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기]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IT제품 소개(19)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_^ 스마트기기의 대중화와 함께 이색 IT 제품 시장도 동반 성장하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 많은 아이디어 제품들 중에서 Blog지기가 몇 가지 제품을 골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독특한 아이디어 제품이지만 그 성능 또한 뒤쳐지지 않는 이색 IT 제품들!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D


원자 손목시계

원자 손목시계 이미지

손목에 차는 원자 시계가 개발 중에 있습니다. 실제 상용화에 나서면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을 갖게 되는데요, 이 제품은 배티스 하와이라는 시계 제조사가 세슘 133 원소를 활용한 손목시계 프로토타입으로 내놓은 것입니다. 원자시계는 주로 세슘 133을 활용하여 일반 전지 시계와 비교했을 때, 시간이 거의 틀리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제조사 측은 원자 시계를 손목시계 형태로 만들었을 때 1천년 동안 1초 정도의 오차만이 발생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시계에는 시메트리콘이란 기업의 칩셋 크기의 원자시계가 탑재되는데요, 이 부품 가격만 1천 500달러에 달해 부품 하나만으로도 이미 고급 시계의 값을 앞지른 어마어마한 가격이죠? 이 제품의 실제 판매 가격은 훨씬 비싼 가격으로 배티스 하와이가 내놓은 판매가는 1만 2천달러 즉 1천 300만원입니다.

 

절대반지 링 클락

절대반지 링 클락 이미지

영화 속 '절대반지'가 현실세계에 곧 등장합니다. 바로 '인디고고'를 통해 제작될 아이디어 상품 '링 클락'의 이야기인데요, 이 제품은 반지 표면의 LED로 시간을 알려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반지 시계'는 반지 속에 내장된 세 줄의 LED 램프가 시-분-초로 현재 시각을 표시합니다.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의 반지 위에서 LED가 반짝이는 모습이 마치 영화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절대반지를 닮아 일명 절대반지라고 불리게 된 것인데요^,^ 반지 시계를 보는 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손가락에 끼고 있는 반지를 돌리면 LED가 켜지면서 시-분-초가 표시되고, 1분 후에 자동으로 꺼집니다. 두께 3mm, 폭 14mm에 방수 기능을 갖춰 착용하기에 큰 무리가 없는 이 제품은 무선으로 충전되는 리튬-이온 배터리로부터 LED에 소모되는 전력을 받습니다. 이 제품의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는 시간은 2시간이며, 3년 정도의 수명이 다 되면 갈아 끼울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아이디어는 이미 2011년에 나왔으며, 약 2년간의 개발 끝에 현재는 생산을 위한 모금까지 끝 마친 상태로 정식 유통 가격은 250달러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LTS-200 CRAFT

블루투스 스피커 LTS-200 CRAFT 이미지

라츠에서 선보인 LTS-200 CRAFT는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와 디지털 탁상시계를 결합하여 음악 재생 및 전화 통화, 알람시계, 온도계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올 인원 제품입니다. 여기에 최근 스마트폰에 내장되고 있는 무선 충전기능까지 지원하며 스마트폰과 좋은 궁합을 자랑합니다. 북유럽 스타일의 원목무늬 외관을 채택하여 디지털적인 느낌을 최대한으로 줄여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는 제품입니다. LTS-200 CRAFT의 색상은 밝은 색상의 네이처와 어두운 색상인 월넛 두 가지로 발매 중입니다. 대부분의 올 인원 거치형 블루투스 오디오 제품이 성능 위주 또는 원색을 강조하는 팝 아트적인 디자인이나 전형적인 오디오 스피커 형태를 취하는 것에 비해, LTS-200 CRAFT는 기존의 원목 탁상시계를 연상하게 하는 아날로그 감성의 디자인이 큰 특징이며 장점입니다.


무선공유기 D-LINK DIR-850L

무선공유기 D-LINK DIR-850L 이미지

DIR-850L은 무선 공유기로 기가와이파이인 802.11ac표준을 지원해 기가 비트 속도와 폭넓은 무선범위를 제공합니다. 이 디링크 무선공유기는 듀얼 밴드 지원으로 2.4GHz와 5GHz 두 개의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며, USB쉐어포트 탑재로 나스와 유사한 기능도 이용 가능합니다. DIR-850L은 외관에서부터 다른 공유기와 큰 차이를 보이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공유기는 납작한 직사각형 모양에 2개 또는 3개의 안테나를 달고 있는 반면, DIR-850은 원통형에 안테나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안테나가 내장형이라 인테리어적 측면에서도 좋으며, 일반적으로 외부에 안테나가 달려 있는 형태와 수신감도 또한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정면에는 전원과 네트워크 상태를 표시해주는 2개의 LED가, 뒷면에는 USB 쉐어포트와 WPS버튼, 4개의 기가 비트 랜 포트와 1개의 기가 비트 WAN, 전원스위치와 전원입력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의 크기는 이미지로 보이는 것보다 작으며, 무게 또한 330g으로 가볍습니다. 기능과 디자인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무선 공유기라고 할 수 있겠죠^^?

오늘은 스크린과 상상 속에서만 존재하던 이색 아이디어 제품부터 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제품까지 다양한 IT 제품들을 보셨습니다. 어떤 제품이 가장 뛰어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지 콕 집을 수 없을 만큼 모두 훌륭한 기기들이었던 것 같은데요, 앞으로 소개될 제품들도 궁금해지지 않으신가요? 그럼 다음시간에도 더 좋은 IT 기기 소개로 찾아 뵙겠습니다.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