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무진 보조배터리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D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되는 것을 여러 번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스마트폰 하드웨어 성능은 전체적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아직 배터리 발전 속도는 이보다 느리기 때문에 전력을 많이 잡아먹게 되는 것인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보조배터리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충전을 할 수 없는 야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보조배터리를 이용하여 다시 스마트폰에 전력을 공급해서 충전할 수 있는데요. 보조배터리 중에서도 특이한 제품들, 어떤 제품들이 있나 살펴볼까요?   

 

BiKIN 4 in 1

BiKIN 4 in 1 이미지

자전거를 타거나 등산,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여러 가지 기능을 탑재해 편의를 제공하는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BiKIN 4 in 1도 그런 제품 중 하나로 블루투스 스피커, LED 플래시, 차량용 핸즈프리, 충전용 보조배터리 이 네 가지 기능을 하나에 갖춘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고음질의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으며, 핸즈프리와 LED 플래시는 각종 아웃도어 활동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플래시를 닮은 원통형 디자인으로 표면은 무광 검은색 처리가 되어 있어 스크래치에 강하며 지문이 묻지 않는 이 제품의 용량은 2,200mAh 입니다. 2,200mAh 용량으로는 대기시간 200일, 통화시간 40시간, 음악 재생 10시간, 플래시 6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USB 단자를 통해 별도의 USB 전원어댑터 또는 PC에 연결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벨킨 그립 파워 배터리 케이스

벨킨 그립 파워 배터리 케이스 이미지

착탈식 배터리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비해 아이폰 시리즈는 배터리가 분리되지 않는 내장형 방식을 채택하여 밖에서는 충전을 하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벨킨에서는 그립 파워 배터리 케이스를 출시하였는데요, 그립 파워 배터리 케이스는 2,000mAh 용량이 내장된 배터리 팩을 케이스처럼 착용하는 방식으로 아이폰5 기준으로 배터리 수명을 약 2배로 연장시켜 줄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동안 충전하지 않아도 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록 아이폰 자체의 얇은 두께는 유지할 수 없게 되지만, 사용시간이 늘어난다는 점과 손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주고 충격 흡수 소재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폰을 충격으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인 이 제품의 가격은 벨킨 공식 스토어 기준 11만 9,000원 입니다.


 

라이토즈 팩

라이토즈 팩 이미지

라이토즈 팩은 세계 최초로 악력 운동으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신개념 보조배터리입니다. 어댑터를 이용해 콘센트에 꽂아 충전하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도 충전이 가능하지만, 주변에 콘센트가 없을 경우 손목 및 악력 운동시에 LED가 점멸하며 압전발전을 통해 내부배터리가 충전되어 긴급충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2,400mAh로 아이폰5 1.8회, 갤럭시S3 1.5회, 갤럭시노트2 1회를 충전할 수 있으며, 보조배터리 기능 외에도 3단으로 조절 가능한 손전등 기능, 고주파/저주파를 발생시켜 해충을 퇴치할 수 있는 해충퇴치 기능, 비상시에 경보음을 발생시킬 수 있는 SOS 버튼 등이 있습니다.  


 

WG-C10

WG-C10 이미지

WG-C10은 SD 메모리 카드와 USB 메모리에 담긴 사진과 영상, 문서 등 각종 파일을 언제 어디서나 무선으로 간편하게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 전송하고, 전송 받을 수 있는 신개념 백업용 리더기입니다. 또한 WG-C10은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메모리 카드 슬롯이 없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라도 무선으로 데이터를 바로 전송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과 수시로 파일을 공유해야 하는 분들께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2210mAh 용량의 내장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WG-C10은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등 각종 모바일 IT 기기의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메모리와 배터리 걱정 없는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 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WG-C10의 내장 배터리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통해 충전 가능하며, PC에 연결 시 유선 리더기로서 메모리 카드와 USB 메모리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6g의 초 경량 무게에 휴대성이 우수한 이 제품의 가격은 13만 9000원 입니다. 

 

SOLADEC

SOLADEC 이미지

마이즈맷에서 출시한 보조배터리 SOLADEC은 콘센트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햇빛만 있다면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빛 투과율이 좋은 소재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터리 용량은 4,000mAh로 큰 편입니다. 특히, SOLADEC은 한 번에 두 개의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여러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며, 보조배터리 기능 외에도 170루멘 LED 플래시로 조명 역할을 할 수 있고, SOS 신호도 보낼 수 있어 아웃도어 용으로 제격입니다.

보조배터리는 보통 충전 기능만 포함하고 있지만, 이렇게 무궁무진한 기능을 포함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최소 두 가지 기능 이상을 결합한 제품들이기 때문에 하나만 있어도 든든한데요. 특히, 보조배터리가 주로 아웃도어용으로 사용된다는 점을 착안하여 태양열 충전, LED 플래시, SOS 버튼, 모기퇴치, 핸즈프리 기능 등을 결합한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지금까지 Blog 지기가 전해드린 무궁무진 보조배터리 소개였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ㅇ.ㅇ 2013.10.15 10: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SOLADEC은 TV에서도 봤던 제품이라 더 사고싶네요 ㅎㅎ

    • Favicon of https://blog.skbroadband.com BlogIcon SK브로드밴드 2013.10.15 1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ㅇ.ㅇ님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는지요? SOLADEC은 태양열을 이용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외에도 앞으로 더욱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드릴 예정이니,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 자주 방문해주세요! ^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