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T기기]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 제품 소개(14)

Tech band/Tech Trend

by SK브로드밴드 2013. 7. 29. 09:38

본문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 제품 소개(14)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D '설마 이런 것도 가능하겠어?' 라고 생각만 했던 것들이 무궁한 기술의 발전으로 실현 가능해 지고 있는데요, 오늘도 Blog 지기와 함께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제품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_^*

향기 찍는 냄새 카메라 <매들린> 이미지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이미지를 저장하듯이 향과 냄새를 찍어 보관할 수 있는 일명 <냄새 카메라>가 개발됐습니다. 영국 디자이너 에이미 래드클리프는 향수 제조에 쓰는 특수 기술을 기반으로 냄새 카메라 <매들린>을 개발했다고 소식을 전해왔는데요, 매들린은 35mm 카메라와 같은 원리로 카메라가 빛 정보를 받아들여 이미지를 저장하듯이 매들린은 냄새를 구성하는 입자를 기록한다고 합니다. 향기를 찍는 냄새 카메라의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냄새가 나는 물건을 유리병 안에 담고 펌프를 통해 냄새 입자를 추출합니다. 추출한 입자는 튜브를 통해 합성수지가 담긴 병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이 합성수지가 냄새 입자를 정하게 되는데, 사진을 인화해서 보듯이 원할 때마다 합성수지를 꺼내 냄새를 맡을 수 있는 것입니다. 앞으로 향기를 담을 수 있는 날도 머지 않은 것 같죠^,^?


장갑으로 통화한다 <장갑폰>

장갑으로 통화한다 <장갑폰> 이미지

<전화 통화>를 의미하는 제스처는 전 세계적으로 통일되어 있죠? 바로 주먹을 쥔 상태에서 검지와 소지를 쭉 벋어 귀에 갖다대는 것인데요. 이젠 이 자세로 통화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씨넷은 숀 마일즈라는 영국의 한 디자이너가 장갑에 전화 기능을 접목한 제품인 <장갑폰> 을 개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장갑은 실제 휴대전화가 아니라 블루투스 장치만 삽입한 것으로, 실제 휴대전화로 전화가 걸려오면 블루투스 기술을 이용해 통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원리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지난 스마트폰 액세서리에도 이와 같은 원리로 작동하는 장갑 헤드셋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죠?^.^ 마일즈는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물건들을 하나로 통합해 유용하게 만들고자 했다"면서 "블루투스 기술을 이용해 모바일 기기와 연결해 웨어러블 기술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뒀다"고 설명했습니다. 겨울철 외부에선 특히나 유용하게 사용될 IT제품이죠? :- )

 


손으로 읽는 시계 <브래들리>

손으로 읽는 시계 <브래들리> 이미지

시각장애인을 위한 손으로 읽는 시계 <브래들리 The Bradley>도 제작되었습니다. 미국 씨넷은 자석 매카니즘으로 움직이는 두 개의 작은 볼이 시침과 분침을 표시해, 손의 촉각으로 시간을 읽을 수 있는 시계가 제작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브래들리>는 견고한 티타늄 바디로 제작됐고 바디엔 시간을 나타내는 눈금이 새겨져 있습니다. 시계 앞면 파인 홈에는 '분'을 나타내는 볼이 움직이고 시계 측면에는 '시'를 표시하는 볼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 두 볼은 자석으로 연결돼 있어 시간에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이동합니다. 자석 매카니즘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손으로 볼을 움직여도 곧바로 제 위치로 돌아와 시간을 정확히 표시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계는 킥스타터 사이트를 통해 128달러 (약 14만 5천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거미 같은 초감각을 갖게 해주는 티셔츠

거미 같은 초감각을 갖게 해주는 티셔츠 이미지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등 뒤를 감시할 수 있는 티셔츠도 등장했습니다. 미국의 한 쇼핑몰에서 <거미 같은 초감각을 갖게 해주는 티셔츠> 라는 타이틀을 내건 티셔츠가 출시되었는데요, 쇼핑몰에서는 티셔츠 뒤에 동작 감지 센서가 달려 있어 등 뒤를 감시할 수 있으며, 1.5미터 거리부터 사람이 다가올 경우 경고 장치 모터가 작동돼 진동이 느껴진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거리에 따라 진동 강도가 달라져 등 뒤에 있는 상대와 나의 간격을 가늠 할 수 있다고 하니, 밤길을 홀로 걷는 여성들의 호신용 제품으로 꽤 괜찮은 제품 같죠? '등 뒤를 감시하는 티셔츠'의 가격은 40달러이며, 10월부터 판매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IT제품들은 만화책이나 영화에서만 나올법한 상상 속의 일들을 현실에서도 가능할 수 있게 해준 이색 IT제품들이었습니다. 냄새를 저장하고, 손으로 시계를 읽을 수 있다니, ^_^ 정말 신기한 것 같죠?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제품들 소식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