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토X' 구글 - 모토로라의 첫 합작품! 드디어 베일을 벗다.

Tech band/Tech Trend

by SK브로드밴드 2013. 8. 7. 10:14

본문

'모토X' 구글 - 모토로라의 첫 합작품! 드디어 베일을 벗다.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D 14개월 전 구글이 모토로라를 인수한 후 모토로라가 처음으로 자체 개발한 야심작 '모토X(Moto X)'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최신 사양의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스마트폰의 색상을 다양하게 고를 수 있게 하는 등 소비자 맞춤제작인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 '모토X'! 어떤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_^

모토X 이미지

모토로라가 1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모토X'를 발표했습니다. 모토X는 구글이 모토로라를 인수한 후 처음으로 발표한 전략 스마트폰인데요, 지난해부터 구글의 지지를 받아 'X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4.7인치 HD 아몰레드화면에 1.7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등 최신 고급 스마트폰보다 다소 취약한 스펙으로, 가격 대비 성능에 중점을 둔 모토X는 미국 이동통신사 기준으로 2년 약정에 199달러(약 22만 4천원)로 출시됩니다. 모토로라가 지난해 말 국내 시장에서 철수했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익스펜시스 같은 구매 대행업체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토X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커스텀 기능입니다. 사용자들은 전면과 후면 커버는 물론 볼륨 버튼과 카메라 렌즈 주변부 등의 색상을 원하는 컬러로 선택할 수 있고 나무 케이스 등 총 19가지 케이스를 지정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뒷면에는 나만의 서명을 새길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2000개 이상의 맞춤형 모델제작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디자인 조합을 통해 나만의 폰을 가지고 싶으시다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소식이겠죠^,^

 

모토X 이미지1

CPU와 GPU로만 구성된 현재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비해 CPU 성능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지만 자연어 인식과 그에 따른 명령처리가 빠르고 정확하며 네트워크 환경에 제약이 없는 것이 장점인데요, 휴대폰을 두 번 흔들면 잠금화면 해제 없이도 바로 카메라 기능이 실행되는 '퀵 캡쳐' 기능이나 터치 없이 음성 명령을 인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1000만 화소의 클리어픽셀 카메라로 노키아 퓨어뷰 같은 오버 샘플링 처리된 선명하고 빠른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모토X 사양비교 BAR

 

'모토X'는 1일부터 미국에서 주문을 받고, 곧 유럽으로 확대 출시할 계획이며, 순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모토X 퓨어 구글 버전'도 출시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성능보다 소비자의 개성과 일상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것을 중시한 '모토X'가 대중들에게 얼마나 사랑 받을지 기대가 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모토로라의 야심작 '모토X' 였습니다.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