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0. 8. 09:39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D 휴대폰을 잃어버려 애탔던 분들이라면 절실하게 바라던 기능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 인데요. 이 기능은 유저들이 쉽게 자신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찾거나 원격으로 리셋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존에는 유료로 서드파티 앱으로나 만나보던 이 똑똑한 기능,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는 안드로이드OS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2.2 이상의 기기에서는 별도의 앱이나 서비스를 구동하지 않고도 항상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디바이스 매니저 사이트에 지메일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는 채로 접속하면 구글 계정과 동기화시킨 자신의 스마트폰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벨을 눌러 디바이스의 볼륨을 크게 울리게 할 수도 있고(진동모드와 무관하게 사용가능), 공장 출하 상태로 완전 리셋하여 디바이스에 있는 모든 정보를 말끔하게 지울 수도 있습니다. 단, 이 초기화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휴대폰에서 미리 활성화 시켜야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신의 기기에 알림전송을 보내면 기기 관리자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원격으로 디바이스 위치 확인'과 '원격 잠금 및 기기 초기화' 허용박스를 모두 체크하면 원격으로 리셋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두 가지 상태를 모두 활성화 시켰다면, 모바일 디바이스는 물론, 어떤 PC에서든 디바이스 매니저 사이트에 접속하면, 구글 지도 상에 현재 디바이스의 위치를 표시해줍니다. 오차범위가 크게는 동단위까지는 나오지만비교적 정확한 위치 파악을 할 수 있으며, 만약 하나의 계정에 여러 대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보유하고 있어도 개별적으로 선택 설정을 통해 동일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분실폰들을 위한 디바이스 매니저 서비스에도 약점은 있는데요, 바로 휴대폰 전원이 꺼져있을 경우, 무용지물이라는 것입니다. 비록 이런 약점을 갖고 있지만, 의도적으로 도난된 경우가 아니라, 화장실이나 택시 등에 잠시 두고 내렸을 때 위치 확인을 위해서는 유용하게 사용 될 것 같습니다.

애플은 올 가을 iOS7 출시와 함께 보안이 강화된 '내 아이폰 찾기'를 선보였는데요, 아이폰 사용자는 아이클라우드에서 기능을 선택한 후 아이클라우드에서 위치를 확인하면 됩니다. 혹시 찾지 못하더라도 다른 사람이 내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판매하지 못하게 스마트폰을 끄고 데이터를 지울 수 있습니다. 단, 국내에서는 관련 법 저촉으로 지도에 위치를 표시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에 국내에서는 사실 상 "내 아이폰 찾기"를 통해 잃어버린 스마트폰을 찾는 다는 것은 조금 어려운 일로 스마트폰 속에 저장되어 있는 내 개인정보를 지우는 정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안드로이드 OS유저들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매니저를 통해 무료로 스마트폰 위치추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OS유저라면 만약을 대비하여 미리 설정해두는 것이 좋겠죠?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