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골든, 국내 첫 폴더형 스마트폰 등장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D 삼성전자가 기존에 폴더폰을 사용하던 중·장년층을 겨냥해 국내 최초로 폴더형 스마트폰을 내놓았습니다. 바로 '갤럭시 골든(SHV-E400)'인데요, 누리꾼들 사이에서 반응이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그럼 삼성의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 골든'을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골든, 국내 첫 폴더형 스마트폰 등장 이미지

스마트 폴더폰 갤럭시 골든은 외부와 내부 디스플레이 모두 93.3mm(3.7형) 슈퍼 아몰레드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폴더를 열면 통화와 문자, 메신저 등을 키 패드를 이용하여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친근하게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골든의 가장 큰 특징은 폴더를 닫았을 경우에는 외부 화면을 터치하여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 폴더를 열면 키 패드를 통해 일반폰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외부와 내부 모두 터치로 조작이 가능하며, 폴더를 열지 않은 채로 통화가 가능한데, 이는 단말기 표면 전체에서 소리를 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원하는 작업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강력한 1.7GHz 듀얼코어로 최적의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실행과 터치 반응 속도뿐만 아니라, 여러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는 멀티태스킹 기능도 막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골든, 국내 첫 폴더형 스마트폰 등장 이미지2

중·장년층을 겨냥한 제품답게 카메라를 이용해 글자를 크게 확대할 수 있는 돋보기 기능과 FM라디오 기능을 비롯하여 갤럭시S4에서 만날 수 있었던 'S헬스' 기능도 갤럭시 골든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기능은 물론, 혈당계와 연동하여 자신만의 스마트한 건광관리가 가능하니, 건강에 민감한 중·장년층들에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갤럭시 골든, 국내 첫 폴더형 스마트폰 등장 이미지3

이 외에도 스마트폰 조작이 낯설고 어려운 스마트폰 초보자들을 위해 홈 화면을 최적화한 '이지모드'로 스마트폰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페이지로 구성된 이지모드는, 시계, 날씨, 날짜 등 자주 사용하는 위젯과 애플리케이션, 연락처 들을 홈화면에 큰 아이콘으로 구성하여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명함을 카메라로 찍으면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웹사이트 등을 자동으로 인식해 주소록에 저장하는 '명함인식'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골든은 3G (W-CDMA)와 4G LTE 기술 지원 및 유럽 시장을 겨냥한 GSM 기술도 함께 지원합니다. 단, LTE-A는 아쉽게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폴더형이지만 갖출 것은 알차게 갖춘 갤럭시 골든은 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제품의 출고가는 79만 9700원입니다.

갤럭시 골든 사양

삼성에서 최초로 출시한 폴더형 스마트폰 '갤럭시 골든'은 중·장년층의 니즈를 만족시켜줄 뿐만 아니라, 트랜드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젊은 층에게도 인기 있는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천편일률적으로 획일화되어버린 스마트폰 디자인에 염증을 느낀 유저들도 오랜만에 돌아온 폴더폰의 귀환이 반가울 법 하죠? 그럼 지금까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와 함께한 '갤럭시 골든, 국내 첫 폴더형 스마트폰 등장' 소식이었답니다 :^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