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스마트한 생활을 위해 IT정보를 전달해 드리는 Blog지기입니다:-D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기능과 성능은 대체적으로 좋아졌다고 느끼는데요. 하지만,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되어 사용시간은 짧다고 느껴집니다. 실제로는 수치상으로 비교해보면 2000년대 중반에 출시된 휴대폰에 비해 배터리 용량은 오히려 3~4배 정도 늘어났는데도 각종 기능들이 포함된 탓에 그렇게 느껴지는 것인데요. 이를 위해 배터리를 최대한 절약할 수 있는 배터리 절약 애플리케이션이 인기입니다. 어떤 것들이 있나 살펴볼까요?! 

 

Du 배터리 세이버 애플리케이션은 가장 유명한 안드로이드 배터리 절약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로, 특유의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메인 화면에서는 현재 배터리 잔량으로 남은 시간, 배터리 온도, 전압, 기술 상태 등을 알려줍니다. 시간에 따라 배터리 소모율을 그래프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를 진행하면 수동으로 배터리 절약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오며, 바로 시도하거나 켜고 끌 수 있습니다.

Du 배터리 세이버 애플리케이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FREE 버전과 유료인 PRO 버전으로 나눠져 있으며, PRO 버전은 스마트 모드 전환, 전력을 소모하는 애플리케이션 정기적으로 종료 가능, 스크린락 상태에서 CPU 속도 조절 등의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Battery Dr Saver(배터리 닥터 세이버) 애플리케이션은 Du 배터리 세이버 애플리케이션에 비해 전체적인 디자인은 심플한 편이지만, 있을만한 기능은 다 갖춘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배터리 정보 메뉴에서는 현재 배터리 잔량 외에도 통화시간, 오디오 재생, 비디오 재생, 웹 서핑, 대기 시 예상 사용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충전 메뉴에서는 완전 충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사용시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GPS, 비행모드, 화면 꺼짐, 음량, 벨소리, 볼륨 조정, 자동 회전 등을 원터치로 켜고 끌 수 있으며, 태스크 메뉴에서는 현재 실행중인 애플리케이션의 작업을 강제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절약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후 메뉴를 이것저것 누르면서 설정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파워 세이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할 것입니다. 파워 세이버 애플리케이션은 그저 실행한 후에 + 버튼을 누르면 끝나는데요. +와 - 를 누르면서 배터리 사용시간 증가, 감소 여부를 조정하면서 자동으로 배터리 사용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밤에 자동으로 비행기 모드 활성화, 수면시간을 설정하여 배터리를 더 절약할 수 있는 야간모드 활성화, 상태줄 아이콘 스타일, 온도 표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편리한 위젯이 지원되는 배터리 절약 애플리케이션을 찾는다면 Bataria Battery Saver 애플리케이션이 제격일 것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위젯이 지원되어 좀 더 빠른 설정이 가능하며, 와이파, 블루투스, 자동 싱크, 화면 밝기 조절, 화면 타임아웃, 화면 회전, 햅틱 피드백 등의 온/오프 설정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워 세이빙 모드 설정을 통해 배터리 사용시간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특성상 스마트폰은 사용시간이 짧게 느껴지는 만큼 자주 충전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효과적인 관리를 통해 최대한 사용시간을 늘려줘야 하는데요. 배터리 절약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두면 어느 정도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더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배터리 절약 애플리케이션 하나쯤은 꼭 설치해둬야겠죠? 지금까지 Blog 지기가 전해드린 배터리 절약 애플리케이션 소식이었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furlike.org/ BlogIcon asics 2015.04.20 16: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사용하는 것이 나쁜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