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JJak), 즐거움을 공유하는 멀티쉐어 USB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D 스마트폰이 보급화 되면서 이와 관련된 액세서리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스마트폰 액세서리들을 보면 기발한 것이 정말 많은데요. 이번에 소개할 멀티쉐어 짝(JJak)도 그 중 하나입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짝(jjak)이란?

이름부터 독특한 짝은 Wi-Fi를 다른 기기와 공유하는 방식으로써 내장되어 있는 Wi-Fi 모듈을 이용하여 별도의 케이블 없이 스마트 기기 사이에서 사진, 동영상과 같은 미디어 파일들을 공유하거나 중요한 자료를 백업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짝(jjak)이란? 이미지

USB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TV, 홈 오디오, 카 오디오, 컴퓨터 등 USB 메모리를 인식할 수 있는 대부분의 제품에서 사용이 가능하여 활용성도 넓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V에 Full HD 1080P를 보낼 수 있고, 카 오디오에 MP3 파일을 보낼 수 있으며 컴퓨터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 있는 모든 파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속도 또한 블루투스와는 차원이 다른 Wi-Fi로 바로 보내기 때문에 1080P도 소화해 낼 수 있는 것입니다. 게다가 짝은 이동식 디스크라고 불리지만, 스마트 디바이스들과 접촉이 끊기는 순간 빈 디스크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잃어버려도 데이터 유출 걱정이 없습니다.

 

짝을 이용하는 방법은?

언뜻 보면 일반 저장용 USB 처럼 생겼지만, 사실 짝은 저장용 USB가 아닌 USB 타입의 Wi-Fi 미디어 동글(Dongle) 입니다. 즉, 자체 저장 기능이 담긴 것이 아니라, 단지 스마트 기기에 저장된 것을 다른 기기에서도 볼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짝을 이용하는 방법은? 이미지

사용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짝을 재생하길 원하는 기기에 꽂은 후에 스마트폰에서 짝 전용 애플리케이션(iOS 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무료로 지원)을 실행하여 보고 싶은 사진, 동영상 중에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멀티쉐어 USB '짝(JJAK)' 어플리케이션(APP)을 다운로드 후 실행하게 되면 '사용법 마법사'를 통해 자세한 설치 및 사용 방법이 나옵니다. 추가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편리하죠?

 

짝의 특별한 기능은?

짝의 특징은 동시접속이 최대 20명까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활용할 수 있는 경우는 예를 들어, 자신의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주변에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각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들을 돌아가면서 선곡해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음악 재생 중이라도 접속이 되어 있으면 1~2초 내에 다른 스마트폰 음악으로 교체 후 재생이 되니 편리하겠죠?

짝의 특별한 기능은? 이미지

게다가 기존 블루투스 방식에서는 특성상 품질저하 현상이 일어났으나, 짝은 원본 파일 자체를 전송하기 때문에 무선 플레이 시에도 음질 손실 없이 그대로 재생할 수 있게 됩니다.   

짝의 장점

짝(JJak)은 번거롭게 케이블을 연결해서 파일을 옮길 필요 없이 무선으로 USB 메모리를 인식할 수 있는 기기에 바로 사용해서 파일들을 재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단순히 음악, 동영상 재생뿐만 아니라 회의에서 발표를 할 때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여러 모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호환성이 뛰어나 대부분의 스마트폰 기종에서 사용 가능하며, 따로 설치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안전성이 뛰어나다는 점이 있어 앞으로 관련 제품이 인기를 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즐거움을 공유하는 멀티쉐어 USB, 짝(JJak) 소개였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