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D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 스타터(Kick Starter) 에서 주목을 받은 이후 정식으로 출시되는 IT 제품이 줄을 잇고 서 있는 가운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을 하나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바로 쿠쿠(Cookoo) 라는 이름을 가진 이 제품은 손목시계 인데요. 과연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익숙한 아날로그 시계와 같은 디자인을 갖고 있지만, 첨단기능이 들어가 있는 스마트워치 쿠쿠는 시계의 바탕면에 각종 아이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부담없는 디자인과 플라스틱, 고무로 구성된 소재로 되어있어 캐쥬얼한 의상에 잘 어울리죠. 또한 쿠쿠워치는 전면 부분은 스크래치에 강한 크리스탈 플라스틱 재질로 일정 수준(최대 30 미터 까지)의 방수를 지원합니다. 다른 스마트시계들과는 달리 쿠쿠워치는 텍스트 메세지를 바로 확인할 수는 없지만, 커다란 알림 아이콘을 사용하여 메시지수신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쿠워치는 블루투스 기반으로 작동하는 손목시계로, 좌측 부분에 있는 커넥티드 버튼을 통해 연결(페어링)을 할 수 있습니다. 우측 부분에는 알람, 진동 버튼, 시간 조절 다이얼, 커맨드 버튼 등이 있습니다. 커맨드 버튼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과 관련된 주기능들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쿠쿠 워치의 기능은 크게 총 6개로 알람, 리마인더, 메신저,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 상태, 이메일, 전화 수신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대하던 기능인 SNS지원 기능은 현재 페이스북만 지원하며, 그외 SNS앱들은 추가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켓을 통해 쿠쿠 워치 전용 애플리케이션(CooKoo Connected APP)을 다운로드 받아 연동하여, 전화받기, 부재중 전화확인, 페이스북 메시지 확인, 휴대폰 위치 확인 등의 기능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쿠쿠 워치의 기능 사용법은 영상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연동된 스마트폰에 메일 혹은 메시지가 왔을 경우 쿠쿠 워치에 진동과 함께 메시지 아이콘에 불이 켜지게 됩니다.
멀리있는 스마트폰에 메시지가 왔을 경우 항상 손목에 차고 있는 쿠쿠 워치를 통해 수신 여부를 알 수 있겠죠?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알람, 메신저, 메세지의 텍스트가 시계에서 보여지는 것은 아니지만 수신 여부가 쿠쿠 워치를 통해 알 수 있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을 꺼낼 수 없는 상황에서 전화, 메시지, 이메일 등을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최근 많은 제조사들이 관심을 갖고 개발을 하고 있는 제품군인데요, 쿠쿠 워치는 다른 스마트워치와는 달리, 두꺼운 디스플레이 없이 일반 아날로그 시계와 같은 디자인을 채택하였음에도 무게가 다소 무거운 점이 아쉬운 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현재는 아이폰만 호환되지만, 앞으로 갤럭시S4 이상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호환이 된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으을것 같죠?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아날로그를 담은 스마트시계 쿠쿠 워치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