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2" 기본으로 돌아간 LTE-A 스마트폰

Tech band/Tech Trend

by SK브로드밴드 2013. 8. 19. 10:07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 소식통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미숙한 이벤트 진행으로 인해 제품보다 먼저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지만, 옵티머스 G시리즈의 성공으로, 전세계 스마트폰 점유율을 차근차근 올리고 있는 LG의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G2. 과연 어떤 스마트폰인지 함께 만나볼까요? :^D


스치경쟁대신 사람을 생각한 UX

고급 스마트폰의 스펙이 상향평준화되면서, LG는 무의미한 수치경쟁에서 벗어나, 스펙대결이나 경쟁사를 따라하는 대신, '소비자 시선에서 배워 제품을 개발했다'며 이번 G2의 스마트폰을 발표했습니다. G2의 스펙을 보면  최근 발매된 스마트폰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G2에 사용된 메인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00은 이미 소니 엑스페리아Z 울트라에서 처음 사용되었고 현재 LTE-A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대부분이 이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성능은 엇비슷하니, 사람을 생각하는 UX로 승부를 본다고 이번 G2의 컨셉을 밝힌 셈인데요. 과연 이런 컨셉 하에 개발된 G2의 신기능들은 어떤 모습일까요?

LG G2



5.2인치의 디스플레이, 2.7인치의 그립감

우선, 가장 눈에 띄는 특징으로는 5.2인치라는 큰화면에도 불구하고 2.7인치의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최근 6인치 대화면 고성능 제품이 출시되었지만, 대형 스크린을 채택하면 그에 비례해 가로 폭 또한 넓어집니다. 결국 한 손에 들고 사용하기가 쉽지 않은 데요, 베젤을 최소화시켜 큰 디스플레이를 주면서도 동시에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할 수 있었는데요, 베젤이 줄어들면 동시에, 스마트폰 오작동 횟수도 함께 늘어나게 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G2는 터치 오작동 방지 기술을 통해서 손가락 이외에 다른 부위로는 작동이 안 되게 해두었답니다.

LG G2 이미지


 

두드리면 열리리라? 노크온

G2의 화면 중앙을 두 번 두드리면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고, 홈 화면이나 잠금화면의 빈공간 상태 표시줄을 두번 두드리는 것만으로도 스마트폰을 켜고 끌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측면이나 후면에 배치했던 키를 모두 후면으로 보내면서 모든 기능을 통합한 REAR KEY를 도입하여 전원 온/오프는 물론 볼륨 제어 및 특정 앱을 실행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LG G2 이미지2


 

카메라의 기본에 충실하다. 손떨림 보정

G2는 1300만 화소로 이제는 꽤 일반적이 되어버린 스마트폰 카메라 스펙과 엇비슷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소 일반적인 화소와 달리, G2는 DSLR의  광학식 손떨림방지 (OIS : 렌즈가 피사체에 따라서 같이 움직여,저조도,야간, 실내촬영에도 흔들림을 최소화 시켜주는 기능) 기능을 추가해 사진촬영 기능을 더욱 더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G2의 손떨림 보정이 있따면,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언제 어느곳에서도 흔들림 걱정을 덜어줄 수 있겠죠?


LG G2 이미지3



세계 최초 Hi-fi 사운드 탑재

기존 음질을 뛰어넘은 Hi-Fi사운드 기능을 탑재한 G2의 사운드는 음향전문기기 수준의 무손실 음원을 지원합니다. 24bit 에서 192kHz까지 거의 원음 그대로 재현할 수 있는 셈인데요. G2로는 mp3수준의 가역주파수에 맞춘 기존의 스마트폰과는 확실히 달라진 사운드를 들으실 수 있답니다. 특히, 기본으로 탑재된 빈 소년 합창단의 <천상의 목소리>는 추천이랍니다 :D 이외에도 재미있는 기능으로, 듣고 싶은 사람의 목소리를 중점으로 녹음 및 재생이 가능한 오디오줌 기능도 추가되어 있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LG G2 사양

 G2폰은 상향표준화된 스마트폰 스펙을 가지고, 거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사람을 생각한다는 컨셉에 어울리는 폰입니다. 옵티머스라는 이름을 버린 새로운 G 시리즈, G2. 비슷하지만, 남다른 기능을 갖고 있는 폰인만큼, 구매하고 나면 동봉된 설명서는 꼭 읽어야 G2의 요긴한 기능들을 사용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소 정체된 현재의 스마트폰 시장에 어떠한 활력을 가져다 줄까요?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