기 때문에 계속 설치해둘 필요는 없는데요. 



스마트폰 자체 설정을 통해 설치되어 있는 앱들의 목록을 보며 필요 없는 앱들을 선택한 후에 제거를 하거나, 티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같은 마켓에 접속해서 구매목록을 보며 설치했던 앱들을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iOS 운영체제 사용자들은 PC에서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PC도 계속 관리를 하지 않으면 점점 느려지는 것처럼 스마트폰도 마찬가지로 앱들을 다운로드 받아놓기만 하고 정리를 하지 않으면 점점 느려져서 답답함을 많이 느낄 것입니다. 그 전에 부지런히 화면정리를 해서 늘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야겠죠? 알고 보면 이렇게 간단한 방법만으로도 화면정리를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Blog 지기가 전해드린 스마트폰 화면정리 노하우 였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