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글래스에 도전한다?! 스마트 안경 "글래스업"

Tech band/Tech Trend

by SK브로드밴드 2013. 7. 30. 10:28

본문

구글 글래스에 도전한다?! 스마트 안경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D 기대와 함께 사생활 침해 문제로 많은 논란거리를 불러 일으켰던 구글 글래스. 그 구글 글래스의 경쟁작들이 쏟아져나올 양상이라고 하는데요, 그 중 처음 모습을 들어낸 새로운 안경형 디지털기기 글래스 업! 과연 어떤 모습을 가지고 있을지 글래서 업에 대해 알아볼까요? XD


글래스 업 이미지

글래스 업(Glass UP)은 크라우드 펀딩으로 개발이 이루어졌는데요, 크라우드 펀딩은 자금이 없는 예술가나 사회활동가 등이 자신의 창작 프로젝트나 사회공익프로젝트를 인터넷에 공개하고 익명의 다수에게 투자를 받는 방식입니다. 현재 크라우드 모금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모금은 아주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증강현실 안경은 사전 주문 단계로 가격은 기존 구글 글래서에 비해 한참 저렴한 399달러입니다. 구글 글래스와 거의 비슷한 제품이지만, 수신전용의 제품으로 수신되는 메세지 등을 확인은 가능하지만, 답문, 답메일 등 발송 기능은 없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글래스 업 적용 이미지

글래스업 개발팀은 글래스업을 인터넷 연결기기를 위한 2차 스크린이라고 밝혔는데요, 흔히들 생각하는 구글 글래스의 경쟁작이 아니라, 독자적인 컴퓨팅 기기라는 것이죠. 스마트폰 없이도 활용이 가능한 독자적인 컴퓨팅기기인 구글 글래스와 달리, 스마트폰의 정보를 안경 형태의 주변기기를 통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글래스 업입니다.

글래스업 이미지2

글래스업은 스마트폰에서 발송한 정보가 절전형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글래스업으로 전송됩니다. 글래스업 디스플레이는 안드로이드 혹은 iOS기기 및 윈도우OS도 지원하며, 안경에 투사되는 메세지 및 컨텐츠 등은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안경 다리에 부착된 프로젝터가 안경 알에 투사시키는 방법인데요, 이 렌즈에는 도수를 넣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가속도계, 나침반, 고도계, 적외선 센서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글래스 업 이미지3

글래스 업의 개발팀은 구글 글래스를 의식한 듯, 구글 글래스와 비교하여 장점을 어필하였는데요, 글래스업은 정보를 시야 가운데 쪽에 투시하여 눈이 무척 편안하며, 배터리 대기 시간이 150시간으로 무척이나 긴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활용시에도 8시간이나 동작한다고 하니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겠죠? 이 외에도 스마트폰 등으로부터 단지 정보를 입력 받기만 하는 것으로 촬영 기능이 없어 프라이버시 문제도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무엇보다 구글 글래스의 가격이 1500달러로 예상되는 가운데, 399달러라는 가격은 최근 선보여진 웨어에블 디지털 기기중 확연히 저렴한 가격으로 눈에 띄는 제품인데요. 아직 출시전인 제품인 만큼 추가로 탑재될 기능도 기대되는 바입니다.

페블 스마트워치를 비롯하여 최근 킥스타터와 같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 의해 개발되는 신선한 제품들이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데요. 구매자들이 직접 본인들이 사용하고 싶은 제품에 투자하는 결과이다 보니,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게 될 날이 더욱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이상 스마트 안경 글래스 업에 대한 소식을 전달 드린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