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스마트 워치' 출시를 기점으로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대가 본격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IT 업체와 패션 업체들의 영역 파괴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패션 업체의 IT 진출도 본격화되는 양상입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입니다. 아디다스가 이번에 스마트워치 경쟁에 뛰어들었는데요, 건강 관리 기능을 강화한 피트니스 스마트워치를 내놓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니의 스마트워치2도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면서 스마트워치 선택의 폭이 넓어졌는데요,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소니의 스마트워치2, 아디다스의 스마트워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건강 관리 기능을 강화한 피트니스 스마트워치 '마이코치 스마트런'을 발표했습니다. 가격은 399달러(약 42만 5000원)로 11월 1일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아디다스가 운동 관리 스마트기기 '마이코치'를 내놓은 적은 있으나 스마트워치를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아디다스 스마트워치 스마트런은 시계 모양으로 GPS와 가속도센서를 탑재해 위치와 운동량을 파악할 수 있으며, 광학 기술을 이용해 심박수를 체크하거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기입니다. 아디다스의 스마트 워치는 애플의 아이워치나 삼성의 갤럭시기어와는 약간 다른 시장을 선택하였는데요, 아디다스의 역동성 그대로 런닝이나 스포츠에 특화된 스마트워치라고 합니다. 스포츠를 위한, 또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스마트워치라는 것이 아디다스 스마트워치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디다스 스마트워치는 GPS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개인화 된 운동 프로그램을 조언하고 26마일 거리를 예측하는 '마라톤' 모드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수천 가지 운동 방법과 프로그램이 들어있는 아디다스 '마이코치'와 동기화할 수도 있습니다. 손목 착용 상태로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블루투스를 통해 무선 헤드폰으로 음악 스트리밍도 할 수 있는데요, 가장 눈길을 끄는 기능 중 하나는 이어폰 연결을 통해 단순히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것을 넘어 운동 코치를 전달받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아디다스 스마트워치는 풀 컬러 터치스크린에서 모든 기능을 제어하며 손목밴드의 버튼을 눌러 홈 스크린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방식을 채택했으며 소재는 마그네슘, 알루미늄, 유리 등이 사용되었고. 손목 밴드에는 실리콘 고무 스트랩이 사용됐습니다. 방수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1기압(1 ATM) 수면에서도 견딥니다. 하지만 수영용으로 설계된 것은 아니어서, 비나 땀 등 일상적인 방수만 가능합니다. 배터리사용 시간은 스마트워치의 기능을 얼마나 활발하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른데요, GPS와 운동 시스템 그리고 음악 스트리밍 등의 기능을 사용하고 있을 땐 8시간정도 유지되며 일반 시계모드로만 사용할 때는 한번 충전으로 일주일 남짓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최상의 스마트워치라고 할 수 있겠죠^,^ 정말 탐나는 제품입니다.

 

소니의 스마트워치2는 갤럭시 기어보다 약 100달러 저렴한 200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스마트워치2는 방수 기능을 제공하며, 1.6인치 220x176 해상도의 LCD가 장착되었으며 갤럭시 기어와 동일한 크기에 122.5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평균적으로 3일에서 4일간 쓸 수 있는데요, 소니 스마트워치2의 가장 큰 장점은 꼭 소니를 사용하지 않아도 안드로이드 4.0 이후 버전을 사용하는 타사 스마트폰들과 호환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갤럭시기어는 현재 공식적으로는 삼성 갤러시 노트3만 지원하는 것에 비해 소니 스마트워치2는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소니의 스마트워치2는 안드로이드로 전화통화 뿐 아니라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낮에도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고, 원터치 근거리무선통신(NFC)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IP57 등급의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수심 1m에서 최대 30분까지 버틸 수 있어 스마트워치를 차고 물에 들어갈 때도 안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스마트폰의 미래가 아니라 패션 아이템의 미래가 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 지금, 이번 아디다스와 소니의 시도는 그 트렌드를 잘 반영한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젠 더 저렴하고 호환이 다양한 소니의 스마트워치2와 패셔너블한 아디다스 스마트워치로 스마트한 생활을 즐길 수 있겠죠?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와 함께 알아 본 "아디다스 스마트워치와 소니 스마트워치2" 였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