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1. 4. 10:06

펜을 품은 스마트폰들의 전쟁!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D 스마트폰 많이들 쓰고 계시죠? 그렇다면 혹시 지금 쓰고 계신 폰은 패블릿이 아닌가요? 패블릿 바로 폰과 태블릿의 합성어로, 일반적인 스마트폰보다 화면이 커진 스마트폰을 의미하는데요, 특히 펜을 활용하는 패블릿들이 인기가 많죠? 오늘은 이 펜을 품은 스마트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_^


삼성 갤럭시노트3

펜을 활용한 스마트폰 제품의 선두주자는 바로 삼성입니다. 5인치 이상의 스마트폰은 성공하기 어렵다는 통설을 깨버리고 새롭게 패블릿이라는 시장을 안착시킨 갤럭시 노트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이 갤럭시 노트의 매력이 바로 전용펜인 S펜의 힘이 컷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입니다. 아날로그 감성을 담아냄으로써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인데요, 최근에 갤럭시 기어와 함께 출시한 갤럭시 노트3 또한 이 S펜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하여 탑재했다는 평입니다.

삼성 갤럭시노트3 이미지

S펜은 흔히 기존 터치폰에서 만나던 액세서리 펜이 아닌, 디지털 펜을 만들어 오던 와콤의 기술이 도입된 제품입니다. 가령 노트에 메모할 때 S펜만 입력할 수 있도록 하거나, S펜으로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연결버튼을 누르면 통화를 하거나, 원하는 장소를 쓴 후 연결 버튼을 누르면 지도에서 바로 확인 가능 등 여러가지 부가 기능 사용이 가능 한 것인데요, 손으로 작성한 메모가 단순히 메모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 정보로 연결되도록 한 것입니다. 갤럭시 노트의 핵심 기능은 바로 이 S펜으로 이번 갤럭시노트 3에서는 에어커맨드라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스마트폰에서 자주 하던 작업을 S펜으로 한결 간편하게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3 이미지1

갤럭시 노트 3는 갤럭시S4와 흡사한 외형으로 화면만 5.7인치로 넓어졌다고 봐도 되는데요. 단 뒷면의 커버는 가죽 양장본과 같은 형태를 띄고 있어 사용자들에게 한층 더 아날로그 감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얼핏 보기에는 가죽처럼 보이지만, 재질은 플라스틱으로 삼성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삼성 갤럭시노트3 이미지2

아날로그 감성과 고사양 하드웨어, 그리고 패블릿 제품 중 가장 강력한 펜 성능을 자랑하는 S펜의 조합으로 많은 사용자들을 만족시켰던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최신작 갤럭시 노트 3. 이번에도 큰 화면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사용자 경험과 만족감을 줄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3 사양표


LG뷰3

LG뷰3 이미지

삼성이 갤럭시노트로 패블릿 시장에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했다면 LG는 바로 4:3이라는 태블릿PC의 화면비를 휴대폰 시장에 끌어들여 무기로 삼았습니다. LG전자만의 패블릿 정체성은 바로 옵티머스 뷰 때부터 이어져 오던 이 화면비인 셈인데요, 뷰3은 5.2인치로 갤럭시 노트3보다 0.5인치 작습니다. 또한 4대 3의 화면비는 기존 안드로이드 제품이 흔히 채택하는 16대 9나 16대 10의 와이드 화면보다도 가로 폭이 넓어 유저들에게 한 층 더 시원한 화면을 제공하며, 특히 웹사이트나 전자책 등 글을 읽을 때 가독성이 뛰어납니다.

LG뷰3 이미지1

최초 모델인 옵티머스 뷰가 전용 펜을 제공하지 않던 것에 반해 두번째 모델인 옵티머스 뷰2부터 전용 펜인 '러버듐 펜' 을 지원하였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 모델인 뷰3은 드디어 전용펜을 폰에 내장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펜을 꺼내면 Q메모, 노트북, 캘린더 등 메모 관련 기능이 화면에 자동으로 활성화 되어 빠르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뷰3에서 펜을 활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기능은 Q메모입니다. Q메모는 현재 화면을 캡쳐해 그 위에 펜으로 메모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이 Q메모는 펜 없이 손가락으로도 메모가 가능하며 혹 펜을 분실하여도 시중에서 터치 펜을 구입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LG뷰3 이미지2

옵티머스 라는 타이틀도 버리고 G시리즈와는 다른 시리즈인 뷰3이지만 외형은 G시리즈와 흡사합니다. 비록 펜 활용성 측면에서는 삼성의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비해 부족한 것은 사실이지만, 4대 3이라는 화면비로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느낄 수 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장기간 바라보고 작업하거나 글을 읽어야 할 때 이 4대 3의 화면비의 진가를 직접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LG뷰3 사앙표


팬택 베가 시크릿 노트

팬택에서도 펜을 품은 패블릿을 출시하였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 베가에서 출시한 패블릿들과는 달리 펜을 이용한 메모 기능을 탑재한 폰입니다. 그러나 V펜을 품고 있음에도, 갤럭시 노트의 S펜처럼 특별한 기능이 있는 펜은 아닌데요, LG 뷰3처럼 일반 터치펜을 사용하고 있어, 실상 터치 외 추가 입력 장치를 쓸 수 있다는 사실에 만족해야 하는 정도입니다.

팬택 베가 시크릿 노트 이미지

그렇다면 베가 시크릿 노트에서 주목할 포인트는 과연 어디일까요? 그것은 바로 '시크릿'입니다. 팬택은 국내 제조사 중 유일하게 지문인식 기능을 스마트폰에 도입한 회사입니다. 이 지문 인식 기능을 도입한 두 번재 모델이 바로 이 베가 시크릿 노트로, 후면에 위치한 시크릿 키의 기능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보안 차원을 넘어 사생활 보호에 한층 더 적합하게끔 적용 범위를 넓힌 것인데요, 이를 가능케 하는 것이 새롭게 추가된 시크릿 박스와 시크릿 전화부입니다.

팬택 베가 시크릿 노트 이미지1

지문인식을 활용하여 앱 숨김은 기본이며, 지문인식을 했을 때만 이 특정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컨텐츠를 박스에 담아 다른 이의 접근을 사전에 막을 수 있으며, 시크릿 전화부는 연락처 뿐 아니라, 해당 사람들과 주고받은 메시지 및 통화내역까지 모두 숨길 수 있습니다.

팬택 베가 시크릿 노트 이미지2

베가 시크릿 노트는 5.9인치로 위에 언급한 3개의 패블릿 중 가장 크며, 베가 시리즈 중 오랜만에 홈 버튼을 채택하였는데요, 하드웨어 스펙은 갤럭시노트3와 거의 동일합니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에서 지문인식 기능을 채택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 아이폰S5와 베가 시크릿 노트가 유일하다는 점에서 패블릿으로 등장한 베가 시크릿 노트의 특징은 펜의 특성보다 지문인식을 활용한 보안기능에 더 눈길이 가는 제품입니다.

팬택 베가 시크릿 노트 사양표

상향평준화된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세가 주춤한 가운데, 좀더 유저의 편의성과 경험에 맞춘 스마트폰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화면이 넓어진 스마트폰과 펜의 조합은 더 이상 낯설지 않은데요, 어떤 스마트폰을 쓸지는 이제 자신의 취향에 맞춰 고르면 되는 것이겠죠? 첨단 디지털기기에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펜+패블릿의 조합. 한 동안은 계속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